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logo
x
바코드검색
BOOKPRICE.co.kr
책, 도서 가격비교 사이트
바코드검색

인기 검색어

실시간 검색어

검색가능 서점

도서목록 제공

  • 네이버책
  • 알라딘
  • 교보문고
"1인부동산법인"(으)로   5개의 도서가 검색 되었습니다.
1인 부동산 법인 하려면 제대로 운영하라! (개정판)

1인 부동산 법인 하려면 제대로 운영하라! (개정판)

신방수  | 매일경제신문사
15,300원  | 20210611  | 9791164842919
초보자도 알기 쉬운 1인 부동산 법인 세무문제 가이드 최근 법인에 대한 세제 강화에도 불구하고 1인 부동산 법인에 대한 관심이 여전하다. 그 이유는 개인에 대한 세제강화와 관련성이 높다. 2020년 8월 12일 이후부터 다주택자가 주택을 취득하면 취득세율이 최고 12%까지 올라간다. 예를 들어 5억 원짜리 주택에 대해 12%의 세율이 적용되면 취득세가 6천만 원이 발생한다. 종부세는 개인별로 합산과세가 되는데, 법인과 분산 소유하면 전체적으로 종부세가 줄어든다. 다만, 개인 다주택자의 경우 2021년 6월 1일부터 1.2~6.0%로 종부세 중과세가 적용되며, 세부담 상한율은 3배가 적용된다. 한편 법인은 개인과는 달리 기본공제 6억 원이 적용되지 않고, 중과세율은 3~6.0까지 적용되며, 세부담 상한율은 적용되지 않는다. 임대소득세의 경우도 연간 2천만 원을 초과한 경우에는 법인이 유리하다. 개인의 종합소득세율은 6~45%가 되고, 법인세는 10~25%가 적용되기 때문이다. 또한 양도세도 법인으로 주택을 일부 소유하게 되면 개인은 실수요자가 되어 양도세 비과세 혜택을 누릴 수가 있다. 하지만 문제는 법인을 둘러싼 세무는 법인세법, 상속세 및 증여세법 등이 복잡하게 얽혀 있어 이를 전체적으로 다루지 못하면 문제가 발생할 수밖에 없다. 법인은 생각보다 규제의 강도가 세기 때문에 투명하게 세무회계관리를 해야 하고, 주주 등과 거래 시에는 법인세법상 부당 행위계산의 부인제도와 상증법상 증여의제제도 등에 주의해야 한다. 또한 1인 부동산 법인에 대한 규제가 언제든지 들어올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그에 대한 효과를 분석해야 하고, 법인세 추가과세 30%가 적용되는 안이 도입되면 사실상 법인으로의 운영실익이 거의 없어지기 때문에 법인 청산 등도 고려해야 한다. 이 책은 1인 부동산 법인을 설립할 예정에 있는 분들, 또한 이미 운영 중인 법인, 부동산 중개업이나 세무업계 등에 종사하는 분들도 반드시 알아야 할 내용이 가득 담겨 있다.
1인 부동산 법인 하려면 제대로 운영하라! (초보자도 알기 쉬운 부동산 법인 세무문제 가이드)

1인 부동산 법인 하려면 제대로 운영하라! (초보자도 알기 쉬운 부동산 법인 세무문제 가이드)

신방수  | 매일경제신문사
0원  | 20200425  | 9791164841141
1인 부동산 법인 대충 했다가는 날벼락 맞는다! 최근 1인 부동산 법인 설립이 유행이다. 그 이유는 개인에 대한 세제강화와 관련성이 높다. 1세대가 3주택 이상 보유한 상태에서 주택을 추가로 취득하면 1~3%의 세율이 4%로 올라가지만, 법인은 주택가격만으로 1~3%의 세율로 취득세를 부과한다. 종부세는 개인별로 합산과세가 되는데, 법인과 분산 소유하면 전체적으로 종부세가 줄어든다. 임대소득세의 경우도 연간 2천만 원을 초과한 경우에는 법인이 유리하다. 개인의 종합소득세율은 6~42%가 되고, 법인세는 10~25%가 적용되기 때문이다. 또한 양도세도 법인으로 주택을 일부 소유하게 되면 개인은 실수요자가 되어 양도세 비과세 혜택을 누릴 수가 있다. 하지만 문제는 법인을 둘러싼 세무는 법인세법, 상속세 및 증여세법 등이 복잡하게 얽혀 있어 이를 전체적으로 다루지 못하면 문제가 발생할 수밖에 없다. 법인은 생각보다 규제의 강도가 세기 때문에 투명하게 세무회계관리를 해야 하고, 주주 등과 거래 시에는 법인세법상 부당 행위계산의 부인제도와 상증법상 증여의제제도 등에 주의해야 한다. 또한 1인 부동산 법인에 대한 규제가 언제든지 들어올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그에 대한 효과를 분석해야 하고, 법인세 추가과세 30%가 적용되는 안이 도입되면 사실상 법인으로의 운영실익이 거의 없어지기 때문에 법인 청산 등도 고려해야 한다. 이 책은 1인 부동산 법인을 설립할 예정에 있는 분들, 또한 이미 운영 중에 있는 법인, 부동산 중개업이나 세무업계 등에 종사하는 분들도 반드시 알아야 할 내용들이 가득 담겨 있다.
지성의 돈되는 부동산 1인법인 (세금 명의분산 보험료 때문에 골치 아프다면 지금 당장 이 책을 펼쳐라!)

지성의 돈되는 부동산 1인법인 (세금 명의분산 보험료 때문에 골치 아프다면 지금 당장 이 책을 펼쳐라!)

지성  | 잇콘
17,100원  | 20220216  | 9791190916301
명의 문제, 양도소득세 중과, 건강보험료 부담 … 그럼에도 투자를 해야 한다면 ‘부동산 법인’이 답이다! Q) 부동산 법인의 시대는 이제 끝났다던데? A) 정부 규제가 강화되면서 기존에 비해 불리해진 측면은 있지만, 법인은 여전히 명의 문제와 양도소득세 문제를 해결하는 중요한 수단이다. 게다가 복잡해진 투자 상황에서 개인투자자와 법인투자자의 두 가지 무기를 자유자재로 활용할 줄 아는 사람에게는 오히려 더 많은 기회가 열리고 있는 것이 사실. Q) 1인법인으로 어떻게 명의, 대출, 세금 문제를 해결할 수 있을까? A) 법인은 엄연히 개인과 구분되는 하나의 인격체이기 때문에, 법인 명의의 주택이 여러 채이더라도 개인 명의의 주택이 없다면 무주택자 자격을 유지할 수 있다. 다주택자들을 꼼짝 없이 묶고 있는 부동산 환경 속에서 합법적 명의 분산의 중요한 수단이 된다. Q) 법인의 세금은 정말로 개인보다 적을까? A) 개인의 양도소득세 세율은 6~45%(중과 적용 시 최고 75%)까지 높아지지만, 법인은 2억 원까지 법인세율 10%과 200억 원까지 20%, 그리고 추가과세 20%만 적용받는다. 양도소득세 과세표준이 1,200만 원을 넘는 순간 법인이 월등히 유리해지는 것이다. 다만 취득세와 보유세 측면에서 기존에 비해 혜택이 많이 줄어들었으므로 새로운 전략을 모색해야 할 때다. Q) 부동산 투자 초보도 법인을 설립할 수 있을까? A) 부동산 법인은 오히려 초보에게 장점이 많다. 적은 경험으로 손해를 보더라도 리스크가 줄어들 뿐 아니라, 무주택 또는 1주택자의 혜택을 계속 유지할 수 있기 때문이다. 처음 시작하는 초보자라면 오히려 법인을 이용해서 ‘연습용’ 물건에 투자하는 것도 방법이다. Q) 법인의 수익을 대표가 마음대로 가져올 수 없다던데? A) 1인법인과 법인의 대표는 엄연히 다른 존재이므로 대표가 법인의 수익금을 가져오려면 세금을 내야 한다. 하지만 법인으로부터 급여를 받을 수 있고, 투자 관련 비용을 법인통장에서 지출하는 등 다양한 절약법으로 이러한 단점을 상쇄할 수 있다. Q) 법인을 설립하고 운영하는 것이 어렵지 않을까? A) 기본적 개념을 숙지하고 있다면 법인 설립은 법무사의 도움을, 운영은 세무사의 도움을 받아 진행해도 충분하다. 관심과 의지만 있다면 방법은 이 책에서 모두 알려준다.
따라 하면 무조건 돈 버는 부동산 1인 법인 투자의 기술 (절세, 명의 분산부터 대출과 금융 전략까지)

따라 하면 무조건 돈 버는 부동산 1인 법인 투자의 기술 (절세, 명의 분산부터 대출과 금융 전략까지)

유근용(초인 용쌤)  | 비즈니스북스
20,700원  | 20230704  | 9791162543368
월 2,000만 원 수익을 내는 진짜 고수들의 1인 법인 투자법! 부동산 법인 설립부터 주택, 주택 지분, 토지, 상가, 지산 투자에 이르기까지 부동산 1인 법인으로 돈 버는 모든 투자의 기술을 담았다! 돈도 스펙도 없던 반지하 배달 알바생은 어떻게 부동산 1인 법인으로 월 2,000만 원 수익을 낼 수 있었을까? ★★★유튜브에서 화제가 된 용쌤의 1인 법인 일타 강의!★★★ 수시로 바뀌는 부동산 정책과 그에 따라 요동치는 부동산 시장에서 투자자들의 마음은 타들어 가기만 한다. 개인 투자자들에 대한 규제가 심해지면서 법인에 대한 관심이 부쩍 늘어났으나 최근 법인 규제의 강도 또한 세지면서 고심이 커지고 있다. 시장마저 위축되면서 부동산 투자를 망설이는 이들도 많다. 이 책의 저자이자 경·공매 달인 용쌤도 처음엔 부린이었다. 그러나 32세에 결혼하고도 반지하 월세방을 전전하던 신세, ‘이렇게 살다간 평생 전셋집 마련도 어렵다’는 위기감을 느꼈고 종잣돈 700만 원으로 시작해 7년 만인 41세에 내 집 마련은 물론 부동산 225건을 보유한 100억 자산가로 경제적 자유를 얻게 되었다. 《따라 하면 무조건 돈 버는 부동산 1인 법인 투자의 기술》은 경매 97건, 공매 146건 낙찰이라는 입지전적 성과로 화제가 된 저자가 부동산 1인 법인으로 월 2,000만 원의 수익을 만들어낸 노하우를 담아냈다. 부동산 투자를 좀 했다고 해도 법인 설립과 운영이 복잡할 것 같다는 막연한 거부감이 있거나 부동산 법인은 전문가만을 위한 것이라 어렵게 여겨 선뜻 시작하지 못한다. 그러나 이 책에서는 누구나 쉽게 부동산 1인 법인에 접근할 수 있도록 필수 지식과 절차를 정리해 법인의 높은 허들을 낮췄다. 몇 개월 만에 법인 투자로 수익을 낸 다양한 사례는 당신 역시 법인 대표, 나아가 부동산 부자가 될 수 있다는 자신감과 용기를 불어넣어줄 것이다.
지성의 돈되는 부동산 1인법인 (세금 대출 명의 문제 한 방에 해결하는 최고의 투자 전략!)

지성의 돈되는 부동산 1인법인 (세금 대출 명의 문제 한 방에 해결하는 최고의 투자 전략!)

지성  | 잇콘
0원  | 20190113  | 9791196073152
혼자서도 쉽게 따라하는 부동산 1인법인 만들기! 강력한 정부 규제 속에서 도저히 답이 없을 것 같은 대출 문제, 명의 문제, 절세 문제를 해결하는 색다른 전략 『지성의 돈되는 부동산 1인법인』. 부동산 1인법인 설립을 통해 부동산 투자 위기를 극복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책이다. 법인을 설립하더라도 운영 방향을 잘못 잡으면 비용은 비용대로 들고, 일은 일대로 많아지는데, 세금을 별로 줄어들지 않는 난감한 경우가 생긴다. 그러므로 법인을 설립한다면 어떻게 해야 하고, 장점은 무엇이고 단점은 무엇인지를 객관적으로 살펴볼 필요가 있다. 저자는 이 책에서 설립부터 활용까지 법인의 핵심적인 운영 내용을 초보자도 이해할 있도록 쉽게 풀어내고자 했다.
1
최근 본 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