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이미지

eBook 미리보기
책 정보
· 제목 : 김사인 함께 읽기 
· 분류 : 국내도서 > 소설/시/희곡 > 시 > 한국시
· ISBN : 9791188071661
· 쪽수 : 388쪽
· 출판일 : 2024-04-16
· 분류 : 국내도서 > 소설/시/희곡 > 시 > 한국시
· ISBN : 9791188071661
· 쪽수 : 388쪽
· 출판일 : 2024-04-16
책 소개
김사인 시인의 정년퇴임을 기념하기 위해 오랜 벗(이종민, 영문학자・전북대 명예교수)이 제안하여 3년 동안의 숙성 끝에 탄생했다.
목차
1부 밤에 쓰는 편지
2부 가만히 좋아하는
3부 어린 당나귀 곁에서・기타
작가론
부록
저자소개
책속에서
김사인 시의 형식상의 단정함은 무수히 들끓는 감각의 반란을 통제하기 위한 시인의 혹독한 극기의 산물이다. 그의 시는 시인의 마음속에 들이닥쳐 마음을 들쑤시고 뒤집으며 저희끼리 엉키고 싸우는 감정물들을 이성적으로 진압하였을 때에야 겨우 한 편 나온다. 그리고 그때, 그 시는 엄격하고 단정한 얼굴을 갖지 않을 수 없다.
―정명교(문학평론가)
내가 아는 한 김사인 선생의 추모시는 우주적으로 가장 높은 수준이다. 추모시의 대가답게 김사인 선생은 죽은 문인들에 대한 시로 명편을 많이 남겼다. 윤중호, 이성선, 김태정, 김성종, 김지하 등에 대한 시는 인구에 회자되었고, 지금도 추모시의 모범 답안처럼 읽히고 있는 것도 사실이다.
―이대흠(시인)
사람 좋기로 치면, 김사인 만큼 배려 깊은 사람도 드물 테지만, 김사인 만큼 내강외유한 시인도 드물 것이다. 그는 아주 느리게 그러나 폭넓게 사소한 것에서 소중한 것까지 시로써 개안을 한 듯 얇은 생각을 궤도 수정해 준다. 생명의 근본은 사랑이라고 슬며시 말하면서 시란 어떤 재미와도 바꿀 수 없는 삶의 축복이라고, 실은 이런 것이 고마운 일이라고 눈물겨운 기쁨을 보태주기도 한다. 사람의 심장은 하루에 십만 번을 뛴다는데 김사인의 시는 그 두 배를 뛰게 한다.
―천양희(시인)
추천도서
분야의 베스트셀러 >
분야의 신간도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