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이미지
책 정보
· 분류 : 국내도서 > 건강/취미 > 건강정보 > 지압/마사지
· ISBN : 9788991705456
· 쪽수 : 244쪽
· 출판일 : 2020-02-10
책 소개
목차
추천사 : 신동해(이화여자 대학교 약학대학 교수)
프롤로그 : 우리 몸의 면역력을 증진시키는 림프 마사지
CHAPTER 1 건강한 아름다움을 만드는 토르소 마사지
1 토르소 마사지가 무엇인가요?
2 토르소 마사지가 필요한 이유는?
CHAPTER 2 토르소 마사지 준비
1 내 몸의 주요 림프절
2 마사지 워밍업
3 반신욕
4 복식호흡
5 찜질하기
CHAPTER 3 토르소 마사지 실전 테크닉
1 토르소 마사지 전개도
2 예쁜 얼굴을 만들어 주는 토르소 마사지
3 명품몸매를 가꿔주는 토르소 마사지
4 몸속 건강을 채우는 토르소 마사지
에필로그
저자소개
리뷰
책속에서
처진 장기 혹은 과식으로 인한 복부 팽만, 소화 장애 및 통증이 있을 때 토르소 마사지를 하면 장기가 재배치되기도 하고, 막혀 있던 림프관이 열려 그러한 증상들이 사라지는 경우가 많다. 즉 복부는 생명에너지와 직결된다고 할 수 있다. 혈관계와 림프계, 신경계의 중심인 복부가 건강하고 복부가 막힘 없이 모든 흐름이 원활하다면, 면역력이 증강되는 것은 물론이고, 피로감도 줄어들게 된다.
토르소 마사지와 함께 진행할 때에는 맨 처음 한 번은 숨을 코로 들이마셨다가 입으로 후우~ 하고 천천히 내쉬고, 다음 동작 시 코로 내쉰다. 같은 동작을 수시로 연습하고, 처음에는 1분에 8회 정도하고, 익숙해지면 1분에 4~5회 정도로 숨을 들이마시고 내쉬는 시간을 조금씩 연장한다. 하루에 세 번, 한 번에 3분 정도만 해도 몸이 가벼워지는 걸 느낄 수 있다.
겨드랑이 안쪽이 튀어나온 경우는 어깨 결림이나 통증, 가슴이 아픈 경우, 팔뚝에만 유난히 살이 찐 경우, 등이 뻐근하거나 손이 잘 붓고 오십견이 왔을 때, 혹은 유방 확대 수술을 한 경우다. 림프절이 많은 부위인 이곳에 노폐물이 쌓여 툭 튀어나와 있으면 배출이 어려워지고 생각보다 많은 질병을 초래한다.
이 부위는 스치기만 해도 아픈 경우가 있고, 아무런 통증이 없는 경우도 있다. 살이 찌지 않게 하는 것이 중요하고, 수시로 팔을 들어 스트레칭을 해주는 것도 좋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