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이미지
책 정보
· 분류 : 국내도서 > 종교/역학 > 기독교(개신교) > 기독교(개신교) 목회/신학 > 설교/성경연구
· ISBN : 9791195236886
· 쪽수 : 274쪽
· 출판일 : 2016-04-29
책 소개
목차
01 하나님 분노하시다
02 너희는 내 아들이라
03 나는 타협할 수 없다
04 내가 누구인지 알게 하리라
05 나의 사랑은 계속 된다
06 하나님 쩔쩔매시다
07 들으라 깨달으라 기울이라
08 나와 함게 행하라
09 나를 떠나 그릇 갔음이라
10 나는 수단이 될 수 없다
11 너희 삶을 드리라
12 너희가 두 마음을 품었다
13 내가 어찌 너를 놓겠느냐
14 하나님 찾아오시다
15 사망아 네 재앙이 어디 있느냐
16 누가 깨닫겠느냐 이 하나님을
저자소개
리뷰
책속에서
▌저자 서문
성경은 기독교 신앙의 본질적 특징이 사랑과 믿음이라고 가르칩니다. 사랑과 믿음은 추상적 개념이 아니라, 인격과 인격의 관계에서만 가능하며 구체화될 수 있습니다. 또한 사랑과 믿음은 그 상대와의 관계에서 대상의 크기와 속성에 좌우되는 특징을 갖습니다.
하나님과 우리의 사랑은 우리의 크기가 아니라 하나님의 크심에 근거합니다. 하나님을 사랑하고 하나님의 사랑을 받는 것은 사랑하는 우리, 사랑받는 우리의 크기에 따라 결정되지 않습니다. 그 사랑은 비교할 수 없이 크고 넓은 하나님, 그분의 의지와 성품에 근거하는 것입니다. 사랑을 원하나 사랑을 지속하지도 완성하지도 못하는 인간에게 다가오셔서 하나님은 사랑의 관계를 맺으십니다. 하나님은 다만 인간의 사랑의 대상으로 머무시지 않고 먼저 우리를 사랑하셔서 그분의 능력과 의지를 쏟아부으신다고 호세아서는 증언합니다.
차선이나 부분으로는 절대 타협하시지 않는 하나님의 성실하심과 그분이 만드시는 영광의 승리가 우리의 실패와 부족을 어떻게 넘어오시며 우리로 어떻게 극복케 하시는지 경이로운 마음으로 확인하며 기쁨과 은혜를 함께 나누기를 기대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