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이미지

책 정보
· 분류 : 국내도서 > 종교/역학 > 기독교(개신교) > 기독교(개신교) 신앙생활 > 간증/영적성장
· ISBN : 9788962373882
· 쪽수 : 224쪽
· 출판일 : 2024-01-02
책 소개
목차
Chapter1 믿음 vs. 보이는 것
Chapter2 믿음 vs. 소망
Chapter3 은사로서의 믿음
Chapter4 열매로서의 믿음
Chapter5 삶의 기준으로서의 믿음
Chapter6 믿음은 어떻게 생기는가
Chapter7 믿음은 반드시 고백되어야 한다
Chapter8 믿음은 나타나야 한다
Chapter9 믿음은 연단 받아야 한다
Chapter10 믿음의 분량
Chapter11 믿음은 타락을 되돌린다
책속에서
믿음은 영원하며 보이지 않는 두 개의 실재, 곧 하나님 자신 그리고 그분의 말씀과 관련이 있다. 성경에서 말하는 믿음의 대상은 오직 이 둘뿐이다. 물론 세상의 언어는 다른 많은 상황 가운데 믿음을 말한다. 우리는 경제, 의약품 또는 정치적 지도자에 대한 믿음을 말할 수 있다. 그러나 성경은 믿음을 그렇게 적용하지 않는다. 육신의 눈으로는 볼 수 없는 두 가지 실재, 곧 하나님과 그분의 말씀에만 적용된다.
Chapter1 믿음 vs. 보이는 것
진리를 지적으로 받아들이는 것은 믿음이 아니다. 믿음이 열매를 맺게 하려면, 진리가 의식적인 생각 너머, 내면의 중심이요 생명의 근원인 마음이라는 곳에 스며들어야 한다. 지식으로 받아들인 진리는 메마르고 척박하여 아무 능력도 없지만, 믿음으로 마음속에 받아들인 진리는 언제나 역동적으로 삶을 변화시킨다.
참된 그리스도인의 낙관론은 환상적이거나 비현실적인 것이 아니다. 또한 단순히 희망적인 생각도 아니다. 이것은 오직 성경의 기록과 약속들에 확고하게 근거한 것이어야 한다.
Chapter2 믿음 vs. 소망
믿음의 은사는 믿는 자를 통해 일하시는 성령님의 주권적, 초자연적 나타나심이라는 점에서 다른 형태의 믿음과 구별된다. 여기서 “주권적”, “초자연적”이란 말이 핵심이다.
하나님의 믿음이 활동하면, 그것이 하나님의 입으로 선포된 말씀이든, 사람의 입을 통해 성령이 하시는 말씀이든 능력은 동일하다. 믿는 자가 하나님의 믿음을 사용하면, 그의 말이 하나님이 친히 선포하신 말씀처럼 능력 있게 된다는 말이다.
Chapter3 은사로서의 믿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