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이미지

책 정보
· 분류 : 국내도서 > 어린이 > 과학/수학/컴퓨터 > 환경 이야기
· ISBN : 9788994407937
· 쪽수 : 80쪽
· 출판일 : 2022-01-20
책 소개
목차
들어가는 글
아침 먹으면서 : 아침밥으로는 딱정벌레가 딱! / 미래의 고기
화장실에서 : 에너지가 뿌지직! 에너지가 쏴아~
도시에서 : 깨끗하게 달려 봐요 / 여행 계획을 짜 볼까요
학교에서 : 너무 더워! / 시원하게 지내려면
공원에서 : 생물 다양성은 힘이 세요 / 자연한테 배워요
농장에서 : 땅을 보살펴요 / 지구에 휴식을!
바닷가에서 : 낭비하지 않으면 부족하지 않아요 / 최신 패션 재료
집에서 : 새로운 거주지를 개척해요 / 편안한 집
미래를 상상해요 : 미래에 살아남으려면 / 지금 무엇을 해야 할까요?
책속에서
과학자라는 말을 들으면 늘 심각한 표정으로 연구하는 사람들이 떠오를 거예요. 실제로 그렇기도 해요. 하얀 실험복을 입고서 뭔지 모를 화학 약품을 비커에 따르는 과학자도 있고, 망원경이나 현미경을 들여다보는 과학자도 있지요. 어떤 과학자들은 책만 잔뜩 쌓여 있는 사무실에서 엄청나게 복잡한 수학 공식을 풀거나 암호 같은 컴퓨터 코드를 입력하기도 하지요. 하지만 많은 과학자들이 특별한 실험을 하거나, 괴상하지만 멋진 발명을 하느라 바쁘답니다. 오늘날 과학자들이 해결하려고 노력하는 도전은 기후 변화예요. 지구 온난화가 심각한 문제를 일으키고 있는데, 과학자들은 풍부한 상상력으로 환경을 보호하고 우리 생활을 개선하는 데 필요한 새로운 방법을 찾고 있지요.
아드득! 귀뚜라미 샌드위치 한입 먹어 볼래요? 먹는다고 생각만 해도 온몸에 벌레가 스멀거리는 것 같죠. 그렇지만 지구에는 곤충을 맛있게 먹는 사람들이 20억 명쯤 살아요. 사람이 먹는 곤충은 1,900종이나 되는데, 꿈틀거리는 이 친구들은 단백질, 철분, 칼슘이 풍부한 음식이에요.
태평양딱정벌레바퀴벌레는 다른 곤충들과 달리 새끼를 낳아요. 새끼에게 연노랑 액체를 먹여서 키우지요. 이 액체는 애벌레의 내장에서 미세한 결정으로 변해요. 액체와 결정 둘 다 영양가가 매우 높아요. 바퀴벌레한테서 이 액체를 짜면 좋겠다고요? 과학자들은 다른 방법을 제안했어요. 실험실에서 이
결정을 합성하면 그걸로 우유, 빵, 맥주를 만들 수 있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