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이미지

책 정보
· 분류 : 국내도서 > 종교/역학 > 기독교(개신교) > 기독교(개신교) 목회/신학 > 신학일반
· ISBN : 9788964479773
· 쪽수 : 172쪽
· 출판일 : 2024-01-10
책 소개
목차
한국어판 인사말
추천의 글
옮긴이의 글
서론
1장 ╻나사렛 예수
2장 ╻성육신한 분
3장 ╻예언자, 교사, 치유자
4장 ╻처형당한 분
5장 ╻부활하고 높여진 분
6장 ╻성령에 의해 예수를 따르다
부록
용어집
토론과 성찰 질문
성서 팔레스타인 지도
공유된 신념(Shared Convictions)
‘예수의 길’(The Jesus Way: Small Books of Radical Faith)
소개
미주
책속에서
오직 하나님만이 창조의 모든 차원에 대한 권위를 가지고 계신다. 그러므로 예수가 치유하고 귀신을 쫓아내는 권능의 행위(눅 13:32)는 하나님 통치의 표징이자 그 통치를 미리 맛보는 것이다. 즉, 모든 질병, 소외, 가난, 폭력, 깨어짐에 대항하는 공동체적 삶의 방식을 말한다. 이것이 바로 전파되고 실천되는 좋은 소식이다. 다시 말해 우리가 하나님의 통치와 하나님의 정의를 최우선 가치로 삼고 그를 따를 때 우리의 남은 삶이 제자리를 찾을 수 있다는 것이다(마 6:25-43).
“1장 _ 나사렛 예수” 중에서
인간이면서 동시에 하나님인 예수는 삼위일체 하나님의 충만한 삶에 참여하도록 우리를 초대할 수 있다. 성령으로 실현되는(actualized) 우리 형제 그리스도의 사역을 통해 우리는 입양된 자녀이자 아버지의 상속자가 된다(갈 4:4-7). 참으로 우리는 “신의 성품에 참예하는 자”(벧후 1:4)가 되도록 초대받았다. 이 과정에서 우리는 하나님의 형 상대로 지음을 받았음과 동시에 성령으로 예수를 따름으로써 더 인간다운 인간이면서 더 하나님과 같은 존재가 될 수 있음을 재발견하게 된다.
“2장 _ 성육신한 분” 중에서
십자가와 부활 이전의 예수에 대한 기쁜 소식을 전한 최초로 기록된 복음 설교자들이 권력자나 성공한 사람, 심지어 예수의 공식 제자 중에 있지 않았다는 사실은 매우 중요하다. 이들은 사마리아 여인과 예수가 고쳐주신 귀신 들린 거라사 사람에 대한 반응, “가서 예수께서 자기에게 얼마나 많은 일을 행하셨는지를 데가볼리에서 전파하매 모든 사람이 놀랍게 여기더라”(막 5:20)에서 보는 것과 같이 취약한 사람들이다. 이들의 이야기는 “막다른 골목에 처해” 사는 사람들이 있는 그대로 유지하고자 하는 기득권을 가진 사람들보다 예언자이자, 교사, 치유자인 나사렛 예수를 이해하는 것이 훨씬 더 쉽다는 것을 보여준다.
“3장 _ 예언자, 교사, 치유자” 중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