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이미지
책 정보
· 분류 : 국내도서 > 종교/역학 > 기독교(개신교) > 기독교(개신교) 신앙생활 > 간증/영적성장
· ISBN : 9788984346529
· 쪽수 : 272쪽
· 출판일 : 2014-02-20
책 소개
목차
머리말
Chapter1 바라보라 십자가를 바라보라 / 당신의 인생은 한 폭의 그림 / 플러스 생각, 플러스 인생 / 고난을 통해 이루어지는 하나님의 꿈 / 마음 관리 / 분명한 목표를 세우고 바라보라 / 두 가지 바라봄
Chapter2 믿으라 믿음: 바라는 것들의 실상 / 알고 믿고 확신한 것에 거하라 / 맡기는 믿음: 믿음과 순종 / 믿음과 인내 / 말씀: 믿음의 토대 / 네 믿은 대로 될지어다 / 겨자씨 믿음의 활용법
Chapter3 말하라 말의 능력 / 말의 창조적 힘 / 천국의 열쇠 입술의 말 / 이 말을 하였으니 귀신이 나갔느니라 / 감사는 우리를 잘되게 한다 / 찬양은 우리를 잘되게 한다 / 축복하면 축복이 온다
실천편
저자소개
리뷰
책속에서
십자가를 바라보고 찬란한 내일을 꿈꾸라
사람들은 누구나 내일에 대한 불안을 안고 삽니다. 한 치 앞을 알 수 없는 불확실한 시대를 살아가는 현대인들은 더더욱 불안을 끌어안고 있습니다. 내일 어떠한 일이 일어날지 모르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믿지 않는 사람은 점쟁이를 찾아가서 점괘를 묻고 사주팔자를 봅니다. 세상과 환경을 바라보며 희망을 잃어버리고 삽니다. 내일에 대한 꿈 없이 그저 욕심을 따라 삽니다.
성경은 꿈이 없으면 망한다고 가르치고 있습니다(잠 29:18). 또한 욕심은 죄를 낳고 결국에는 사망에 이르게 한다고 말씀하고 있습니다(약 1:15). 그러므로 꿈 없이 욕심을 따라 사는 사람은 살아 있다고는 하지만 죽음의 늪에 깊이깊이 빠져 들어가고 있는 절망적인 존재입니다.
그러나 우리가 십자가를 바라보고 진리를 깨닫게 되면 마음속에 평안을 얻고 내일에 대한 찬란한 꿈이 생깁니다. 예수님께서 나를 위해서 십자가에 달려 이루어 놓으신 은총을 마음에 늘 생각함으로 그 생각이 마음의 바탕이 되면 긍정적이고 적극적이고 창조적이고 생산적인 생각을 하게 됩니다. 그러면 내일에 대한 희망이 생기고, 그 희망이 꿈을 낳는 것입니다.
내일에 대한 꿈이 마음속에 생겨나면 꿈 가운데 살게 되고 나 자신에 대한 생각도 바뀝니다. 자신에 대한 부정적이고 절망적인 생각이 사라지고 긍정적이고 희망찬 생각을 하게 됩니다. 더 이상‘나는 무능하다. 못났다. 바보 같다. 나는 되는 일이 하나도 없다.’라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예수님의 보혈의 공로로 아무것도 아닌 내가 하나님의 사랑을 받는 자녀가 되었구나. 나는 택하신 족속이요, 왕 같은 제사장이요, 거룩한 나라요, 하나님의 소유된 백성이 되었구나. 나는 영혼이 잘됨같이 범사에 잘되며 강건하고 생명을 얻되 풍성히 얻었구나.’라고 생각하게 됩니다. 과거에는 못나고 비뚤어지고 패배하는 자신의 모습을 생각하고 살았지만, 이제는 멋지고 올바르고 성공하는 자신의 모습을 생각하고 찬란한 내일을 꿈꾸며 희망찬 삶
을 살아가게 되는 것입니다.
Chapter 1 바라보라 ‘십자가를 바라보라’ 중에
선하게 변화시키는 말을 하라
우리는 우리를 선하게 변화시키는 말을 하는 습관을 가져야 합니다. 우리의 입에서“감사합니다. 찬양합니다. 축복합니다.”와 같은 말들이 항상 끊어지지 않아야 되는 것입니다. 그러면 나와 하나님의 관계가 변화되고, 나와 이웃의 관계가 변화되고, 나와 세상의 관계가 변화됩니다.
이탈리아의 사회학자이자 밀라노의 이울름대학교 총장을 역임한 프란체스코 알베로니는 그의 저서 《성공한 사람들은 말의 절반이 칭찬이다》에서“성공과 인정에는 칭찬이 깃들어 있다.”는 말을 했습니다. 성공한 사람은 남을 칭찬하지만, 실패하는 사람은 남의 흉을 자꾸 본다는 것입니다. 또한 알베로니는 성공이란“사람들로부터 공개적인 인정을 받는 것”이라고 정의하며, “인정이란 그 사람이 한 일을 기억하고 그것을 명확한 언어로 표현해 주거나, 관심을 보이며 인사를 하는 등의 행위와 언어를 포함한다.”라고 말했습니다.
우리 모두는 타인으로부터 인정받고 칭찬받기를 원합니다. 그렇습니다. 다른 사람이 자신을 흉보는 것을 좋아할 사람이 누가 있겠습니까? 그러므로 할 수만 있으면 마음을 활짝 열어 놓고 남편이나 아내나 자녀들에게 잘하는 것을 잘한다고 말하십시오. 잘하는 것을 덮어 버리지 말고 드러내서 잘한다고 칭찬하십시오. 그리고 못하는 것은 덮어 버리시기 바랍니다. 못하는 것은 용서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그래서 자꾸 서로 칭찬하고 격려하며 앞에서 끌어 주고 뒤에서 밀어 주면서 살아가면 인생을 참 즐겁게 살 수가 있는 것입니다.
우리는 늘 우리를 선하게 변화시키는 말을 하기 위해 노력해야 합니다. 감사와 찬양과 축복의 말을 넘치게 할 때 우리 자신뿐 아니라 이웃도 변화되어 이 세상이 더욱 행복과 기쁨이 넘치게 되는 것입니다. 우리가 학벌이 뛰어나지 않아도, 가진 것이 없어도 감사할 줄은 압니다. 찬양할 줄은 압니다. 축복할 줄은 압니다. 이 세 가지만 일상생활에서 실천하면 우리의 삶에서 행복이 끝나지 않습니다. 좋은 일이 끊이지 않고 다가오는 것입니다.
성경은“항상 기뻐하라 쉬지 말고 기도하라 범사에 감사하라 이것이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너희를 향하신 하나님의 뜻이니라”(살전 5:16-18)고 말씀하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하나님의 뜻을 좇아 언제나 감사하고, 언제나 하나님을 찬양하고 이웃을 칭찬하며, 언제나 축복하는 여러분이 되시기를 바랍니다. 그리할 때 여러분의 삶에 하나님의 축복이 넘쳐나게 될 것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