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이미지
eBook 미리보기
책 정보
· 제목 : 언어의 뜰 (따뜻함과 솔직함으로 피어나는 말의 화원)
· 분류 : 국내도서 > 에세이 > 한국에세이
· ISBN : 9791173555909
· 쪽수 : 176쪽
· 출판일 : 2025-11-14
· 분류 : 국내도서 > 에세이 > 한국에세이
· ISBN : 9791173555909
· 쪽수 : 176쪽
· 출판일 : 2025-11-14
책 소개
우리가 일상에서 무심히 사용하는 단어들 속에 숨은 삶의 지혜를 되짚는 인문 에세이다. ‘인연’, ‘짝’, ‘점심’, ‘조예’처럼 익숙한 낱말을 한자의 뿌리와 이야기로 풀어내며, 언어가 탄생하던 순간의 감정과 인간의 통찰을 되살려낸다.
목차
책을 열며
1장. 청춘의 기억
사춘기 / 추파를 던지다 / 꽃다운 그대 방년 / 연두 / 회자되다 / 조미료 / 나 그대와 백년해로하리라 / 참신하다 / 관용을 베풀다 / 서식하다 / 가장 젊은 날, 소싯적 / 뇌쇄적이다 / 나는 당신께 인사드립니다 / 어둠이 가장 짙을 때 여명은 밝아온다
2장. 다정한 안부
여정 / 나는 너의 안부를 묻고 너는 나의 행복을 바랐다 / 스승과 사단장 / 독불장군은 없어요 / 인연 / 필연보다 강한 우연 / 요기요 / 마각이 드러나다 / 일요일은 해가 빛나는 날 / 부끄러움을 살피다 / 상사병 / 미안하다 말할까? 죄송하다 할까? / 자상하다 / 기침하셨습니까?
3장. 인생의 압권
월동 / 눌변과 미사여구 / 압권이다 / 짝 / 술 한 잔 안주 세 점 / 건배 / 부러움의 끝은 어디일까? / 인생의 기로에 서다 / 서거하다 / 그의 화려한 여성 편력 / 미래의 색이 푸른 이유 / 점심 / 사이비와 짝퉁 / 조조할인, 유비는?
4장. 지혜의 깊이
염병이 욕이 된 이유 / 물 흐르듯 자연스러운 법 / 긍정이라고 읽는다 / 불한당과 건달 / 허락을 면하노라 / 푸른 봄의 만끽, 이팔청춘 / 당신의 이름은? / 내가 밟아 온 길, 이력 / 유혹 매혹 고혹으로 홀리다 / 추잡하다 / 조예가 깊다 / 백수와 백수의 꿈 / 가슴에 칼 하나 / 밥과 반찬
저자소개
추천도서
분야의 베스트셀러 >
분야의 신간도서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