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이미지

책 정보
· 분류 : 국내도서 > 어린이 > 문화/예술/인물 > 세계인물
· ISBN : 9791156335214
· 쪽수 : 112쪽
· 출판일 : 2022-12-30
책 소개
목차
편집자의 말: 세상을 바꾸기 위해 나선 아이들
내가 궁금해요?
1. 평범한 일상을 앗아간 마리아
2. 물바다가 된 우리 집
3. 절망을 희망으로, 생각을 행동으로
4. 필요한 건 빛과 희망
5. 빛을 위한 모금 운동
6. 만만치 않은 첫 주문
7. 희망 전달자
8. 가는 곳마다 슬픈 사연이 잔뜩
9. 선한 영향력
시간으로 보는 인물 이야기
질문 있어요
변화를 위한 한 걸음
리뷰
책속에서
그날 밤 푸에르토리코의 행정관 리카르도 로셀로가 한 영상을 인터넷에 올렸다. 다가올 재난이 유례없이 강력하다면서, 단결과 준비의 중요성을 강조하는 영상이었다. 우리 가족이 살던 아파트는 열다섯 가구뿐이라 서로 잘 알고 지냈다. 게다가 우리는 꽤 오래 그곳에 살았다. 옆집에 살던 80세의 미리엄 할머니는 아주 오래전에 남편을 잃고 혼자 사는 분이었다. 할머니가 홀로 얼마나 무섭고 외로웠을지는 상상이 되고도 남았다.
거실, 내 방, 어머니 방이 물에 잠겼다. 벽에 붙어 있어야 할 에어컨 장치는 바닥에 널브러져 있었다. 허리케인이 강타했을 때 기압의 변화 때문에 벽에서 뽑혀 나온 것이다. 우리는 물이 마구 쏟아져 들어오는 거실 환풍구를 옷으로 막았다. 그리고 침실로 들어오는 물을 막으려고 애쓰고 있는데, 갑자기 건물이 휘청거리기 시작했다.
어머니가 아니었다면 나는 아마 다른 사람에게 쉽게 마음을 열거나 딱한 처지에 놓인 사람을 돕고자 하는 마음을 갖지 않았을 것이다. 이러한 나의 관점과 태도는 어머니 덕분에 만들어진 것이다. 어머니는 나에게영감을 주는 존재다. 4학년 때 담임 선생님이었던 야이자 선생님 역시 내게 큰 감동을 준 분이다. 친절, 긍정적인 마음, 타인에게 헌신하는 태도 등을 보여준 훌륭한 롤모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