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이미지

책 정보
· 분류 : 국내도서 > 종교/역학 > 기독교(개신교) > 기독교(개신교) 신앙생활 > 간증/영적성장
· ISBN : 9788957315088
· 쪽수 : 344쪽
· 출판일 : 2010-11-29
책 소개
목차
감사의 말
추천사: 하나님의 세미한 속삭임에 주파수를 고정하라
머리말: 성령의 음성에 불붙었던 50년 오디세이
1. 사무엘의 귀
2. 우리와 대화하시는 하나님
3. 사방에서 보여 주는 증거
4. 하나님의 음성을 들을 때 어떻게 아는 가
5. 기록된 하나님의 세미한 음성
6. 영혼의 가장 어두운 밤에 비추는 빛
7. 자녀양육에 대한 성령의 음성
8. 하나님께서 다른 사람들을 통해 말씀하실 때
9. 세상을 변화시키는 세미한 음성
10. 다만 말씀으로만 하옵소서
부록
1. 당신의 가슴에 새겨 놓을 성경말씀
2. 이 세미한 음성이 진실로 하나님으로부터 오는 것인가?
주
책속에서
그래도 나는 초월적인 하나님의 조용한 속삭임을 듣는다는 것은 모든 인생에서 가장 특별한 특권이라고 믿는다. 그리고 그것은 어쩌면 가장 역동적인 믿음생활일 것이다. 사람들이 하늘로부터 오는 음성을 들을 때 그들은 더 이상 같은 사람이 아니다. 존귀하신 하나님께서 누군가와 대화를 선택하시면 그 사람이 여덟 살 소년이건 열여덟 살이건 아니면 여든의 노인이건 그 사람의 인생은 완전히 변화된다. 나는 한 치의 과장 없이 하나님의 작은 속삭임이 확실히 권태와 자기 파괴의 삶에서 나를 구했다고 담대히 선언할 수 있다. 그 속삭임들은 내 진로를 바꾸고 나를 유혹에서 구했을 뿐만 아니라, 가장 깊은 절망의 순간들 속에서 나를 재충전시켰다. 그 속삭임들은 배를 타는 사람들이 소위 일컫는 ‘전속력’의 삶을 살도록 나를 고무시킨다.
- 머리말 중에서
1. 사무엘의 귀
“너의 인생 전부를 하나님께 맡기는 게 어떻겠니? 그분이 너의 인생을 인도하도록 모든 것을 완전히 맡기는 거야. 그분을 더 이상 믿을 수 없게 되는 날이 오면 그때 가서 그만두면 되지 않겠니? 하지만 그때까지는 하나님께서 너를 지배하시도록 맡기는 거야. 나는 네가 할 수 있는 힘껏 전투에 임하기를 도전한다. 그리고 하나님께 활짝 열린 삶을 사는 거야. 하나님께서 너를 어떤 곳으로 인도하실지 보는 거야. 나는 네가 절대 후회하지 않을 것이라고 믿는다.” 조용한 방에서 그분의 말이 내 머릿속에서 되풀이될 때마다 에너지가 솟아났다.
하나님께서 내 인생을 주도하신다는 것이 조금은 흥미로웠다. 나를 어디로 인도하실까? 나를 어떤 사람으로 만드실까? 하나님께서 침묵하시는 즉시 내가 그만두면 된다고 했던가?
-본문 중에서
2. 우리와 대화하시는 하나님
세미한 음성에 관해 성경에 어떤 유형이 있다면, 우리가 의사소통하시는 말씀의 하나님을 섬기고 있다는 점이다. 하나님은 말씀으로 세상을 창조하셨다. 말씀으로 치유하시고, 말씀으로 격려하시며, 말씀으로 비난하시고, 말씀으로 인도하시며, 말씀으로 예언하시고, 말씀으로 확신하시며, 말씀으로 사랑하시며, 말씀으로 섬기시고, 말씀으로 위로하신다. 역사 전체를 통하여 하나님께서 의사소통하셨고, 오늘 지금도 대화하신다. 문제는 하나님께서 말씀하시냐가 아니라 우리가 그분이 말씀하시는 것을 들을 귀가 있느냐이다.
-본문 중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