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이미지

책 정보
· 분류 : 국내도서 > 자기계발 > 성공 > 성공학
· ISBN : 9788959753956
· 쪽수 : 288쪽
· 출판일 : 2012-04-16
책 소개
목차
프롤로그 지금은 가(家테)크 시대
1부. 가족: 아프고 외로운 우리의 현실
사라져버린 아빠
과로하는 엄마
멀어져 가는 딸
아파하는 아들
2부. 가족의 변신: 혈맹에서 팀으로
과거의 가족 vs 현재의 가족: 바라보는 시선의 변화
과거의 가족 vs 현재의 가족: 성공의 변화
3부. 위대한 가족: 그들의 비밀
가족의 성공을 위한 마법의 함수
박사님의 위대한 밥상
대통령 선거가 제일 쉬웠어요
발렌베리, 150년의 영광
수신제가치국평천하
4부. 가족과 1시간: 새로운 세상의 시작
왜 1시간인가?
언제 1시간인가?
어떻게 1시간인가?
무엇을 할 1시간인가?
5부. 그래, 나에겐 가족이 있었어!
여보, 우리 이혼하자
어? 뭐가 잘못된 거지?
이제 당신 가족의 차례입니다
저자소개
리뷰
책속에서
현대 가족으로서의 모습과 역할에 익숙하지 못한 가족 구성원, 성공적인 가족 또는 가족의 성공이라는 것에 대해 공감대를 이뤄내지 못한 가족, 개별적으로는 우수한데 그를 가족의 성공으로 어떻게 연계할지를 모르는 가족으로 살아가는 것은 모두를 힘들게 만드는 일이다. 그러다 보니 힘들게 ‘가족’이라는 이름으로 한데 뭉쳐 살아가기보다는 차라리 해체된 가족의 구성원으로 조금 외롭게 살아가는 편이 훨씬 더 편하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 이러한 현상이 가족의 분열, 가정의 몰락, 가장과 자녀들의 방황, 엄마와 아내의 힘겨움 등으로 나타나는 것이다.
공통점이 없어 보이는 이들 가족을, 구성원 개개인이 보유한 역량을 십분 발휘하여 성공적인 가족이 될 수 있도록 한 또 하나의 요인은 바로 시간(Hour)이었다. 그것도 단순히 그냥 시간이 아니라 가족과 함께한 시간, 즉 fH(family Hour)였다.
대통령의 아버지 조지프는 오래전부터 알고 있었다. 대통령을 포함한 위대한 인물을 만들어내기 위해서는 가족들의 협업이 필요함을 말이다. 그리고 가족과 어떤 시간을 어떻게 보내느냐에 따라 평범한 인물이 위대한 인물이 될 수도, 위대한 인물이 더 위대한 인물이 될 수도 있음을 말이다. 케네디家가 위대한 가문이 될 수 있었던 것은 확실히 그 가문을 구성하는 가족 개개인의 탁월한 역량 덕분이었다. 하지만 그들이 단순히 ‘탁월함을 넘어 위대한’가족이 될 수 있었던 것은 그런 탁월한 개인들이 모여서 함께 보냈던 그 시간들 덕분이었음을 잊지 말아야 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