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이미지

책 정보
· 분류 : 국내도서 > 어린이 > 초등5~6학년 > 자기계발
· ISBN : 9791186688540
· 쪽수 : 120쪽
· 출판일 : 2016-08-08
책 소개
목차
꿈을 말해요
서두르지 말고 천천히
꿈도 진화한다
여러분의 꿈은 무엇입니까?
꿈 너머 꿈
자장면 그릇 속의 사과 한 알
꽃보다 고운 꽃집 아저씨
꿈을 말해요
선장부터 구하라
장난감 자동차와 스케이트
다섯 개의 조약돌로 거인을 쓰러뜨린 소년
영어에 미쳤던 학생, 반기문
샌더스 대령의 1,009번째 도전
장애물이 아니라 징검다리
감사는 힘이 세다
마더 테레사 효과
비밀 산타의 위대한 비밀
큰 꿈, 좋은 꿈
꿈을 가진 사람은 우선 건강해야 한다
맛있게 먹고 많이 움직여라
책 사냥을 즐기자
크게 웃자
꿈도 자란다
책속에서
주변의 친구들을 보면 장래 희망으로 의사나 부자가 되기를 꿈꾸는 사람들이 많지요? 그러나 “그렇게 된 다음에 뭘 하고 싶은데?”라고 물으면 선뜻 대답하는 친구들이 드물지요. 어쩌다 나오는 대답도 “돈을 많이 벌려고” “편하게 살려고”와 같은 자기의 평안만을 위한 답이 대부분이에요. 꿈 너머 꿈을 꾸는 것은 자기만을 생각하는 ‘이기적인 나’에서 남을 생각하는 ‘이타적인 나’로 발걸음을 옮기는 사람에게만 가능한 일이에요. 백만장자가 되기를 꿈꾸는 사람이라면, 적어도 백만장자가 되어 가난한 사람들을 돕겠다는 이타적인 발걸음을 한 번 더 내디뎌야 해요. 또 의사가 되어 인류의 난치병을 없애는 데 노력하겠다는 포부도 좋지요. 무엇이 됐든, 그것은 나만을 위한 꿈을 넘어서야 한다는 말이에요. 그것이 꿈 너머 꿈이랍니다.
꿈 너머 꿈을 가진 사람은 쉽게 절망하지 않아요. 의사가 되겠다는 꿈만 가졌을 때는 대입에 실패했을 때 좌절할 수 있지요. 그러나 의사가 되어 가난한 이들의 병을 고쳐 주겠다는 꿈 너머 꿈이 있는 사람은 또 다른 길이 보이지요. 의사가 되지 않더라도 가난한 이들의 병을 고쳐 줄 수 있는 길은 많이 있거든요.
꿈 너머 꿈을 가진 사람은 무지개를 보는 사람이에요. 지금은 비가 내리지만, 조금만 더 걸어가면 그 비가 그치고 무지개가 피어난다는 것을 내다보며 묵묵히 빗길을 가는 사람 말이에요.
<고도원 선생님이 알려 주는 꿈을 이루기 위한 실천 4>
자신만을 생각하는 이기적인 꿈이 아니라 남을 생각하는 꿈 너머 꿈을 가지도록 해 보세요. 자신의 꿈이 훨씬 구체적인 것이 되면서 탄탄해지는 걸 느낄 수 있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