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이미지

eBook 미리보기
책 정보
· 제목 : 길 위의 영성 
· 분류 : 국내도서 > 종교/역학 > 기독교(개신교) > 기독교(개신교) 신앙생활 > 간증/영적성장
· ISBN : 9788993620238
· 쪽수 : 150쪽
· 출판일 : 2011-11-15
· 분류 : 국내도서 > 종교/역학 > 기독교(개신교) > 기독교(개신교) 신앙생활 > 간증/영적성장
· ISBN : 9788993620238
· 쪽수 : 150쪽
· 출판일 : 2011-11-15
책 소개
세계적인 선교신학자 데이비드 보쉬가 남긴, 선교사와 목회자의 영적 순례를 위한 기념비적인 이정표. 1978년 메노나이트 선교연구학회에서 “길 위의 영성”(A Spirituality of the Road)을 주제로 개최한 세미나에서 발표된 다섯 차례의 주제발표를 한데 묶은 소책자로, 저자의 풍부한 선교사로서의 경험과 깊이 있는 신학적 통찰력이 겸손하고도 신중하게 영성의 핵심 주제들을 다루고 있다.
목차
십자가의 영성
진정한 영성
가면을 벗어라
관계의 영성
선교사 영성
책속에서
영적이라는 것은 우리가 기도를 하든지 일을 하든지 그리스도 안에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영성은 행동과 대조되는 명상이 아니다. 또한 세상과 연관되어 살아가는 것과 대조되어 세상으로부터의 탈출도 아니다.
진실한 선교사는 어떻게든 그리스도가 자신의 삶을 통해 보여지도록 해야 한다는 것을 알고 있다. 그는 프로젝터 안의 보이지 않는 작은 공간을 통해 살아있는 이미지가 비춰지는 영화 스크린과 같다. 이와 같이 그리스도 자신은 배경 속에 보이지 않은 채로 남아 있지만, 우리 선교사들 위로, 안으로 투사된 보이지 않은 그의 이미지는 우리 안에서 모습을 갖추어, 다른 사람들이 우리가 아닌 우리 안의 그리스도를 알아봄으로써 모습을 갖추어 보이게 될 것이다.
우리 그리스도인들은 하나님 나라를 위해서는 너무 이르고, 이 세상을 위해 살기에는 너무 늦은 사람들이다. 우리는 이미 도래한 나라와 아직 도래하지 않은 나라 사이의 국경에 살고 있는 것이다. 우리는 앞으로 다가오는 세계의 일부분이고, 세상에 있는 하나님의 마을이고, 하나님의 실험적 정원인 것이다. 지상에 있는 그분의 실험적 정원인 것이다. 우리는 마치 눈 속에 피어 있는 크로커스와도 같다. 앞으로 올 세상의 징후이면서 동시에 그 세상이 올 것을 보장하는 보증서인 것이다.
추천도서
분야의 베스트셀러 >
분야의 신간도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