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이미지

책 정보
· 분류 : 국내도서 > 경제경영 > 트렌드/미래전망 > 트렌드/미래전망 일반
· ISBN : 9791160100242
· 쪽수 : 328쪽
· 출판일 : 2018-06-15
책 소개
목차
감사의 글
00 들어가기
01 이머징 테크놀로지Emerging Technologies
02 와해성 혁신 기술과 이머징 기술: 잔인한 현실
03 예측 오류
04 The TBD 프레임워크 소개
05 복합 TBD
06 승인받는 법
07 오픈 비즈니스와 혁신
08 주의해야 할 점
09 반反 혁신
10 와해와 밀레니얼 세대
11 TBD의 미래와 와해성 기술
참고문헌
추가 읽을거리 목록
색인
책속에서
심플 TBD는 우선순위 선정, 추가 연구 결정, 자원 할당과 단기적인 성과에 대단히 유용하다. 모든 기업들은 비용과 시간을 절약하기 위해 자신들의 전략을 간소화하고 최적화할 수 있는 프레임워크와 공식 및 방법을 모색하고 있다. 그리고 사업이나 삶에 있어서 대부분의 일이 그러하듯 어떤 일을 해서 최고의 가치가 부여되는 것이 아니라 오히려 그 일 자체가 가져다 주는 가치가 있기 마련이다.
TBD+는 편집이 가능한 기술 격자(grid)를 만들고 각 기업마다 고유한 여러 기준을 포함하는 시스템을 기반으로 당신 기업의 탁월한 핵심 영역을 발견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즉, TBD+ 프로세스를 통해 누구나 우선순위가 지정된 기술 격자를 만들 수 있고 이 기술 격자로 기업은 자원에 집중하여 시간 혹은 돈, 아니면 두 가지 모두에 대해 올바른 투자를 할 수 있다.
비용도 물론 중요하지만, TBD+에 관한 한 당신 사업에 대한 올바른 답이 가장 중요하다. 즉, 기술은 비용이 많이 들지만 이 때문에 고려 대상에서 배제되지 않아야 된다는 것을 의미한다. 이를 위해서는 그 부분을 사람들에게 과정 내내 상기시켜줘야 한다. 이는 문제를 가볍게 여기는 것은 아니지만 사람들로 하여금 당장 실현 가능한 것만 보는 것이 아니라 크게 생각하고 무엇이 가능할지를 고려하게 만들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