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이미지
eBook 미리보기
책 정보
· 제목 : 말하는 호랑이는 
· 분류 : 국내도서 > 유아 > 그림책 > 나라별 그림책 > 한국 그림책
· ISBN : 9791188715152
· 쪽수 : 108쪽
· 출판일 : 2025-12-22
· 분류 : 국내도서 > 유아 > 그림책 > 나라별 그림책 > 한국 그림책
· ISBN : 9791188715152
· 쪽수 : 108쪽
· 출판일 : 2025-12-22
책 소개
가로세로 이십오 밀리미터, 총길이 삼 미터에 이르는 이 이야기책은 자연적이고 친화적인 재료로 손으로 뜯고 접어 이어 붙여 만든 병풍책이다. 착착 접으면 병풍책이 되고, 둥글게 펴 둘둘 말면 두루마리가 되며, 긴 가름끈으로 갈피를 엮거나 고정할 수도 있다. 점선으로 뜯어 오톨도톨한 촉감을 살려 읽기와 만들기, 소장까지 아우르는 책의 물성을 강조한다.
저자소개
책속에서
옛날에 옛날에, 호랑이가 담배 피던 시절 이야기예요. 호랑이가 담배 핀다니 의심스럽고 이상하겠지만, 다들 그렇다고 듣기만 한 까마득히 먼 옛날 이야기예요. 사람들 입에서 입으로 전해지는 소문과 같달까요. 어디에도 기록되지 않은 이야긴데요. 믿거나 말거나 한 이야기지만요. 한 귀로 듣고 한 귀로 흘릴 이야기는 아니예요. 어디, 호랑이가 담배만 피웠겠어요.
맞아요. 호랑이는 말도 했어요. 사람처럼요. 하도 말이 많아서 모르는 이가 없을 정도였어요. 이러쿵 저러쿵 따지기도 잘했다나요. 호랑이는 말할 때마다 먼저 맞다고, 맞장구쳤대요. 그래서 다들 귀를 귀울일 수밖에 없다나요. 뭐가 맞다는지 다들 궁금하다나요.
맞아요. 담배도 피고 말도 한다니 그 호랑이가 그 호랑이 맞나 싶잖아요. 그 호랑이 맞아요. 몸집은 크고 황갈색인 데다 까만 줄무늬가 있는 그 호랑이예요. 그 줄무늬는 마치 붓으로 쓴 글자 같기도 하다나요. 잘 살펴보면 무슨 글자가 보인다나요. 다들 호랑이가 왕이라고 하잖아요. 줄무늬에 그런 글자가 있다나 뭐라나 하면서요.
추천도서
분야의 베스트셀러 >
분야의 신간도서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