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이미지

책 정보
· 분류 : 국내도서 > 종교/역학 > 기독교(개신교) > 기독교(개신교) 신앙생활 > 간증/영적성장
· ISBN : 9788995149133
· 쪽수 : 235쪽
· 출판일 : 2018-10-01
책 소개
목차
내 아들 마이클에게 ...4
감사의 인사 ...5
Part 1 눈의 언약이란 ...
1_ “너는 실제로는 한 번도 그렇게 하지 않았구나” ...10
2_ 언약의 힘 ...22
3_ 눈의 문 ...32
Part 2 언약의 가치를 깨닫다 ...
4_ 이 시대를 위한 무기 ...50
5_ 단 하나의 포괄적인 서원 ...63
6_ 큰 죄과에서 벗어나도 ...79
Part 3 언약 아래서 떨다 ...
7_ 가속 페달, 브레이크 페달 ...94
8_ 서원은 여전히 성경적으로 유효한가 ...112
9_ 성경적인 서원 ...131
10_ 주님을 두려워하는 마음과 경외하는 마음 ...150
Part 4 언약을 맺다 ...
11_ 남자들이 눈의 언약을 맺어야 하는 이유 ...178
12_ 여자들이 눈의 언약을 맺어야 하는 이유 ...187
13_ 실제적인 조언 ...204
14_ 언약문 작성 ...221
15_ 마음을 다하는 마지막 세대 ...227
책속에서
우리가 눈의 언약을 맺는 주된 이유는 바로 하나님을 만나기 위해서다. 이것은 우리 삶의 원동력이며 갈망이다. 우리는 왕을 알현하기 원한다. 시편84편은 영적 순례의 대로에 서 있는 성도가 종국에는 시온에서 하나님 앞에 나타난다고 말한다(시84:7). 종착지는 하나님이다. 그 어떤 소망도 이것보다 귀하지 않다. 예수님께서는 분명히 말씀하셨다.
“마음이 청결한 자는 복이 있나니 그들이 하나님을 볼 것임이요”(마5:8). 이것이 우리가 구별된 삶을 열심히 추구하는 이유다. 또한 눈의 언약을 맺는 이유이기도 하다. 나는 하나님을 만나길 원한다. 욥이 그러했던 것처럼 말이다. 욥의 거친 여정에는 놀라운 사실이 있다. 눈의 언약을 맺는 자가 결국에는 하나님의 얼굴을 대면한 자가 된다는 것이다. 아직 육신의 몸을 하고 있는 채로 말이다. 성경은 욥이 맺은 눈의 언약과 하나님을 보게 된 것의 연결고리를 알려준다. 하나님은 욥의 순결한 마음에 상을 주셨다. 그가 하나님을 보게 되었을 때 이렇게 말했다. “내가 주께 대하여 귀로 듣기만 하였사오나 이제는 눈으로 주를 뵈옵나이다”(욥42:5)
눈의 문이 열려 있다면 당신은 여자를 바라보고 음란한 상상을 할 것이다. 눈의 문이 닫혀 있다면 그 이미지는 문에서 차단되고 당신은 생각을 온전히 다스릴 수 있다. 그래서 남자는 눈의 언약을 맺어야 한다. 성령님은 이 언약을 통해 침입하려는 음란한 이미지가 들어오지 못하도록 눈의 문을 닫을 수 있는 능력을 주신다. 눈의 문이 닫혔을 때 모든 생각을 사로잡아 그리스도께 복종하게 만드는 영광스러운 여정에 참여할 수 있다.
여자의 눈의 문이 완전히 닫히지 않았을 때 눈은 갈망으로 사방을 바라볼 수 있고 마음은 환상에 열려 있다. 머릿속 생각의 흐름을 다스리기 위해 여자는 눈의 언약을 맺어야 한다. 그녀는 생각을 가득 채우는 정욕적인 비교와 갈망이 잠잠해지기 전까지 뜻을 다하여 하나님을 사랑할 수 없다. 문이 닫혔을 때 그녀의 눈을 예수님에게 고정되고 환상과 질투와 탐욕을 키우는 모든 것이 차단된다. 눈의 문이 닫히면 다른 문(청각,촉각,후각)도 쉽게 닫힐 수 있다. 이제 원수는 성곽 밖으로 쫓겨났고 우리한 위치에서 하나님을 향한 구별된 사고방식을 지켜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