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병호 (그림)
정보 더보기
추계예술대학교에서 동양화를 공부했습니다. 2005년 《새가 되고 싶어》로 BIB에서 황금사과상을 받았고, 2014년에는 한국 대표 일러스트레이터로 한스 크리스티안 안데르센상 후보에 올랐습니다. ‘도깨비 작가’로 알려질 만큼 작가만의 독보적인 도깨비를 만들어서 오랜 기간 독자들의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꼬꼬댁 꼬꼬는 무서워!》는 그가 쓰고 그린 도깨비 이야기로, 2002년 아시아 일러스트레이션 재팬 비엔날레(BAIJ)에서 대상을 받았습니다.
쓰고 그린 책으로 《새가 되고 싶어》, 《미산계곡에 가면 만날 수 있어요》 등이 있고, 《황소와 도깨비》, 《도깨비와 범벅 장수》, 《수달이 오던 날》, 《발자국 개》, 《길로 길로 가다가》 등 수많은 어린이책에 그림을 그렸습니다.
펼치기
하늘땅 (글)
정보 더보기
어린이를 위한 그림책에서 지식 동화까지 평생 기억에 남을 만한 책을 기획하고, 쓰고, 만들고 있다. 기획한 대표 작품으로 『자연이랑』, 『베이비올 아기』, 『수학 특공대』, 『올 어바웃 마이 바디』, 『야물야물 생활동화』 등의 시리즈가 있다.
펼치기
신항균 (감수)
정보 더보기
성균관대학교 대학원 수학과를 졸업했습니다.
공군사관학교와 우석대학교 교수를 역임했고, 미국 애리조나 주립대학교 수학과 교환교수로도 활동한 바 있습니다. 지금은 서울교육대학교 수학교육과 교수로 재직 중이며, 동 대학교 초등수학교육연구소장으로 있습니다. 또한 서울교육대학교 영재교육원 운영위원으로도 활동하고 있습니다.
초등학교와 중학교, 고등학교에 이르기까지 수학교과서 집필책임교수로 활동했고, 저자로는 <수학사와 수학이야기>, <클릭 수학나라>, <영재들의 1등급 수학교실 시리즈>가 있습니다.
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