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이미지

eBook 미리보기
책 정보
· 제목 : 강, 아름다운 동행 
· 분류 : 국내도서 > 소설/시/희곡 > 스페인/중남미소설
· ISBN : 9788957511800
· 출판일 : 2005-05-13
· 분류 : 국내도서 > 소설/시/희곡 > 스페인/중남미소설
· ISBN : 9788957511800
· 출판일 : 2005-05-13
책 소개
인류 태동부터 21세기 현재에 이르기까지 자연, 인간과 동화하며 흘러온 강의 이야기를 들려주는 책. <나무의 회상록>으로 '2004 이탈리아 문학상'을 수상한 작가 뀌도 미나 디 쏘스피로가, 인간이 아닌 '강'의 시각으로 강과 인간, 신과 요정의 신화와 역사를 풀어냈다.
책속에서
그 후 땅딸막한 대머리 남자가 나타났다. 그는 로마 광장의 발코니에서 수많은 군중을 향해 열변을 토했다. 그리고 수많은 지지자를 얻었는데, 얼마 후 자신과 비슷한 사람과 친구가 되었다. 그는 높은 산맥과 강을 넘어 수없이 로마를 드나들었다. 그들, 히틀러와 무솔리니는 너무나 잘 어울리는 한 쌍의 희극배우 같았다. 하지만 그들이 계획한 것은 희극이 아니었다. 세계는 지난 세계대전보다 더 큰 전쟁을 일으켰고, 전쟁은 전례 없는 살육을 불렀다.
그러던 어느 날, 하늘에서 이상한 현상이 일어났다. 황금색 비가 내리면서 태양과 금성을 합친 것만큼 밝은 불꽃이 번쩍인 것이다. 나중에 안 사실이지만, 당시 강에서 멀리 떨어진 섬 상공에서 한 미국인 전투기 조종사가 비밀 임무를 수행했다고 한다. "폭탄을 투하한 날은 아주 화창한 날이었습니다." 미국인 전투기 조종사는 훗날 역사가들에게 이렇게 말했다. 그 '폭탄' 은 전쟁을 종결시켰다. 그리고 새로운 시대를 열었다. 이제 인간은 그들이 지구 전체를 멸망시킬 정도로 힘이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다. 나는 인간들이 그러한 사실에 오싹하지는 않았을까 몹시 궁금했다. - 본문 253 쪽에서
추천도서
분야의 베스트셀러 >
분야의 신간도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