책 이미지

책 정보
· 분류 : 국내도서 > 종교/역학 > 기독교(개신교) > 기독교(개신교) 신앙생활 > 예배/기도/묵상(QT)
· ISBN : 9788953151468
· 쪽수 : 164쪽
· 출판일 : 2025-07-16
책 소개
목차
프롤로그
제1과 바울의 기도 I : 하나님을 알게 하옵소서
제2과 바울의 기도 Ⅱ : 부르심의 소망을 보게 하옵소서
제3과 느헤미야의 기도 I : 사명을 깨닫게 하옵소서
제4과 느헤미야의 기도 Ⅱ : 주님의 뜻을 행하게 하옵소서
제5과 다니엘의 기도 I : 하늘 문을 열어 주옵소서
제6과 다니엘의 기도 Ⅱ : 끝까지 믿음으로 살게 하옵소서
삽화 설명
주
저자소개
책속에서
사람에게는 누구나 자신을 사로잡는 것들이 있습니다. 일상 중에도 머릿속에서 맴도는 무언가가 있다면 바로 그것이겠지요. 에베소서에는 사도 바울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는 한 단어가 등장합니다.
바울의 모든 서신에는 ‘예수 그리스도’라는 단어 하나가 그 중심에 있습니다. 바울의 심장에 예수 그리스도가 계시기 때문입니다. 그는 구약에 깊은 이해가 있었고 율법의 전문가였습니다. 그랬던 그가 그리스도를 통해 하나님이 누구신지를 더 깊이 알게 되었습니다.
하나님은 그리스도를 통해 하늘에 속한 모든 영적인 복을 우리에게 주셨습니다. 하나님은 창세전에 우리를 택하셨습니다. 이것은 하나님이 행하시는 구원의 경륜의 규모가 얼마나 크고 넓은지를 보여 줍니다. 그리고 하나님은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우리가 그리스도를 믿을 때 하나님의 자녀가 되는 영광스러운 일을 행하셨습니다.
세상에서 살아갈 때 대부분의 사람은 최소의 노력과 비용으로 최대의 이익과 효과를 얻으려고 합니다. 그것이 세상 사는 지혜요 효율적인 삶이라고 말합니다. 그러나 신앙생활은 다릅니다. 내 마음대로 살아 놓고 하나님이 잘했다고 칭찬해 주기를 바라지는 않나요? 믿음의 여정에서 그것은 지혜도 효율도 아닙니다. 주님은 모든 것을 아십니다.
믿음으로 사는 삶은 이 세상을 순례자(pilgrim)로 사는 것입니다. 순례자는 이 세상에 소망을 두지 않고 영원한 것을 바라보며 살아갑니다. 그렇기에 세상의 것이 아닌 영원한 것에 삶을 투자합니다. 당신은 어디에 투자하는 삶을 살고 있나요? 마음의 눈이 활짝 열려 영원한 “부르심의 소망”(엡 1:18)을 깊이 깨닫고 그 소망에 인생을 정성껏 드리는 축복이 있기를 바랍니다.
느헤미야는 이스라엘 민족이 역사적으로 매우 어려운 시기를 경험할 때 살았던 인물입니다. 이러한 시대적, 역사적 배경 가운데서 느헤미야는 누구도 선뜻 하기 어려운 성벽 재건을 시작하려 합니다. 그의 이런 결정은 그로 하여금 역경과 고난을 통과해야 하는 길로 들어서게 합니다.
느헤미야서의 주제를 말할 때, 많은 경우 “지도자” (리더십)를 이야기합니다. 사실 지도자는 특별한 사람만을 지칭하는 것은 아닙니다. 우리 모두가 지도자의 자리에 서야 할 때가 있습니다. 특별히 느헤미야를 보면서 지도자의 특징을 한 문장으로 정리한다면 이렇게 이야기할 수 있습니다. 지도자는 무너뜨리는 사람이 아니라 세우는 사람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