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이미지

책 정보
· 분류 : 국내도서 > 종교/역학 > 기독교(개신교) > 기독교(개신교) 신앙생활 > 신앙생활일반
· ISBN : 9791191987553
· 쪽수 : 224쪽
· 출판일 : 2022-04-29
책 소개
목차
시작: 열쇠 선물
1. 알현실 열쇠: 하나님에 대한 교리
2. 흙 열쇠: 인간에 대한 교리
3. 뱀 열쇠: 죄에 대한 교리
4. 무덤 열쇠: 그리스도에 대한 교리
5. 성령 열쇠: 성령에 대한 교리
6. 판사봉 열쇠: 구원에 대한 교리
7. 성전 열쇠: 교회에 대한 교리
8. 보좌 열쇠: 종말에 대한 교리
결론: 두루마리를 펼쳐라
이 책을 열어라
책속에서
“난 열쇠지기다. 길을 보여주러 왔지. 하지만 그 전에 경고할 게 있다. 이 열쇠를 돌리는 사람은 절대 이전으로 돌아가지 못한다. 넌 가장 깊숙한 네 죄를 볼 거고 가장 어두운 수치심을 느낄 거다. 네가 어떤 존재로 지어졌는지, 실제로 어떤 존재가 되었어야 했는지 보게 될 거다. 하지만 이 열쇠를 돌려야만 네 이야기가 거기서 끝나지 않는다는 걸 알게 되고, 아들(사람들이 죽음을 죽이는 자 라고 부르는 분, 자기 목숨을 네 몸값으로 치르신 분)이 계신 알현실로 들어가는 길이 나타난다. 그래도 선택하겠다면 열쇠를 집어 잠긴 문을 열어라. 하지만 너 혼자 가는 건 아니다. 내가 함께 가며 인도해 줄 거다. 문 저편에서 기다리마.” 그 말을 듣고 열쇠를 돌리자 모든 것이 달라졌다.
_시작: 열쇠 선물
하나님을 아는 일은 2주간 맞춰 온 천 피스짜리 퍼즐의 잃어버린 상자 뚜껑을 드디어 찾아낸 것과 같아. 그러면 퍼즐을 어떤 모양으로 완성해야 하는지 알게 되니 더 이상 어림짐작으로 맞추지 않아도 되지. 하나님을 알면 세상이 돌아가는 이치를 알게 된다. 혼자 이해해 보려고 애쓸 필요가 없다. 하나님을 왕으로 모시면, 실제로 네 인생과 세상에 일어나는 이상하고 골치 아픈 일들의 아귀가 맞아 가기 시작한다. 하나님을 알면 모든 것이 제 자리를 찾게 된다. 그래서 왕을 아는 일이 무엇보다 중요한 거다. 하나님을 어떻게 생각하고 느끼느냐에 따라 네가 누구이며 어디로 갈 것인지, 무엇에서 소망을 찾고 진짜 행복을 얻을 것인지가 결정된다.
_1. 알현실 열쇠: 하나님에 대한 교리
그런데 굳이 남들한테 물어볼 필요가 없지 않을까? 너 자신이 벌써 알고 있을 텐데. 네 속에 죄가 기어들어 온 적이 없는지? 마음속에 교만과 분노가 타오르는 걸 느껴 본 적이 없는지? 가족들과 항상 잘 지내지 못하는 이유가 궁금한 적이 없는지? 하면 안 되는 줄 알면서도 해 버린 일이 없는지? 제일 좋아하는 책이나 영화에 나오는 악당한테 오히려 더 마음이 끌려 움찔한 적이 없는지? 그게 다 아담의 죄가 네 마음을 얼룩지게 만든 탓이야. 네겐 아담이 물려준 죄의 ‘병’이 있다. 죄가 낳은 가장 큰 결과 중 하나가 이거지. 네가 무슨 죄를 지어서 죄인이 되는 게 아니다. 네가 원래 죄인이라서 죄를 짓는 거야.
_3. 뱀 열쇠: 죄에 대한 교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