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이미지
책 정보
· 분류 : 국내도서 > 종교/역학 > 기독교(개신교) > 기독교(개신교) 신앙생활 > 예배/기도/묵상(QT)
· ISBN : 9788958744269
· 쪽수 : 104쪽
· 출판일 : 2025-10-31
책 소개
많은 사람들이 “기도란 무엇인가요? 어떻게 기도하면 되나요?”라고 묻습니다. 이제 그 대답으로 이 책을 내놓습니다. 이 책은 기도의 완전한 교과서도 아니고 탁월한 기도의 사람이 쓴 신비도 담고 있지 않습니다. 다만 너무나 힘든 상황에서 어떻게든 기도해 보려는 몸부림이 있는 사람, 기도를 시작해 보려는 사람에게 부족하나마 첫걸음이 될 안내와 용기를 불어넣어 주려는 작은 징검다리일 뿐입니다. 어려운 신학이 아니라 매우 현실적이고 구체적인 기도의 방법을 담으려고 노력했습니다. 오직 저의 소망은 이 책을 읽고 당신에게도 제가 체험한 살아 계신 하나님의 바람이 불어 들어가는 것입니다. 기도하는 기쁨과 기도 응답의 감격을 체험해 보기를 바랍니다. 그러나 더 중요한 것은, 기도가 응답되지 않아도 기도 안에서 기뻐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그 기도 속에서 하나님이 진정 우리에게 이루시기 원하는 놀라운 일이 일어나기를 소망합니다.
<‘기도 이야기의 문을 열며’ 중에서>
목차
추천의 글 4
기도 이야기의 문을 열며 9
왜 기도해야 할까요? 19
왜 기도하지 않을까요? 33
기도할 때 어떤 일과 능력이 생길까요? 41
어떻게 기도해야 할까요? 59
무엇을 기도해야 할까요? 75
마지막 조언들 89
기도 이야기를 마치며 95
더 깊은 기도를 위한 추천도서 101
저자소개
책속에서
그러므로 기도야말로 참된 신앙의 시금석입니다. 다시 한번 말씀드리지만, 그 무엇보다 예수님께서 기도하셨다는 사실을 기억하기 바랍니다. 그런데 왜 우리는 기도하지 않습니까? 자신이 예수님보다 더 대단한 사람이라고 착각하는 것은 아닙니까? 능력이 많으신 하나님의 아들도 기도하셨단 말입니다! 그렇다면 우리도 기도해야 하는 것이 마땅하지 않습니까?
기도에 대한 수많은 정의나 감동적인 몇 가지 문구를 읽는 것이 중요하지 않습니다. 정말로 무릎을 꿇고 손을 모으고 마음을 다해 기도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기도할 시간이 없다고, 기도하기 어렵다고 말하지 마십시오.
_‘왜 기도하지 않을까요?’ 중에서
기도하는 사람은 무엇보다 먼저 내면에서 하나님의 성품이라는 능력을 갖게 됩니다. 바울이 갈라디아서 5장에서 말한 것처럼, 기도하는 사람은 사랑과 희락과 화평과 오래 참음과 자비와 양선과 온유와 절제라는 내면적인 능력을 얻게 됩니다. 제가 가르치는 제자들에게 늘 힘주어 말하듯이 “성품이 곧 능력”입니다. 잘 참지 못하고 불같이 화를 내고 화목하지 못하고 기다려 주지 못하는 것은 모두 능력이 부족하기 때문입니다. 이 성품이라는 능력이 다듬어지지 않는 가장 큰 이유 중 하나가 바로 기도 부족입니다.
_‘기도할 때 어떤 일과 능력이 생길까요?’ 중에서
하지만 기도를 시작하는 사람들이 종종 실패하는 아주 큰 문제가 하나 있습니다. “저는 늘 수시로 기도하려고 합니다”라는 말이 대다수 “사실 저에겐 특정한 기도 시간이나 장소는 없습니다”와 동일한 결과가 되기 때문입니다. 정해진 운동 시간이 없으면 결국 운동을 규칙적으로 하기 힘들 듯이, 수시로 기도한다고 말하는 성도도 실제로 그 삶을 보면 기도의 규칙성이나 집중력이 없는 경우가 많습니다.
_‘어떻게 기도해야 할까요?’ 중에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