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이미지

책 정보
· 분류 : 국내도서 > 외국어 > 영문법
· ISBN : 9788995671160
· 쪽수 : 352쪽
· 출판일 : 2013-06-10
책 소개
목차
영문법 제1조: 동사는 주어의 동사로만 사용될 수 있다.
Contents
표1. 영문법 제 1조 :동사는 오직 주어의 동사에서만 사용된다.
표2. 주요 품사별 사용용위치와 ‘동사원형’, ‘동사원형ing’, ‘p.p-과거분사’의 사용위치.
Chapter 1 영문법 제 1조: 동사는 주어의 동사로 밖에 사용할 수 없다.
Ⅰ.주어의 동사자리인가? Yes
Ⅱ. 주어의 동사자리인가요? No
1. 주어, 목적어, 보충어, 전치사 뒤인가요?
2. 명사앞, 뒤, 주어보충어, 목적어보충어자리에서 명사 꾸며주는가?
3. 문장 맨앞, 맨뒤, 중간 등에서 문장전체를 꾸며주는가?
Chapter 2 동사의 성전환 수술법들
Ⅰ. to 동사원형
Chapter test
중간고사/기말고사 내신만점 대비문제
영작코너
Ⅱ. 동사원형ing
Chapter test
중간고사/기말고사 내신만점 대비문제
영작코너
Ⅲ. p.p(과거분사)
Chapter test
영작코너
Chapter 3 동사가 명사, 형용사, 부사로 성전환 하는 방법들
Ⅰ. 동사가 명사로 성전환하는 것들
Ⅱ. 동사가 형용사로 성전환하는 것들
Ⅲ. 동사가 부사로 성전환하는 것들
Ⅳ. 실제적인(의미상) 주어, 부정 등
Chapter test
동사의 성전환수술 통합문제: Verbs and transformed verbs through Reading
Chapter 4 it, 동격, 도치문 등
Ⅰ. it
Ⅱ. 동격
Ⅲ.도치문
부록: 김대중대통령 노벨 평화상 수상 연설문
정답 및 해설
저자소개
책속에서
기성의 영어문법에 반기를 들고 발상에 있어 현저히 다른 [뼈에 사무치는 영어문법]를 출판한 이후 6여년이 지났다. 그동안 [뼈에 사무치는 영어문법]은 영어학습자들에게 큰 반향을 일으키며 사랑을 받아왔다. 특히 영어를 잘 이해하는 많은 영어선생님들은 이 책에 대해 과분한 찬사를 아끼지 않았다. 다만 영어문법의 개념과 원리를 설명하는데 발상에 있어 탁월하지만 독자들이 많은 문제들을 직접 풀어 보면서 확인할 수 있어야하는데 문제가 부족하다는 한계도 있었다. 그래서 오랜 기간 동안, 중고등학교 내신과 수능, TEPS 등, 각종시험의 문법문제를 분석하고, 그리고 독해와 Writing에 직접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영어의 핵심줄기를 뽑아서 문제화 하였다. 즉 단순히 영어문법 문제풀이에서 끝나는 것이 아니라 Reading과 Writing까지를 목표로 한 영어 학습서이다.
영어학습법에는 개인의 특성과 주어진 환경에 따라 달리하는 여러 가지 방법이 있다. 만병통치약식의 어떤 한 가지 방법이 단기간에 영어를 마스터 해 줄 수 방법은 없다. 많이 듣고 말하고 그리고 많이 읽고 많이 써 보아야 한다. 그렇게 하지 않고 이 네 가지 영역이 골고루 완전하게 이루어진...기성의 영어문법에 반기를 들고 발상에 있어 현저히 다른 [뼈에 사무치는 영어문법]를 출판한 이후 6여년이 지났다. 그동안 [뼈에 사무치는 영어문법]은 영어학습자들에게 큰 반향을 일으키며 사랑을 받아왔다. 특히 영어를 잘 이해하는 많은 영어선생님들은 이 책에 대해 과분한 찬사를 아끼지 않았다. 다만 영어문법의 개념과 원리를 설명하는데 발상에 있어 탁월하지만 독자들이 많은 문제들을 직접 풀어 보면서 확인할 수 있어야하는데 문제가 부족하다는 한계도 있었다. 그래서 오랜 기간 동안, 중고등학교 내신과 수능, TEPS 등, 각종시험의 문법문제를 분석하고, 그리고 독해와 Writing에 직접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영어의 핵심줄기를 뽑아서 문제화 하였다. 즉 단순히 영어문법 문제풀이에서 끝나는 것이 아니라 Reading과 Writing까지를 목표로 한 영어 학습서이다.
영어학습법에는 개인의 특성과 주어진 환경에 따라 달리하는 여러 가지 방법이 있다. 만병통치약식의 어떤 한 가지 방법이 단기간에 영어를 마스터 해 줄 수 방법은 없다. 많이 듣고 말하고 그리고 많이 읽고 많이 써 보아야 한다. 그렇게 하지 않고 이 네 가지 영역이 골고루 완전하게 이루어진다는 것은 결코 가능한 일이 아니다. 다만, 이 책을 마음의 여유를 갖고 정독하고 문제를 하나하나 스스로 풀어본다면 영어문장들이 어떻게 이루어졌는가를 이해하게 되고 문법문제 출제원리를 알 수 있을 것이다. 또한, 기본문장의 원리를 이해하고 그에 익숙해지면 Reading을 하는데 자신감이 생기면서 속도가 빨라지고 정확한 의미파악이 가능해질 것이다. 나아가 핵심패턴을 활용하여 문장쓰기(Writing sentence)에 자신감이 생기며 스스로 문장을 만들 수 있으면 말하기(Speaking)에 대한 확실한 준비를 한샘이다. ‘천리 길도 한걸음부터-A journey of a thousand miles begins with a single step’라는 우리 속담이 있듯이 한 문장 한 문장 스스로 말하고자 하는 표현을 쓰고 말하다보면 영어회화와 쓰기까지도 자신감을 갖게 될 것이다.
본서는 학습자 수준에 따라 초보자에게는 영어의 큰 바다로 안내하게 될 것이며 중급실력자에게는 어렴풋했던 영어가 더 선명하게 들어 올 것이다. 정확한 원리를 제대로 이해하지 못한 상급자에게는 영어 종결자에 이르도록 안내할 것이다. 아무쪼록 본서가 독자들의 영어의 학습의 길에 친절하고 유능한 안내자가 될 것이라고 확신한다.
독자들에게 사족(a fifth wheel)을 붙인다. 모든 지식이 지식 그자체로 인류사회에 기여한 것만은 아니다. 지성 없는 얄팍한 지식은 때로는 인류에게 큰 재앙으로 다가왔다. 인류의 지식으로 만든 무기는 그럴듯한 명분으로 이루어진 전쟁 등에서 죄없는 선량한 사람들을 대량학살하는데 이용되기도 하였다. 모름지기, 모든 지식은 인류를 고통과 파멸로 이끄는 반지성을 넘어 궁극적으로 진실과 정의를 담보해야한다. 보다 진실과 정의, 그리고 인간의 양심과 투명한 이성이 지배하는 사회가 되도록 독자들에게 정의의 편에 서는 용기과 영감까지를 주고 싶은 심정이 간절하다.
2013년 6월 10일
저자 손 창연 --- 서문 중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