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이미지
책 정보
· 분류 : 국내도서 > 컴퓨터/모바일 > 인공지능
· ISBN : 9791143014665
· 쪽수 : 148쪽
· 출판일 : 2025-11-13
책 소개
목차
AI, 부모의 새로운 파트너
01 부모가 바뀌어야 자녀가 성공한다
02 내 아이를 위한 AI 학습
03 유치원생·초등학생을 위한 AI 활용
04 중학생을 위한 AI 학습 전략
05 고등학생 내신 대비 AI 활용
06 수능 준비를 위한 AI 학습 전략
07 효율적인 시간 관리와 학습 계획 수립
08 가족은 못 하는 AI만의 역할
09 학부모의 AI 활용 능력 키우기
10 자녀를 위한 AI 활용 가이드
저자소개
책속에서
부모가 바뀌면, 아이에게 공부는 ‘해야 하는 일’이 아니라 ‘하고 싶은 일’이 될 것이다. 이런 변화는 단순히 성적 향상에 그치지 않고, 평생 배울 힘으로 이어진다. AI 시대의 진짜 경쟁력은 기계가 할 수 없는 것을 해 내는 능력이다. 사랑하고, 공감하고, 스스로 배우는 힘. 이 모든 것의 시작은 부모의 변화다. 현명한 부모는 이제 AI를 두려워하지 않아야 한다. 그럴 이유도 없다. 아이의 미래를 준비시키기 위해 공부를 시키고, 좋은 대학과 직장을 꿈꾸게 하듯, AI 시대를 살아가야 할 우리 아이들을 대비시켜야 한다. AI의 무한한 기능도 결국 의미 있는 활용이 전제되지 않으면 효과를 내기 어렵다. 그 활용을 실질적으로 이끌어 낼 수 있는 사람이 바로 부모다.
-01_“부모가 바뀌어야 자녀가 성공한다” 중에서
유치원과 초등 시기의 AI 학습은 놀이 기반 학습 방식인 ‘게이미피케이션(gamification)’으로 진행되는 것이 효과적이다. 아이들은 배우고 있다는 사실조차 인식하지 못한 채 놀이와 학습의 경계를 허물며 몰입하게 되고, 매일 30분씩 AI와 퀴즈를 풀고, 잠자기 전 AI로 이야기 만들기를 하는 등의 반복적인 일상의 학습 경험은 공부를 재미있는 일로 인식하게 함으로써 평생 학습력의 기반이 된다. 특히 이 시기의 경험은 이후 초·중·고는 물론 대학과 평생학습에도 깊은 영향을 준다.
-03_“유치원생·초등학생을 위한 AI 활용” 중에서
수능 시험 자체는 100m 달리기처럼 짧고 치열하지만, 그 준비 과정만큼은 마라톤이다. 짧고 치열한 시험을 위해서는 꾸준한 학습과 장기적 계획, 그리고 지속적인 피드백이 필수적이다. 이 지점에서 AI 챗봇은 학생 맞춤형 루틴을 설계하고, 실시간 코칭 기능을 제공하며, 개개인의 학습 습관과 목표에 맞는 최적화된 학습 흐름을 만들어 낸다. AI는 개인 학습 계획을 수립해 시간 관리의 혁신을 가능하게 한다.
-06_“수능 준비를 위한 AI 학습 전략” 중에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