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이미지

책 정보
· 분류 : 국내도서 > 경제경영 > 기업 경영 > 경영전략/혁신
· ISBN : 9791188331147
· 쪽수 : 352쪽
· 출판일 : 2017-10-30
책 소개
목차
『과연, 뜰까?』에 대한 찬사
무료 동반자 과정
제이 파파산의 서문 - 비행 전 점검을 시작할 때
서론 - 당신의 아이디어는 과연 뜰 수 있을 것인가?
1부 임무 설계
01 여정을 개시하기 전에
02 공항 테스트
03 역사 테스트
04 상어 미끼 테스트
05 종이비행기 날개 접기
2부 개발 실험실
06 명함 파기 전에
07 발아 단계
08 단 한 문장
09 대화와 관찰
3부 비행 계획
10 진단
11 진정한 팬 1000명
12 시장 지도
13 고객 P.L.A.N.
14 명약
4부 비행 시뮬레이션
15 말 없는 영웅
16 비준 원칙
17 비준 방법
18 실행
5부 준비 완료
19 카운트다운
부록 목적지는 어디인가?
‘과연, 뜰까’ 동반자 과정
스마트 패시브 인컴 소개
책속에서
한편 단지 1년 후의 미래에 대해 생각하는 것에는 나름의 문제가 따른다. 물론 어떤 목표들에 대해서는 1년 앞서 생각하는 것이 완벽한 전략이 될 수 있다. 그 365일을 주 단위나 월 단위로 나눠 성취도를 평가하고 조정해 나갈 수 있기 때문이다. 그러나 이는 또한 우리가 큰 비전을 품지 못하게 할 가능성이 있다. 단기적 목표와 단지 1년 안에 이룰 수 있는 것에 대해서만 생각하도록 조장하기 때문이다.
그래서 5개년 계획이 그렇게 흔하고, 이 특정한 연습이 지금 당신에게 그토록 중요한 것이다. 당신의 5개년 계획이 어떠한지 확인하고 그것이 당신의 타깃 아이디어와 어울리는지 알아볼 것이다. 만약 서로 어울리지 않는다면 당신은 계획을 바꾸는 게 아니라 아이디어를 바꾸면 된다. 그렇다고 지금 당신에게 그 흔한 전통적인 경로를 따라 지금부터 5년 이내에 달성하고 싶은 것을 적어 보라고 요구하지는 않을 것이다.
내가 대화를 나눈 모든 사람은 나의 아이디어가 훌륭하다고 생각했다. 당시 푸드트럭이 대중적 인기를 얻기 시작했기 때문이다. 더 나아가 나의 이야기를 듣던 사람들은 기회가 생긴다면 어떤 종류의 푸드트럭을 운영하고 싶은지 물었을 때 모두 눈을 반짝였다. 이는 좋은 징조가 아닐 수 없었다. 반면에 그 사람들은 모두 예상한 대로 똑같은 질문을 나에게 던졌다.
“그래서 당신은 푸드트럭을 운영하고 있나요?”
나는 그렇지 않다고 답했다.
내가 푸드트럭을 운영하지 않는다는 사실을 알고 나면 사람들의 어조가 바뀌고 분위기가 싸늘해졌다. 그 사실이 즉각적으로 신뢰도를 떨어뜨렸던 것이다. 당연한 결과였다. 본인은 하지 않는 일을 남한테 권하는 사람을 누가 믿을 것이며, 그렇게 믿음이 안 가는 사람에게서 누가 조언을 얻으려 하겠는가? 이것이 존이 말했던 종류의 솔직하며 본능적인 반응이었고, 정확히 내가 접할 필요가 있었던 반응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