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문원 (지은이)
정보 더보기
다양한 분야에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는 작가, 칼럼니스트, 경제평론가. 어렵고 딱딱한 문체가 아니라 따뜻하고 진솔한 문체로 60여 권의 저서와 다수의 언론 매체에 칼럼을 기고하며 독자들에게 다가간다. 다양한 방송 프로그램 출연과 기업, 학교, 기관 등에서 강연을 통해 자기 생각을 공유하고 있다.
영화 관련 저서 《49편의 말 많은 영화읽기》: 간행물윤리위원회 추천도서《애수에서 글래디에이터까지》: 대한출판문화협회 추천도서 《영화 속 논술 1․2》 등과 영화 칼럼 연재 <조선일보> ‘영화와 논술’ <신동아> ‘영화 속 논술’을 장기 연재하는 등 영화 속 이야기를 통해 삶의 다양한 주제를 깊이 있게 다루면서 삶을 성찰한다.
《인성 93》을 비롯한 인성교재 시리즈 11권을 저술하여 선한 영향을 주고 있으며, 여러 저서가 권장도서로 선정되었고 외국에도 번역 수출되었으며 저자의 글이 중․고교 교과서와 교사지도서 15곳에 게재되었다.
《쫄지마 중학생》《길을 묻는 청소년》: 태국 수출 변역《잘나가는 청춘 흔들리는 청춘》: 태국 수출 번역 등 청소년들의 꿈과 성장을 응원하고, 《아버지 술잔에는 눈물이 절반이다》: 서울대 권장도서, 출판인회의 권장도서 《엄마가 미안해》 등 가족 간의 따뜻한 메시지를 전달하고 《인생에 그림이 찾아왔다》《살아가는 것에 대한 해답》 등 인생에 대해 고흐. 에곤 살레 등 유명 화가의 그림과 함께 성찰하고 있다.
<조선일보> <한국일보> <신동아> <월간중앙> <이코노미스트> <충북일보> <충청투데이> 등 여러 매체에 칼럼을 장기 기고하며 문화예술, 경제사회 현상과 교육 문제에 대한 통찰력 있는 의견을 제시한다. KBS, EBS, MBN, CBS, 국회방송 등 여러 방송 프로그램에 출연하여 자신의 견해를 피력하며, 기업, 학교, 관공서 등 다양한 곳에서 강연을 통해 청중들에게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있다.
다양한 경험을 바탕으로 폭넓은 시각을 가지고 인간의 내면과 삶의 의미를 깊이 있게 탐구하며, 따뜻한 시선으로 독자들에게 다가가며, 단순한 이론 제시를 넘어 실제 삶에 적용할 수 있는 실용적인 조언을 제공한다. 저서를 읽으면 삶의 의미를 되돌아보고, 자신감을 얻으며, 긍정적인 에너지를 충전할 수 있을 것이다.
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