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승민 (지은이)
정보 더보기
과학 전문기자 및 저술가. 한국과학기술원(KAIST)에서 과학저널리즘 석사학위를 받았다. 과학기술 전문 미디어 기업 동아사이언스에서 11년간 일하며 월간 잡지 『과학동아』 기자, 일간신문 『동아일보』 과학팀장, 『동아사이언스 포털』 온라인 뉴스 편집장, 동아사이언스 전체 수석기자를 지냈다. 이후 세계적인 테크 전문 매체 『와이어드』 한국판 정보과학부장, 『파퓰러사이언스』 한국판 편집장 등을 역임하며 국내외 과학기술 저널리즘의 흐름을 이끌어왔다.
저서로는 청소년들을 위한 디지털 인문학 도서 『인공지능과 4차산업혁명의 미래』, 로봇 기술에 대해 알기 쉽게 정리한 『로봇과 AI』, 대중을 위한 백신 기술 해설서 『알기 쉬운 백신 이야기』 등 10여 권이 있다.
『테크놀로지 시프트』는 저자가 수많은 연구 현장과 산업 전선을 발로 누빈 경험을 바탕으로 쓰였다. 단순한 기술 나열이 아닌, ‘기술이 산업과 사회를 어떻게 바꾸는가’라는 관점을 제시한다. 기술은 더 이상 전문가만의 영역이 아니다. 미래를 준비하는 모든 이에게 이 책은 가장 강력한 생존 전략이 될 것이다.
펼치기
염지현 (지은이)
정보 더보기
수학이 좋아서, 수학이 재미있어서, 수학을 사랑해서 수학을 다양한 콘텐츠로 만들어 널리 알리고 싶은 콘텐츠 크리에이터. 대학에서 수학을 전공하고 과학 전문 언론 ‘동아사이언스’에서 9년 동안 〈수학동아〉 기자와 〈동아일보〉 과학면 등을 담당하는 수학전문 기자로 활동했다. 현재는 우리 사회를 지속가능한 곳으로 만들기 위해 혁신하는 소셜임팩트 현장의 진짜 이야기를 전하는 ‘소셜임팩트뉴스’에서 올라운더로 활약하고 있으며, ‘재미 한 그릇에 가치 한 꼬집을 더하는’ 과학·환경 교육 콘텐츠 기업 OhY LAB.의 공동대표로도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지은 책으로는 청소년 수학 교양서 《십대를 위한 영화 속 수학 인문학 여행》 《최소한의 수학지식 세트(전 2권)》 그림책 《쓰레기 괴물, 너야?》가 있고, 환경교육 보드게임 《플라스틱 플래닛》과 《더스트 플래닛》을 기획하고 제작했다.
펼치기
천윤정 (지은이)
정보 더보기
보이지 않는 곳에서 모두의 삶을 풍요롭게 만들어주는 과학 이야기를 전해오다가 어린이 여러분 눈앞에 직접 펼쳐지는 세상 속 이야기도 함께 나누고 싶어 이 책을 쓰게 되었습니다. 지금까지 지은 책으로는 《어린이를 위한 미래과학, 빅데이터 이야기》, 《어린이를 위한 가상현실과 메타버스 이야기》, 《십 대가 알아야 할 메타버스와 미래 세상 이야기》가 있으며, 현재 대전CBS라디오에서 ‘천윤정 작가의 과학놀이터’ 코너를 진행 중입니다.
펼치기
김영진 (지은이)
정보 더보기
통계학과에 입학했지만 다양한 삶을 꿈꾸었다. 소설가를 꿈꾸며 제1회 사이버 신춘문예에서 우 수상을 받았고 대학교 때에 음악 동아리 활동을 하다가 군대에서 음악 밴드도 했다. 통계 관련 컨설팅 일을 하다가 CJ엔터테인먼트 영화연구소에서 영화와 관련된 일을 하기도 했다.
현재는 한국통계진흥원에서 통계 관련 연구, 교육, 홍보 업무를 하고 있으며, 노래 부르기를 좋 아하고, 스케이트보드, 스노보드를 즐겨 타며, 저녁 시간이면 아이들과 함께 영화를 본다. 늘 같은 공간에 머물러 있는 삶일지라도 자유로운 여행을 즐긴다. 그렇게 경험한 세상에 대해서 글을 쓰고 있다.
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