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이미지
eBook 미리보기
책 정보
· 제목 : 뚱보 은땡이 (꿈이 있는 동화 6)
· 분류 : 국내도서 > 어린이 > 동화/명작/고전 > 국내창작동화
· ISBN : 9788987940250
· 쪽수 : 120쪽
· 출판일 : 2002-09-25
· 분류 : 국내도서 > 어린이 > 동화/명작/고전 > 국내창작동화
· ISBN : 9788987940250
· 쪽수 : 120쪽
· 출판일 : 2002-09-25
책 소개
다이어트를 하다가 가벼운 거식증에 걸리는 은비. 그런 사정을 모르는지 민우와 반 아이들은 집요하게 은비를 뚱땡이라고 놀린다. 다른 아이들이 악의가 있어서, 은비가 미워서 놀리는 것은 아니다. 그냥 재미있으니까. 하지만 받아들이는 은비는 그렇지 않다.
목차
나는 아빠와 닮은꼴
새 옷을 사다가
물은 무서워
싸움
사다리에 끼어
힘든 하루
엄마, 아빠 미워
나도 토할 수 있어
쥐구멍에라도 들어가고 싶었는데
민우의 편지
책속에서
뚱뚱한 여자 개그맨과 날씬하고 예쁜 개그맨이 산길을 함께 걷고 있는데 갑자기 소나기가 쏟아졌다. 그 때, 우산을 든 남자가 다가오더니 날씬한 여자하고만 우산을 같이 쓰고 가 버렸다. 뚱뚱한 여자는 다른 사람에게 도움을 청했지만 뚱뚱하다고 그냥 가 버렸다.
결국 뚱뚱한 여자는 비를 맞으면서 혼자 걸었다. 뚱뚱한 여자가 힘들게 걸어서 정류장 대합실 안으로 들어왔을 때, 옷에서 빗물이 줄줄 흘러 바닥이 온통 물바다가 되었다. 그러자 사람들이 물난리가 난 줄 알고 양동이와 바가지를 들고 허겁지겁 몰려왔다. 코미디극을 보고 있던 방청객들은 까르르 깔깔 웃었다. 하지만 나는 웃음은커녕 아주 기분이 나빠졌다.(중략)
도대체 텔레비전에서는 왜 뚱뚱한 사람을 만날 웃음거리로 만들까? 또 뚱뚱한 사람을 늘 바보로 만드는 것도 아주 못마땅했다. 아빠도 뚱뚱하고 나도 뚱뚱하긴 하지만, 아빠와 나는 절대 바보가 아니다. 슬며시 화가 치밀어올랐다.
-본문 중에서
추천도서
분야의 베스트셀러 >
분야의 신간도서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