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이미지

책 정보
· 분류 : 국내도서 > 종교/역학 > 기독교(개신교) > 기독교(개신교) 신앙생활 > 예배/기도/묵상(QT)
· ISBN : 9791165046330
· 쪽수 : 320쪽
· 출판일 : 2025-06-30
책 소개
기도를 멈추지 않는다면 반드시 역전된다
변화와 돌파는 포기하지 않는 기도로부터 시작된다
다시 계속 끝까지 기도하기 시작하라
우리의 마음을 불안하게 하고, 두려움에 떨게 하고, 당장 죽을 것 같은 마음의 병과 어둠의 문제가 오늘도 우리 앞을 가로막는다. 그러나 하나님께서는 한 치 앞도 볼 수 없는 짙은 안개나 눈보라도 능히 한순간에, 또는 서서히 거두어주시는 분이다. 저자는 영적 어둠이 몰려올 때 ‘이 모든 것이 사라질 때까지’ 멈추지 않고 기도할 것을 강권한다. 하나님이 개입하실 때까지, 영적 어둠이 사라질 때까지, 인생의 문제와 시대의 어둠이 사라질 때까지 하나님의 역사와 기도의 응답, 그 처음과 시작은 바로 ‘기도’이다. 이 책은 기도가 드려진 순간부터 응답받는 순간까지 기도와 응답 사이에서 성도가 어떤 하나님을 경험하게 되는지 성경적으로 답해준다. 내 안에 낙망과 불안, 상처와 고난, 하나님의 뜻에 굴복되지 않는 불순종에 이르기까지 흑암이 점점 짙어지는 이때, 하나님이 개입하시는 결정적인 순간을 고대하는 수많은 믿음의 기도자들에게 필독을 권한다.
목차
프롤로그
PART 1 하나님이 개입하시도록 기도하라
01 피로가 사라질 때까지 기도하라
02 상처가 사라질 때까지 기도하라
03 낙망이 사라질 때까지 기도하라
04 의심이 사라질 때까지 기도하라
PART 2 생명을 건 인생 기도를 받으신다
05 분노가 사라질 때까지 기도하라
06 두려움이 사라질 때까지 기도하라
07 한이 사라질 때까지 기도하라
PART 3 포기하지 않는 기도에 응답하신다
08 외로움이 사라질 때까지 기도하라
09 부족함이 사라질 때까지 기도하라
10 병이 사라질 때까지 기도하라
PART 4 하나님의 뜻대로 기도하라
11 불순종이 사라질 때까지 기도하라
12 복수심이 사라질 때까지 기도하라
에필로그
저자소개
책속에서
기도를 멈추지 않을 때 영적 어둠이 씻은 듯이 사라진다!
저는 새로운교회 성도들과 함께 유럽 종교개혁지 성지순례 중이었고, 오스트리아에서 버스를 타고 이동하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해가 떨어질 무렵, 알프스산맥을 넘어가려고 하니까 천지사방으로 시야를 가릴 정도의 눈 폭풍이 몰아치기 시작했고, 순식간에 눈이 쌓였습니다.
어쩔 수 없이 호텔로 돌아가면서 날씨가 좋아지기를 계속 기도했습니다. 감사하게도 다음 날 아침 일어나보니, 전날 우리를 공포에 몰아넣었던 무서운 눈보라와 안개가 씻은 듯이 사라졌습니다. 그때 문득 제 머릿속을 스친 생각이 있습니다.
‘아, 우리 마음을 두렵고 불안하게 하는 어둠의 요소들도 하나님께서 이렇게 사라지게 하실 수 있겠구나. 당장은 죽을 것처럼 괴롭지만 하나님을 바라보며 기도를 멈추지 않는다면 하나님께서 어떨 때는 서서히, 어떨 때는 한순간에 우리 마음속의 독소들을 사라지게 해주시겠구나!’
우리를 괴롭히는 영적 어둠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생각하며 써 내려갔습니다. ‘피로, 상처, 낙망, 의심, 분노, 두려움, 한, 외로움, 부족함, 병, 불순종, 복수심.’ 그것들을 다 쓰고 나서 그 밑에 이렇게 썼습니다. “사라질 때까지 기도하라.” 조금 더 정확하게 표현하자면 “이 모든 것들이 사라질 때까지 기도하라”입니다.
“오직 여호와를 앙망하는 자”(those who hope in the Lord)에서 앙망한다는 것은 소망을 가진다는 뜻이다. 다른 영어성경(KJV) 번역에서는 “wait upon the Lord”(하나님을 기다린다)로 나와 있다. 하나님이 반드시 개입해주실 것이라는 소망을 가진 사람은 기다릴 수 있다. 그것이 신뢰다. 하나님의 움직임을 기다리며, 아무리 힘들어도 백기를 들지 않고 버티는 것이다.
하나님이 멀리 있다고 느껴질 때, 우리는 하나님이 내게 화가 나셨거나, 나의 어떤 죄로 인하여 나를 징계하신다고 생각한다. 물론 그런 경우도 있다. 그때는 정직하게 회개하면 된다. 그러나 우리의 죄 때문이 아닌 경우가 많고, 오히려 우리가 직면해야 할 믿음의 시험일 경우가 많다. 모든 제품이 출시되기 전에 품질 검사를 거치듯이, 하나님도 우리의 믿음을 흔들어 시험하신다. 하나님의 임재와 역사가 눈에 보이지 않을 때도 우리는 여전히 하나님을 예배하고 신뢰할 수 있는지 돌아봐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