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치호 (지은이)
정보 더보기
집안이 어려워서 청소년 시절에 학교를 그만 두어야 했던 저자는 이 시기에 하나님의 특별하신 은혜를 경험했다. 그는 '공과책을 세 번 정도 읽으면 애들을 가르칠 수 있으니 교사의 일을 하라' 는 목사의 권유에 따라 주일학교를 섬기기 시작하였다. 1978년, '어린이말씀회'에 참여하면서 어린이 사역과 교사훈련에 헌신하게 되었다. 그 후, 월간 '교사의벗'에서 편집장이 되어 주일학교에 현장에 대한 많은 연구와 실제적인 주일학교 사역의 글을 많이 기고하기 시작하였다. 월간 '교사의벗'에 기고된 그의 이론은 사역을 하던 주일학교에서 임상의 과정을 거치게 되었고, 다시 강의자료가 되어 많은 교사들에게 소개하였다.1995년에 시작된 '21세기사역자연구소'를 통해서 그는 수많은 교사들을 만나왔다. 교사들과의 충분한 만남속에 한국교회 주일학교의 문제가 무엇인지를 알게 되었고, 구체적인 문제 해결 방안을 제시하기 시작하였다. 또한 교사들이 주일학교 사역 현장에서 필요한 갖가지 교육 자료와 아이디어를 개발하기 시작하였다. 지금까지 그가 섬긴 교회만 해도 5백여 곳에 넘는다. 15년 가깝게 '월간 주일학교교사의벗'에서 편집장으로 지냈던 시절과 서울신학, 총신대신학대학원에서 공부하던 때는 줄곧 교육전도사와 교육목사로 주일학교를 섬겨왔다. 또한 그는 '엄마 품' 이라는 동시로 제 7회 기독교 아동문학상을 수상한 시인이기도 하다. 현재는 집필 활동에 전념하고 있으며 개교회를 방문하여 좋은 교사를 만드는 강의를 해오고 있다.저서로는『성경1독 가정예배서』(두돌비),『최신장로학』(두돌비),『은혜로운 추모예배서』(두돌비),『주제별 52주 대표기도문』(크리스찬리더),『교회성장 주제별 대표기도문』(크리스찬리더),『손안의 기도시리즈』(1~6권, 일오삼) ,『심방설교 핵심대지 770』『읽기쉬운 큰 글씨 심령부흥 대표기도문』외 다수가 있다.
펼치기
천준호 (지은이)
정보 더보기
수원화평교회 담임
성경을 하나님의 말씀으로 믿는 목사
성경을 신앙과 삶의 표준으로 믿는 목사
진리와 함께 기뻐하는 목사
말씀에 정통하고 기도에 강한 목사
선포하는 말씀에 순종하는 목사
성경으로 충분한 목사
날마다 성경읽고 성경을 강론하는 목사
무엇을 보아도 말씀이 생각나는 목사
말씀이 삶이 되는 목사
목사로 살다가 목사로 마치는 목사
이런 목사가 되고 싶은 사람입니다.
[저서]
「맛있는 말씀 멋진 하나님」, 「신앙공동체훈련프로그램」, 「비전을 심어주는 교회학교」, 「주님과 함께하는 데이트스쿨」, 「캠프 수련회 프로그램(1,2,3)」, 「개척교회는 살아있다」, 「목회현장에서 사용된 예화」, 「양은 그의 음성을 듣나니」
펼치기
김영수 (지은이)
정보 더보기
안양대학교 기독교 교육학 전공 동 대학원에서 목회학(M.Div)과 기독교교육(Th.m)을 전공하였다. 현재 CEC(크리스천에듀케이션클리닉)대표로, 안양 새중앙교회(박중식목사에 교구 목사로 섬기고 있다.
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