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logo
x
바코드검색
BOOKPRICE.co.kr
책, 도서 가격비교 사이트
바코드검색

인기 검색어

실시간 검색어

검색가능 서점

도서목록 제공

  • 네이버책
  • 알라딘
  • 교보문고
"필립 피셔"(으)로 8개의 도서가 검색 되었습니다.
위대한 기업에 투자하라 (기업의 탁월한 경쟁력은 어떻게 최고의 투자 수익과 연결되는가)

위대한 기업에 투자하라 (기업의 탁월한 경쟁력은 어떻게 최고의 투자 수익과 연결되는가)

필립 피셔  | 굿모닝북스
16,200원  | 20250715  | 9788991378391
이 책은 주식 투자 서적으로는 처음으로 〈뉴욕타임스〉 베스트셀러에 오른 "영원한 투자의 고전"이며, 이 책의 출간을 계기로 주식 투자의 영역이 한 차원 높아졌다는 평가를 받았다. 특히 초판이 출간됐을 당시 월스트리트의 내로라하는 전문가들조차 생소하게 여겼던 여러 개념들을 처음으로 소개했는데, 대표적으로 “성장주”라는 개념을 제시하며 기업의 질적인 분석을 무엇보다 강조했다. 기존의 기술적 분석과 계량적 분석에 의존해왔던 주식 투자 기법에 일대 변혁을 가져온 것이다. 피셔는 이 책에서 설명한 대로 사실 수집 방식에 기초해 15가지 포인트를 충족시키는 위대한 기업을 찾아낸 뒤 “초장기간” 투자한 것으로도 유명하다. 세계적인 반도체 기업과 통신 기업으로 성장한 텍사스 인스트루먼트와 모토로라를 이제 막 트랜지스터가 생산되기 시작한 1950년대에 발굴한 것도 놀랍지만 이들 두 기업의 주식을 30~50년이나 보유했다는 사실은 더욱 놀랍다. 이 책의 장점은 단순히 투자 이론을 서술한 것이 아니라 그 이론을 뒷받침하며, 또 자신이 직접 경험한 투자 사례들을 상세하면서도 솔직하게 소개했다는 점일 것이다.
보수적인 투자자는 마음이 편하다

보수적인 투자자는 마음이 편하다

필립 피셔  | 굿모닝북스
13,320원  | 20250701  | 9788991378407
이 책은 필립 피셔의 3부작 『위대한 기업에 투자하라』와 『보수적인 투자자는 마음이 편하다』 그리고 『나의 투자 철학』 가운데 뒤에 출간된 두 권의 책을 함께 묶은 것이다. 이 책의 1권 『보수적인 투자자는 마음이 편하다』는 앞서 1958년에 초판이 출간돼 월스트리트의 투자 흐름을 완전히 바꿔놓았다는 평가를 받은 『위대한 기업에 투자하라』 이후 17년 만인 1975년에 나왔다. 『위대한 기업에 투자하라』가 피셔의 성장주 투자 이론을 현장감 있게 풀어나간 책이라면 『보수적인 투자자는 마음이 편하다』는 저자의 투자 철학과 투자 이론의 정수를 짚어낸 투자 전략론이라고 할 수 있다. 저자는 이 책에서 보수적인 투자자는 왜 성장주에 투자해야 하는지, 또 리스크가 가장 작은 보수적인 투자 대상 기업은 어떻게 선정해야 하는지를 직접 경험한 사례를 통해 명쾌하게 지적하고 있다. 저자는 주가가 아닌 기업을 보고 투자하라고 역설하면서 증권가의 평가가 기업의 진정한 가치인 펀더멘털을 제대로 반영하지 못할 때, 바로 이런 기업의 주식이 가장 보수적인, 리스크가 작은 투자 대상이라고 지적하고 있다. 이 책의 2권 『나의 투자 철학』은 1980년 출간된 피셔의 회고록이다. 집필 당시 이미 일흔 고개를 넘어선 노련한 투자 전략가이자 탁월한 투자 이론가인 저자가 자신의 인생을 되돌아보며 솔직하게 써내려 간 고백론이기도 하다. 60년이 넘는 현장 투자 경험을 갖고 있는 저자 스스로 자신이 그동안 얼마나 많은 실수를 저질렀으며, 그 실수로부터 무엇을 배울 수 있었는가를 자세히 설명한 ‘주옥 같은’ 사례들이 담겨있다.
위대한 기업에 투자하라

위대한 기업에 투자하라

필립 피셔  | 굿모닝북스
10,800원  | 20051220  | 9788991378025
시중의 여타 주식 투자 이론서와 근본적으로 다르다. 이 책에는 다른 주식 투자 관련서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신고가” 내지는 “손절매” 같은 용어가 단 한 번도 나오지 않는다. 오히려 제대로 투자 대상 기업을 선정해 주식을 매수했다면 영원히 매도할 기회가 오지 않을 것이라고 이야기한다. 심지어 위대한 기업의 주식이라면 주식시장의 조정기에 30~40% 떨어지더라도 다음 강세장에 그 어떤 종목보다도 크게 오를 것이며, 장기적으로 최소한 몇 배의 주가 상승이 기대되는데 매도할 이유가 없다고 지적한다. 대부분의 투자자들은 훌륭한 노사 관계로부터 나오는 이익에 대해 잘 알지 못할 것이다. 하지만 노사 관계가 좋지 않은 데서 오는 해악을 모르는 투자자들은 거의 없다. 잦은 파업과 장기 파업이 생산에 미치는 영향은 기업의 재무제표조차 대충 보고 넘어가는 투자자들에게도 피부에 와닿을 것이다. 노사관계는 투자기준에 없어서는 안 될 중요한 사항이다.
열정에 대하여 (분노, 공포, 애도, 수치 … 감정의 지리학)

열정에 대하여 (분노, 공포, 애도, 수치 … 감정의 지리학)

필립 피셔  | 앨피
18,000원  | 20231010  | 9791192647203
문학과 인간 내면에 대한 독창적인 고찰 열정이란 무엇이고 어떤 작용을 하는가? 서양 지성사에서 가장 오랫동안 이어진 복잡하고 필수적인 문제인 열정의 의미와 작용을 본격 고찰한 책. 미국문학계의 거목으로 하버드대학 영문과 펠리체 크라울 리드 석좌교수인 저자는 철학과 문학, 미학의 교차점에서 인간의 근원적인 감정에 관한 세밀한 지리학을 구축한다. 저자는 말한다. “강한 감정이나 열정은 어떤 인지 가능한 세계를 만들고, 이 세계는 열정적인 또는 격렬한 상태를 경험하는 순간에만 나타나는 구분선으로 만들어진다.” 그래서 이 책이 다루는 열정은 크게 분노/공포/애도/수치의 네 가지 범주로 구획된다. 슬픔과 기쁨, 놀라움과 동요, 굴욕과 실망, 감격과 기대, 불안과 당황, 안타까움과 우울 등 우리가 일상에서 느끼는 다양한 감정들은 이 네 범주에 귀속되거나, 엄밀히 말해 이 책이 말하는 ‘열정’이 아니다. 열정은 우리 경험의 유일무이한 단독성이기 때문이다. 열정은 사회도 망각하고 미래도 망각하는 철저한 몰입 상태이기 때문이다. 문학의 관점에서 철학을 비판하다 저자의 가장 중요한 저작으로 꼽히는 이 책에서, 피셔는 아리스토텔레스ㆍ스토아학파 등 서양 고대철학과 흄ㆍ스피노자ㆍ칸트 등 서양 근세철학은 물론이고 키르케고르와 하이데거, 현대 합리적 선택이론과 법률 사상 등을 두루 섭렵하며 호메로스의 《일리아드》, 셰익스피어의 《리어왕》과 《로미오와 줄리엣》, 멜빌의 《모비 딕》을 새롭고 흥미진진하게 해석한다. 이 책이 다른 문학 이론서와 다른 것은, 철학으로 문학을 읽는다기보다는 문학의 관점에서 철학을 비판한다는 점이다. 피셔에 따르면, 분노ㆍ공포ㆍ애도ㆍ수치 등 격렬한 열정은 수천 년 동안 서양철학이 지속적으로 다스리고 억누르려고 했던, 인간의 불완전성을 드러내는 불순하고 불필요한 감정들이 아니라 오히려 인간에게는 없어서는 안 될, 인간을 인간답게 만드는, 인간적인 너무나 인간적인 감정들이다. 철학이 열정을 다스리려다 실패했다면, 문학은 오히려 이 열정의 분출과 폭발을 표현하려 했다. 왜 그런가? 열정 없는 문학, 열정 없는 삶이란 문학은 경험을 표현하는 방식이며, 열정을 경유하지 않고는 경험을 표상할 수 없기 때문이다. 다시 말해, 열정이 없다면 문학은 존재할 수 없다. 격정에 빠진 인물들이 없었다면, 모욕에 분노하고 상실을 애도하는 아킬레우스와 리어왕, 격렬한 사랑에 빠진 로미오와 줄리엣, 살인적인 질투에 사로잡힌 오셀로, 모비 딕에게 다리를 잃고 분노하는 에이햅이 없었다면, 세계문학의 고전들을 상상이나 할 수 있었을까? 공포와 연민이라는 격정의 상태 없이 그리스 비극을 생각할 수 있을까? 때로는 특정한 열정을 기반으로 문학 장르 전체가 결정되기도 한다. 슬픔은 비가elegy를, 공포는 고딕소설을, 동정과 연민은 감상소설을 낳았다. 이 책을 읽다 보면 어느 순간 나도 모르게 고개를 끄덕이는 자신을 발견하게 된다. 아리스토텔레스가 말한 노예 아닌 ‘자유인’, 피셔가 말한 ‘공유된 공포’에 기반한 연민을 느끼는 인간이라면 이 책을 읽으며 몇 번이고 분노와 공포, 애도와 수치 … 이른바 열정을 경험할 것이기 때문이다.
최고의 투자 (2300배 수익의 신화를 쓴 필립 피셔의 실전 투자법)

최고의 투자 (2300배 수익의 신화를 쓴 필립 피셔의 실전 투자법)

필립 피셔  | 이든하우스
138,000원  | 20211110  | 9791197603617
기업은 어떻게 성장하는가? 이 책은 성장주 투자철학을 현실에 적용하는 방법을 제시한다. 유능하고 혁신적인 기술력을 가진 뛰어난 경영자에 의해 평범한 회사가 어떻게 뛰어난 기업으로 성장하면서 주가가 상승하는지 저자는 가상의 철강 회사 파이오니어를 등장시켜 보여준다. 파이오니어는 자동차, 항공기 등의 산업 발달로 새로운 합금 수요가 증가할 것을 예상해 특수 합금을 연구해 생산에 성공한다. 이후 회사의 핵심 기술을 활용해 아주 까다로워 경쟁사가 엄두를 못 내는 성장 분야인 베어링 산업에 성공적으로 진출하고, 이 성공 경험을 통해 획득한 신사업 발굴 기법으로 다양한 프로젝트에서 성공을 거둠으로써 다시 한 번 성장한다. 이 과정은 필립 피셔가 기업 성장의 핵심적인 요소로 꼽는 탁월한 경영자에 의해 진행된다. 기업의 주가는 어떻게 상승하는가? 저자는 파이오니어의 성장을 주당순이익과 PER(주가수익비율)로 설명한다. 특수 합금과 베어링 분야에서 리더로 자리잡기까지 10년간 파이오니어의 주당순이익은 10배로 성장하고, PER은 4배 이상 높아져, 베어링 생산시설을 위해 주식을 공모했을 때 공모 가격은 10년 전보다 무려 40배 상승한다. 이후 여러 신사업 프로젝트에 성공함으로써 공모 후에도 파이오니어의 주당순이익은 3배 상승하고, 회사의 성장에 따라 대형 기관의 매수가 진행됨으로 인해 PER은 2배가 올라 공모 후 10년간 주가는 다시 600% 상승한다. 이렇게 20년간 240배 성장한 파이오니어는 결코 소설에나 등장하는 기업이 아니라고 필립 피셔는 말한다. 실제 휴렛팩커드의 창업자들이 1940년대에 출자한 40만 달러는 20년이 지난 1960년에 100배인 4,000만 달러가 되었고 필립 피셔 자신은 모토로라에서 무려 2,300배에 달하는 수익률을 기록했다. 급변하는 투자 환경에서 투자자가 알아야 할 것들! 급변하는 투자 환경에서 투자자들이 알아야 할 지식과 정보의 양이 폭증하고 있다. 이런 상황에 투자자는 자신의 앞에 놓인 여러 이슈에 대해 주어진 지식과 정보, 경험에 기초해 의사결정을 내리고 투자에 나서며 이런 의사결정에 따라 투자의 성공과 실패가 갈리기도 한다. 저자가 이 책을 집필할 당시에도 오늘날처럼 인플레이션에 대한 우려가 가득했고, 연준은 금리로 인플레이션을 통제하려 했다. 경영계에서는 해외 진출과 인수합병 붐이 일었고, 전문적인 투자역량을 갖춘 사람들이 연기금 등 대형 자금을 관리하기 시작하면서 이들이 주식시장에 미치는 영향이 커지고 있었다. 이 책에서 필립 피셔는 ‘인플레이션은 얼마나 중요한 것이고 또 투자엔 어떻게 적용해야 하는가?’ ‘해외 기업과의 경쟁이나 해외 투자 전망은 어떠한가?’ ‘투자 전망이 가장 밝은 업종은 무엇인가?’ 그리고 ‘신뢰할 만한 전문 투자자들을 판단하는 방법은 무엇인가?’ 등에 대해서 설명한다.
보수적인 투자자는 마음이 편하다

보수적인 투자자는 마음이 편하다

필립 피셔  | 굿모닝북스
8,820원  | 20050710  | 9788991378032
이 책은 필립 피셔의 3부작 가운데 뒤에 출간된 두 권의 책을 함께 묶은 것이다. 이 책은 앞서 1958년에 초판에 출간돼 월스트리트의 투자 흐름을 완전히 바꿔놓았다는 평가를 받은 『위대한 기업에 투자하라』이후 17년 만인 1975년에 나왔다. 『위대한 기업에 투자하라』가 피셔의 투자 이론을 풀어나간 책이라면 『보수적인 투자자는 마음이 편하다』는 저자의 투자 철학과 투자 이론의 정수를 짚어낸 투자 전략론이라고 할 수 있다. 저자는 이 책에서 보수적인 투자자는 왜 성장주에 투자해야 하는지, 또 리스크가 가장 작은 보수...
거인의 어깨 2 (치밀한 전략가 필립 피셔에게 배우다)

거인의 어깨 2 (치밀한 전략가 필립 피셔에게 배우다)

홍진채  | 포레스트북스
18,720원  | 20221212  | 9791192625140
3,000억 자산운용, 19년 초과 수익, 연기금 S등급, 전문가가 꼽은 전문가 홍진채 해설로 통찰하는 주식 대가들의 투자법 “워런 버핏이 스승 벤저민 그레이엄을 능가할 수 있었던 것은 필립 피셔 덕분이다” 치밀한 전략가 필립 피셔에게 배우는 주식투자의 본질과 투자 노하우 집대성! 《거인의 어깨》 2권. 홍진채 저자의 해설로 살펴보는 시대를 관통하는 주식 대가들의 투자 철학과 투자법 탐구. 《거인의 어깨》는 총 3권으로 기획되었으며, 1권과 2권을 동시에 출간하고 3권은 2023년에 선보일 예정이다. 2권에서는 치밀한 전략가 필립 피셔의 투자법을 원점에서 살피고 그의 투자법을 실전에서 구현하기 위한 방법을 살펴본다. 피셔의 사고 체계를 해체하고 다시 조립하는 과정에서 주식이란 도대체 무엇인지, 주식은 어떤 가치를 지니며, 가치와 가격의 관계는 어떠하며, 투자자로서 각 개인이 이 관계를 통해 돈을 벌기 위해서는 기업의 어떤 요소에 집중해야 하는지 그리고 어떤 요소는 무시해야 하는지를 살펴 나만의 투자 사고 체계를 정립하도록 돕고 있다.
대한민국 주식투자 저 가우량주 (저평가된 워렌버핏 스노우볼 종목과 필립피셔 성장주 분석)

대한민국 주식투자 저 가우량주 (저평가된 워렌버핏 스노우볼 종목과 필립피셔 성장주 분석)

류종현  | 한국주식가치평가원
22,500원  | 20130805  | 9788996971849
『대한민국 주식투자 저평가우량주』는 국내증시에서 워렌버핏형 스노우볼 종목들과 필립피셔형 성장주들 중 향후 4년간(2017년까지) 누적 가치상승률 2배 이상, 8년간 4배 이상이 예상되는 저평가된 종목들의 분석, 평가, 정리한 책이다.
1
최근 본 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