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이미지

책 정보
· 분류 : 국내도서 > 종교/역학 > 기독교(개신교) > 기독교(개신교) 목회/신학 > 신학일반
· ISBN : 9788957402184
· 쪽수 : 240쪽
· 출판일 : 2009-05-12
책 소개
목차
감사의 말
들어가는 말 -세상의 우상들을 목도하며
1장 -라헬의 우상과 우리의 우상
2장 -한 마음으로 드리는 예배
3장 -가장 중요한 것
4장 -우리의 마음을 바꾸시는 분
5장 -생명보다 소중한 것
6장 -마음 상태를 깨달으라
7장 -하나님은 어떤 분인가?
8장 -오직 하나님을 바라라
9장 -기꺼이 순종하라
10장 -우상과 싸우라
11장 -우상을 불사르라
12장 -하나님을 즐거워하라
도표
부록A, B. C
책속에서
1장_라헬의 우상과 우리의 우상
“어서 가서 짐을 싸. 당신과 레아는 아이들을 챙기고. 오늘밤에 떠날 채비를 해야 돼.” 야곱이 이렇게 말하자, 라헬이 눈을 동그랗게 뜨고서 물었다. “오늘밤에요? 아직 준비가 안 됐는데….”
라헬은 물론 남편을 사랑했으나 부모님과 함께 살면서 누리는 혜택을 놓치고 싶지도 않았다. 그동안 남편과 아버지의 계속된 갈등이 문제이기는 했지만, 그래도 친정에서 사는 것이 좋았다. 그러다가 결국 우려했던 일이 벌어지고야 말았다.
라헬은 자신이 아끼던 물건을 하나하나 챙기면서 이제는 정말로 집을 떠나야 한다는 생각에 심란한 기분을 떨칠 수가 없었다. “익숙한 모든 것을 뒤로하고 떠나야 하다니…. 이젠 누가 나를 돌봐주지? 앞으로는 첩첩산중일 거야. 더는 아버지의 보호를 받을 수도 없어. 게다가 아버지가 섬기는 신들에게도 보호받지 못하잖아.”
그래서 라헬이 한 일이란 아버지가 양털을 깎으러 나간 사이에 그의 드라빔을 도둑질한 것이었다. 당시에는 깨닫지 못했으나, 라헬의 이 행위는 가족들을 위험에 빠뜨렸다. 우상 숭배가 안정과 축복을 줄 리 만무하지 않은가? 우상 숭배는 저주를 낳을 뿐이다.
창세기 31장에서 우리는 라헬이 드라빔을 도둑질하는 모습을 볼 수 있다. 이는 성경에서 우상에 대해 처음으로 언급하는 내용이다. 하지만 우상 숭배의 결과가 얼마나 심각한가에 대해서는 그냥 지나쳐버리기가 쉽다.
라헬은 왜 드라빔을 훔쳤을까? 그 신상이 그녀에게 어떤 의미가 있었으며 얼마나 큰 영향력을 행사했을까?
(본문 중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