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이미지
책 정보
· 분류 : 국내도서 > 여행 > 제주도 여행가이드
· ISBN : 9791195504510
· 쪽수 : 200쪽
· 출판일 : 2015-08-15
책 소개
목차
P a r t 0 0 1 [제주 고기의 맛]
상록가든 016
안다미로 030
검은쇠몰고오는 042
덕성원 048
순수자연치즈카페 054
P a r t 0 0 2 [제주 셰프의 맛]
모리노 아루요 062
스시호시카이 082
진미명가 090
마농 102
서광춘희 110
하우스레서피 122
P a r t 0 0 3 [제주 토속의 맛]
선흘방주할머니식당 134
앞뱅디식당 146
추자본섬 152
민들레한정식 158
덕승식당 164
진질해녀식당 170
리뷰
책속에서
Part. 1
상록식당, 안다미로, 검은쇠몰고오는, 덕성원, 순수자연치즈카페
상록식당: 직접 운영하는 돼지농장에서 손 수 키운 제주 흑돼지를 맛볼 수 있는 곳이다. 딱 상록식당에서 소화할 수 있을 만큼의 흑돼지를 사육하기 때문에, 따로 판매하진 않는다. 일반 돼지고기보다는 조금 비싼 가격이지만 한 번 맛 보면 가격으로 고민 했다는 사실 조차 부끄럽게 생각되는 맛을 느낄 수 있다. 협재 해수욕장에 한 가운데 자리잡고 있어, 제주 바다의 풍광을 느낄 수 있는 것은 덤.
안다미로: 제주 토종닭 타운인 제주 조천읍 교래리에 위치한 토종닭 전문점이다. 여기서 토종닭 한 마리 코스를 먹어보면, 지금까지 먹었던 동네 삼계탕 집의 닭은 병아리로 보일 것이다. 닭가슴살 샤브샤브를 시작으로 푸짐한 고명이 함께하는 닭백숙과 꼬들꼬들한 녹두죽까지 논스톱으로 ‘흡입’하는 나를 발견하게 된다. 식당 앞에는 닭 축사도 있으니 아이들과 닭을 보며 노는 재미도 쏠쏠하다.
Part. 2
모리노 아루요, 스시호시카이, 진미명가, 마농, 서광춘희, 하우스레서피
모리노 아루요: 숲 솦의 아루요라는 뜻을 가진 제주 아루요 3호점이다. 우리에겐 마스터 쉐프 코리아 시즌1의 우승자 김승민 쉐프의 가게로 더 잘 알려져 있다. 예약제로 운영되며, 메뉴는 정해진 것이 없다. 그날 들어온 좋은 식자재로 만드는 코스요리가 이 집의 메뉴. 요리에 정성을 쏟는다는 게 어떤 것인지 알 수 있는 곳.
스시호시카이: 단연컨데, 제주 최고의 스시집. 싱싱한 제주 해산물과 장인의 손길이 만난 결과물이다. ‘제주까지 와서 회나 먹지 무슨 스시야’라고 생각하면 진짜 큰 착각이다. 제주에서만 느낄 수 있는 스시의 맛이 있는데 무슨 소리! 서울의 값비싼 스시집과 비교해도 손색 없는 요리를 60~70% 수준에 먹을 수 있다는 사실도 흡족한 이유 중 하나.
Part. 3
선흘방주할머니식당, 앞뱅디식당, 추자본섬, 민들레한정식, 덕승식당, 진질해녀식당
선흘 방주할머니 식당: 조천읍 선흘리를 지나다 보면 나타나는 방주 할머니 식당. 다양한 요리가 준비되어 있지만, 여기서 꼭 먹어봐야 하는 것은 바로 검정콩국수. 콩국수를 먹지 않는 사람, 심지어 싫어하는 사람조차 방주할머니의 콩국수는 게눈 감추듯 먹게 된다. 콩 비린내는커녕 고소함만이 가득한 콩국물의 힘이다. 여기에 할머니의 손맛이 담긴 기본 찬이 검정콩국수의 정점을 찍어준다. 화려하진 않지만 완벽한 맛을 느낄 수 있는 식당.
앞뱅디 식당: 제주도의 생선국을 맛보고 싶다면 꼭 찾아가야 할 곳. 식사시간만 되면 넓은 홀을 가득 채운 손님들로 왁자지껄하다. 싱싱한 전갱이에 배춧잎 그득하게 담아 끓여낸 각재기국을 먹기 위해서다. 밝은 얼굴로 아는 체 한마디씩 하는 손님들을 보면 하루이틀 온 사이가 아니다. 가장 서민적이면서도 든든한 한끼를 책임지는 앞뱅디식당이다. 멜조림과 멜튀김도 별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