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이미지

책 정보
· 분류 : 국내도서 > 종교/역학 > 기독교(개신교) > 기독교(개신교) 신앙생활 > 예배/기도/묵상(QT)
· ISBN : 9788955363739
· 쪽수 : 240쪽
· 출판일 : 2011-02-10
책 소개
목차
추천의 글 _묵상을 즐거워하는 하나님의 사람
확대개정판 서문 _하나님을 알아 가는 여행을 시작하십시오
1부 _묵상, 하나님 닮아 가기
1장 _아는 것과 행하는 것
2장 _하나님의 말씀을 묵상한다는 것은
2부 _말씀 묵상의 키워드
3장 _말씀을 어떻게 묵상할까?
4장 _삶으로 이어지는 묵상
3부 _하나님의 음성을 듣는 비결
5장 _하나님은 나에게 어떤 분이신가?
6장 _하나님의 음성을 듣는 몇 가지 원리
7장 _하나님의 음성을 분별하라
8장 _묵상을 통해 하나님의 음성을 들을 때
맺는 글 _묵상은 살며(live), 행하는(do) 것입니다
부록 _말씀 묵상과 관련된 Q&A
저자소개
리뷰
책속에서
먹어 보지 않고서는 사과 맛을 알 수 없는 것처럼, 하나님을 경험해 보지 않고서는 그분이 어떤 분인지 알 수 없습니다. ‘하나님의 마음을 정말 잘 알고 거기에 딱 들어맞는’ 사람인 다윗 역시 그런 과정을 통해 빚어졌습니다. 다윗은 하나님께 묻고 그분의 음성에 귀 기울이는 삶, 눈이 피곤하고 쇠잔해질 정도로 말씀을 사모하는 삶, 끊임없이 말씀을 암송하고 읊조리는 삶을 살았습니다. 그리고 순종을 통해 하나님의 말씀이 진리임을 체험하고 확증했습니다. 이것이 바로 묵상하는 삶입니다.
예수님은 하나님 아버지 앞으로 나아갈 때, 하시던 사역을 다 내려놓고 나아가셨습니다. 하나님 아버지께 나아가는 우리의 자세 또한 이래야 합니다. 지금 당면한 문제를 다 내려놓지 않으면, 우리 마음이 하나님께로 돌아갈 수 없습니다. 지금 거기로 나아오라는 하나님의 가장 큰 뜻은 “네 마음의 채널을 내게로 바꾸라”는 것입니다. 지금 하는 일 때문에 걱정스럽고 생각이 복잡하겠지만, 세상 가운데 쏟았던 마음의 초점을 하나님께로 돌리라는 뜻입니다. 제물을 준비하라고 하신 참뜻도 우리 마음의 채널을 주님께로 맞추라는 의미인 것 입니다.
묵상에 들어가면, 반드시 하나님과 이야기 나누게 되어 있습니다. 성령님과 대화를 나누고, 예수님과 대화를 나누게 됩니다. 따라서 묵상 시간은 하나님과 교제하는 시간입니다. 성경의 사건 속에는 나도 있고 하나님도 계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