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드릭 그롤레 (지은이)
정보 더보기
현재 파티스리계에서 가장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셰프 파티시에다. 파리의 최고급 팔레스급 호텔인 르 뫼리스(Le Meurice)의 총괄 셰프인 그는 이 호텔의 레스토랑을 총괄하고 있는 요리계의 거물 알랭 뒤카스 팀의 일원으로 전 세계를 돌며 마스터클래스를 열어 자신의 디저트 테크닉을 전파하고 있다.
파티스리 CAP(직업 적성 자격증), 파티스리 BTM(직업 기술 자격증) 과정을 이수하고, 국립 제과학교(ENSP, Yssingeaux)를 거쳐 2006년 포숑(Fauchon)에 신입 파티시에(commis patissier)로 입사했다.
2011년 르 뫼리스 호텔 파티스리 수셰프를 거쳐 2013년 이후 르 뫼리스 호텔 총괄 셰프 파티시에로 근무하고 있다. 2015년 르 셰프(Le Chef) 매거진이 선정한 올해의 셰프 파티시에, 2016년 레 를레 데세르(Les Relais desserts)가 선정한 올해의 셰프 파티시에 상을 받았고, 2016년 레 토크 블랑슈(Les Toques blanches)가 선정한 최우수 셰프 파티시에 상, 2017년 옴니보어(Omnivore)가 선정한 올해의 셰프 파티시에 상, 월드 베스트 파티시에 상, 2018년 레 그랑 타블 뒤 몽드(Les Grands Tables du Monde)가 선정한 세계 최우수 파티시에 상 등을 수상했다.
2019년 자신의 부티크 '오페라(Opera)'를 파리에 오픈했으며 2021년 런던에 '세드릭 그롤레' 부티크를 오픈했다. 저서로 『과일 디저트』, 『오페라』,『플라워』가 있다.
펼치기
강현정 (옮긴이)
정보 더보기
이화여자대학교에서 프랑스어를 전공하고 한국외대통역대학원 한불과를 졸업한 후 동시통역사로 활동했다. 르 꼬르동 블루 파리에서 요리 디플로마와 와인 코스를 수료했으며 알랭 상드랭스(Alain Senderens)의 미슐랭 3스타 레스토랑 뤼카 카르통(Lucas Carton)에서 한국인 최초로 견습생으로 일한 경험이 있다. 그 후 베이징과 상하이에서 오랜 기간 생활하면서 다양한 미식 경험을 쌓았고, 귀국 후 프랑스어와 음식 문화 전반에 대한 사랑과 관심을 토대로 미식 관련 서적을 꾸준히 번역해 소개하고 있다. 네이버 지식백과에서 구축한 그랑 라루스 요리백과의 번역을 맡았다. 역서로는 『세상의 모든 샤퀴트리』, 『세드릭 그롤레의 과일 디저트』, 『미식 잡학사전』, 『페랑디 요리 수업』, 『페랑디 파티스리』, 『페랑디 조리용어 사전』, 『페랑디 채소』, 『피에르 에르메의 프랑스 디저트 레시피』 등이 있다. 2017년 월드 구르망 쿡북 어워드(World Gourmand Cookbook Awards)에서 페랑디 요리 수업(Le Grand cours de cuisine Ferrandi)으로 출판 부문 최우수 번역상을 받았다.
펼치기
조은정 (자문)
정보 더보기
에꼴 르노뜨르에서 제과 디플롬 과정을 수료하고 미국 호텔 및 국내 여러 디저트 카페, 레스토랑 등에서 다양한 경험을 쌓았다. 2013년 베이킹 스튜디오 허니비케이크를 오픈하고 탄탄한 커리큘럼을 바탕으로 원데이 클래스부터 카페디저트 마스터클래스 등을 통해 그녀의 경험과 노하우를 고스란히 전하고 있다. 특히 사계절 제철 재료를 사용한 베이킹 클래스를 진행하고 주말에는 제철 과일을 주제로 디저트를 소개하며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지은 책으로는 지은 책으로는 『오후에 즐기는 한 조각의 여유, 쿠키』, 『허니비케이크의 카페디저트 마스터클래스』가 있다.
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