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이미지
책 정보
· 분류 : 국내도서 > 자기계발 > 협상/설득/화술 > 화술
· ISBN : 9791130400624
· 쪽수 : 264쪽
· 출판일 : 2014-05-27
책 소개
책속에서
당신이 하고 싶은 스피치 주제가 무엇인지부터 생각해야 한다. 쉽고 당연한 것처럼 들리지만 꼭 그렇지도 않다. 우리는 늘 생각이 많은 (대체로 정연하지 않지만) 사람이라는 동물이고, 많은 의견과 아이디어, 통찰력까지 갖고 있다. 당신은 그런 생각들을 걸러내지 않으면 안 된다. 그렇게 하면 반절은 온 셈이다. 어떻게 전달할 것인지보다 무엇을 말할 것인지 결정하는 것이 더 힘들기 때문이다.
_ <연설문을 작성하기 위한 조언> 중에서
훌륭한 스피치 곳곳에는 꾸밈없는 직설적이고 간결한 표현이 많다. 훌륭한 스피치는 집중력을 바탕으로 진지하게 쓰였기 때문이다. 연사가 주제를 분명히 하여 청중이 자기의 뜻을 충분히 이해하고 자기가 의도하는 진실을 파악하도록 하는 데 열정적이기 때문에 거짓이나 거추장스런 수식이 설 자리가 없다. 그 결과 결과로 나타나는 것은 엄청난 간결함과 명료성이다.
_ <우리에게 알려진 명연설들> 중에서
스피치에서 가장 큰 감동을 주는 것은 항상 논리적인 설득이다. 결코 미사여구나 말의 현란함, 정서적인 부추김이 아니고, 이 시대에 우리 모두가 겪고 있는 가짜 우아함이 결코 아니다. 그것은 논리적인 접근이고 당신의 주제를 뒷받침하는 생각이다. 좋은 주제문이 잘 논증되고 전달되면 본질적으로 감동적인 것이 된다. 그것은 청중의 수준을 존중하는 것이 된다. 은근한 경의가 포함되어 있기 때문이다. 그것은 당신이 진지한 사람이며, 또 청중도 진지하다는 것을 이해하고 있다는 표지다.
_ <가장 큰 감동을 주는 것은 항상 논리적인 설득이다> 중에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