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이미지

책 정보
· 분류 : 국내도서 > 종교/역학 > 기독교(개신교) > 기독교(개신교) 교회 > 성경공부교재 > 청장년
· ISBN : 9791196312145
· 쪽수 : 72쪽
· 출판일 : 2019-03-15
책 소개
목차
1장 교회란 어떤 곳일까요? · 9
2장 교회 생활은 어떻게 해야 할까요? · 21
3장 교회 다니면 무엇이 달라지나요? · 41
4장 믿음으로 고백해야 합니다 · 57
저자소개
책속에서
교회는 돌봄이 있는 곳입니다. 우리는 돌봄이 필요합니다. 혼자서는 살 수 없기 때문입니다. 혹시 아픈 데는 없는지, 혹시 어려운 점은 없는지, 혹시 필요한 것이 있는지 돌아봐 줄 때 우리는 안심할 수 있습니다. 물론 가족이, 때론 나라가 살펴 주기도 합니다. 하지만 이것만으로는 부족합니다. 교회에서 우리는 서로서로 필요를 살피고 돕습니다. 우리는 교회 안에서 따뜻한 은혜를 얻습니다.
교회는 복음이 있는 곳입니다. 복음은 기쁜 소식을 의미합니다. 하나님의 아들이신 예수님은 우리를 구원하시기 위해 이 땅에 오셨습니다. 이처럼 기쁜 소식을 복음이라 합니다. 교회에서 우리는 구원의 소망이신 하나님의 은혜와 예수님의 구원과 성령님의 역사를 배웁니다. 이것은 구원을 얻는 기쁜 소식이기에 너무 소중합니다.
교회에서 우리는 밝은 얼굴로 인사합니다. 무표정한 얼굴보다 웃음으로 맞이한다면 우리 모두 기분이 좋지 않을까요? 우리는 밝은 웃음과 목소리로 인사에 대답해야 합니다. 주님은 서로 사랑하라고 하셨습니다. 사랑은 가장 먼저 웃음의 인사로 나타납니다. 그간의 안부를 묻고 상대방을 칭찬해주세요. 멋있다고, 젊어 보인다고 말씀해주세요. 교회 안에서만 인사하고 밖에서 모른 척하면 안 됩니다. 만나면 서로 반갑게 인사해야 합니다. 웃음과 인사는 신앙생활의 기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