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logo
x
바코드검색
BOOKPRICE.co.kr
책, 도서 가격비교 사이트
바코드검색

인기 검색어

실시간 검색어

검색가능 서점

도서목록 제공

  • 네이버책
  • 알라딘
  • 교보문고
"파이어족"(으)로   18개의 도서가 검색 되었습니다.
파이어족이 온다 (금융위기 후 전 세계 젊은이들을 사로잡은 라이프스타일 혁명)

파이어족이 온다 (금융위기 후 전 세계 젊은이들을 사로잡은 라이프스타일 혁명)

스콧 리킨스  | 지식노마드
13,500원  | 20190927  | 9791187481638
눈앞의 행복과 만족을 추구하느라 경제적 부담을 평생 안고 사는 삶과 결별하다! 운이 좋아야 얻을 수 있는 대박의 기회가 아니라 합리적으로 계획해서 일정한 시간을 투자해 경제적 자유에 이를 수 있는 파이어족. 소확행, 욜로, 탕진잼이 우리 사회의 밀레니얼 세대가 선택한 삶이라면, 파이어는 그 반대의 측면에서 세계의 젊은이들이 선택한 새로운 삶의 방식이다. 『파이어족이 온다』는 소비를 조장하는 시장의 유혹을 이겨내고, 자신의 가치를 중심으로 삶을 재조직함으로써, 30대에 경제적 자유를 성취하고 생애 전체에 걸친 행복을 극대화할 수 있는 삶을 향해 나아가겠다는 결단을 내린 사람들, 파이어족의 이야기를 담고 있다. 파이어의 삶을 선택하려는 이유를 분명히 하는 과정, 삶의 근본적인 목적을 찾고 원하는 삶을 선택하는 과정을 담은 이 책에서 저자는 파이어족이 되는 여정을 떠나는 자신의 이야기와 함께 연소득 6만 달러로 13년에 걸쳐 경제적 자유에 이른 애덤과 질리언 부부, 연소득 5만 2,000달러에서 시작해 마흔에 경제적 자유에 도달할 목표를 세운 토드 부부, 소득의 65%를 저축하며 10년 후인 32세에 경제적 자유에 도달한다는 목표를 세운 카렌과 카일 등 많은 파이어족의 이야기를 통해 각자 다른 여건과 가치, 꿈꾸는 삶에 따라 파이어족이 되는 다양한 방법을 소개한다.
나는 이렇게 억대 월봉자가 되었다 (파이어족을 향한 지침서!)

나는 이렇게 억대 월봉자가 되었다 (파이어족을 향한 지침서!)

윤성민  | 텔루스tellus
12,600원  | 20220103  | 9791196837778
억대 연봉! 누구나가 한 번쯤 꿈꾸어 보고는 한다. 그런데, 억대 연봉을 넘어 억대 월봉을 받는다면? 당연히 피나는 노력과 함께 오랜 기간에 걸쳐 쌓여온 노하우가 있을 것이다. 끊임없이 과거의 나와 비교하고, 작은 것부터 시작하여 하나하나 실천하며 최고가 되어 가는 과정! 시행착오를 겪으며 다져진 작가의 영업적 경험과 노하우를 이 책에 담았다. 어린 시절부터 돈을 원수이자 목표로 삼고, 돈을 벌겠다는 의지 하나로 대학교를 자퇴하고 사회에 뛰어들었다. 여러 가지 직업에 도전하여 나름대로의 성공을 거두었지만, 직업적 명분과 영업력을 좀 더 아낌없이 발휘할 수 있는 보험업에 뛰어들었다.직업의 가치는 본인 스스로가 만들어 간다는 열정과 절박감을 가지고 1년 만에 억대연봉, 그 뒤로는 한 달 만에 억대월봉을 달성하게 되었다. 위기가 닥쳐 올 때마다 스스로 해결점을 찾고 차별화된 온라인영업스킬을 개발하면서 승승장구하고 있다.
파이어족의 재테크 (30대에 은퇴해 일하지 않고도 자산가가 된 한국 최초의 파이어족 성공기)

파이어족의 재테크 (30대에 은퇴해 일하지 않고도 자산가가 된 한국 최초의 파이어족 성공기)

신현정  | 쌤앤파커스
13,500원  | 20201202  | 9791165342708
공동저자인 ‘대퐈마’ 자매는 한 번뿐인 인생을 자신들의 힘으로, 자신들이 원하는 방향대로 살고 싶었고, 30대 후반에 의류 사업을 정리하고 과감히 은퇴를 선언했다. 올해로 파이어족 5년 차에 접어든 두 자매는 부동산, 주식, 보험 등 분야를 막론한 다양한 재테크를 통해 5억 원이었던 종잣돈을 2배가 훌쩍 넘는 자산으로 불렸다. 이 책 ≪파이어족의 재테크≫는 실제 두 자매가 시도했던, 경험했던 바를 토대로 ‘한국형 파이어족’이 어떤 방식으로 성공할 수 있었는지 설명해주고 있다. 미국형 파이어족을 처음 접하고 느꼈던 당황스러움과 막막함을 누구보다 잘 알고 있는 두 자매는 책에 ‘5억 포트폴리오’부터 부동산 시장 활용법까지 한국의 상황에 맞는 전략들을 기초부터 차근차근 담았다.
밍키언니의 돈 계획 (2030 파이어족을 위한)

밍키언니의 돈 계획 (2030 파이어족을 위한)

밍키언니  | 원앤원북스
14,400원  | 20210620  | 9791170432234
평생 회사와 집만 오가다 죽을 수는 없다! 2030 파이어족을 위한 재테크 꿀팁 대공개 재테크 꿀팁과 투자 노하우가 가득한 『2030 파이어족을 위한 밍키언니의 돈 계획』이 출간되었다. 파이어족이란 조기 은퇴를 목표로 극단적으로 절약하며 경제적 자유를 향해 달려가는 이들을 가리키는 용어다. 실제로 퇴직연령이 평균수명에 비해 너무 낮다 보니 노후를 위해 수입의 70?80%를 저축하는 파이어족이 최근 빠르게 늘고 있다. 법정 정년은 만 60세 이상이지만 공기업, 사기업 할 것 없이 60세 전에 정년퇴직을 하는 경우가 많고, 심지어 55세 전후에 권고사직을 당하는 경우도 흔하다. 대학교를 졸업한 후 곧바로 취직에 성공해도 약 30~35년 정도 후에는 실직을 하게 되는 셈이다. 그러나 준비되지 않은 극단적인 절약은 작심삼일이 되기 쉽고, 절약을 열심히 하긴 하는데 돈이 잘 모이지 않는 경우도 많다. 재테크 전문 강사이자 크리에이터인 저자는 지나치게 절약하려 하거나, 절약은 하지 않고 수입을 늘리는 데만 신경 쓰는 것을 ‘실패한 재테크’라고 강조한다. 그렇다면 돈은 어떻게 모을 수 있을까? 돈을 효율적으로 모으고 굴려 부자가 되기 위해서는 기본적으로 절약을 하고, 저축률을 높이고, 투자를 통해 수입 증대를 노려야 한다. 줄줄이 새나가는 돈을 아무리 막아도 돈이 잘 모이지 않는다면, 종잣돈 0원에서 시작해 10년 만에 20억 원을 만든 저자의 재테크 정수가 담긴 이 책을 펼쳐보자. 당신에게 꼭 맞는 절약 노하우와 재테크 방법을 배울 수 있을 것이다. 누구나 모을 수 있지만 아무나 모을 수 없는 돈! 0원부터 시작하는 월급 독립 프로젝트 이 책은 재테크의 기본 개념부터 관련 용어, 유망 투자상품, 투자 노하우까지 ‘재테크’에 대한 모든 것을 다룬다. 파트 1 ‘우리가 부자가 되지 못한 이유’에서는 부자란 어떤 사람인지, 돈을 부르는 부자의 마인드에 대해 알아본다. 파트 2 ‘절약에도 방법이 있다’에서는 절약을 중도에 포기하고 과소비를 하게 되는 소위 ‘절약요요’가 왜 생기는지 알아보고, 절약요요로부터 자유로워질 수 있는 방법을 배운다. 가계부 작성 팁과 식비 줄이는 방법 등 지출을 관리하고, 푼돈을 효과적으로 모을 수 있는 방법도 함께 다룬다. 파트 3 ‘종잣돈 마련을 위한 기반 다지기’에서는 재무상태표와 현금흐름표를 통해 본격적으로 돈 계획을 세우고, 종잣돈을 빠르게 모을 수 있는 방법을 배운다. 파트 4 ‘종잣돈 1억 원 만들기 전략’에서는 앞서 수립한 돈 계획을 바탕으로 0원부터 시작해 1억 원까지 모을 수 있는 저자만의 실질적인 재테크 노하우를 제공한다. 파트 5~6 ‘투자 없이는 부자도 없다’에서는 그렇게 모은 종잣돈을 본격적으로 굴리고 불리는 방법을 알아본다. 투자 성향에 맞는 투자상품과 전략을 제시하고 사회초년생, 신혼부부, 워킹맘, 욜로족 등의 실전 사례를 살펴본다. 재테크 멘토 밍키언니와 함께 이 책을 통해 돈 계획을 확실하게 세우고 성공적으로 종잣돈을 모아 투자를 시작한다면 경제적 자유에 한 걸음 가까워질 수 있을 것이다.
대한민국 파이어족 시나리오 (파이어족을 이룬 숨은 강자들에게서 찾은 부의 공식)

대한민국 파이어족 시나리오 (파이어족을 이룬 숨은 강자들에게서 찾은 부의 공식)

바호(이형욱)  | 한국경제신문
15,120원  | 20210917  | 9788947547499
우리는 1평짜리 회사 책상 앞에서 너무나 많은 시간을 보내고 있다… 회사-집 쳇바퀴 생활을 언제까지 계속해야 할까? 더 이상 먹고사니즘이 다가 아니다! 새로운 생애 설계 패러다임인 ‘파이어족’에 눈을 돌려라! ★★ MBTI 유형별 재테크 접근법 ★★ ★★ 6년 만에 20억 모아 파이어족이 된 비법 공개 ★★ 모두가 선망하는 회사인 삼성전자를 거쳐 구글에 근무 중인 저자는 입사 후 본인의 인생에서 중요한 과업을 모두 이뤘다고 생각했다. 그리고 더 이상 치열하게 성취해야 할 무언가는 없다고 단정했다. 그만큼 취직은 어려웠고, 간절했다. 하지만 ‘신의 직장’도 결국 직장일 뿐이었다. 치열한 노동의 현장에서 목 디스크는 날로 심해졌고, 치솟는 서울 집값과 비루한 월급 통장을 겹쳐보며 망연자실했다. 일상의 행복과 건강을 회사에 헌납하고도 돈 때문에 퇴사는 꿈도 못 꾸는, 남들과 다를 바 없는 평범한 직장인이었던 것이다. 그러던 중 파이어족을 알게 되면서 삶의 지향점이 완전히 바뀌었다. 파이어족은 ‘경제적 자유(Financial Independence)’와 ‘조기 은퇴(Retire Early)’의 앞 글자를 딴 ‘파이어 운동(FIRE Movement)’을 실천하는 사람들로, 월급에 매여 살지 않을 만큼의 경제적 자유를 이룬 후 직장에서 일찌감치 은퇴해 제2의 삶을 산다는 획기적인 아이디어였다. 이는 피할 수 없는 은퇴라는 과제에 정면으로 맞서는 새로운 삶의 방식으로, 경제적 자유를 성취해 우리를 매일같이 일터로 내몰았던 경제적 불안감에서 벗어나 조기 은퇴를 통해 지금까지의 ‘먹고사니즘’에서 벗어나 새로운 삶을 사는 것이다. 파이어족에 단숨에 매료된 저자는 한국 최대 파이어족 카페의 운영진이 됐고, 독서 토론과 강연, 정기 모임 등을 주최하며 이미 파이어를 이룬 수많은 한국의 파이어족들과 깊이 교류할 수 있었다. 그리고 그들을 취재하며 기존의 출간 도서나 강연, 언론에서는 찾아볼 수 없었던 ‘파이어 성공 비법’을 발견했으며, 한국형 파이어족을 유형별로 나눠 분석하는 과정에서 자신에게 딱 맞는 파이어족 성공 공식도 찾아낼 수 있었다. 그리고 재테크를 시작한지 6년 만인 서른다섯에 순자산 20억 달성에 성공했다. 이는 삼성전자와 구글을 다녔기 때문에 이뤄낸 성과가 아니다. 그저 파이어족과 경제적 자유의 원리를 틈나는 대로 공부했고, 그 원리에 따라 착실하게 기반을 다져왔기에 가능했던 일이었다. 이 책은 저자가 어떻게 6년 만에 순자산 20억을 모아 파이어족이 될 수 있었는지 구체적인 방법을 비롯해 요즘 자기소개 대신으로도 사용할 만큼 널리 쓰이고 있는 MBTI를 주제로 각 유형별 추천 재테크를 소개한다. 그리고 한탕주의식 ‘투자 대박’ 없이도 한국에서 파이어족으로 성공할 수 있었던 사람들의 사례를 통해 이제 막 파이어족이 되고자 하는 이들에게 자신에게 꼭 맞는 파이어족 DNA를 찾을 수 있도록 도와준다. 누구나 이 방식을 실행한다면 파이어족으로 제2의 인생을 살 수 있을 것이다.
월급쟁이로 살 때는 미처 몰랐던 것들 (파이어족 2년이 가르쳐준 부와 자본주의, 그리고 나 자신에 대한 작은 깨달음)

월급쟁이로 살 때는 미처 몰랐던 것들 (파이어족 2년이 가르쳐준 부와 자본주의, 그리고 나 자신에 대한 작은 깨달음)

최성락  | 월요일의 꿈
16,920원  | 20240325  | 9791192044439
책으로 세상을 공부할 때는, 대학 강단에서 경제학을 가르칠 때는, 매달 꼬박꼬박 월급 받으며 살 때는 미처 몰랐던 부(富)와 자본주의, 그리고 나 자신에 대한 작은 깨달음 2014년, 비트코인 책을 읽고 1,000만 원으로 비트코인 20개 구매 ⇒ 2015년, 주식투자 책 수백 권을 읽고 미국 주식 등 해외 주식에 투자 ⇒ 2018년, 20억 원 달성 ⇒ 2021년, 50억 원 달성! ⇒ 과감히 교수직을 내려놓고 파이어족으로 인생 대전환! ⇒ 그로부터 2년 후, 파이어족이 되고 나서 깨닫게 된 것들 정리 “일로 먹고사는 사람과 자본으로 먹고사는 사람은 사회를 보는 눈이 완전히 달랐다. 살아오면서 그 어디에서도 듣지 못한 이야기였다!” 2021년 9월 1일. 대학에서 경제학과 경영학을 가르치던 교수가 만 52세의 나이에 사표를 던지고 파이어족이 된다. 정년까지 13년을 더 안정적으로 지낼 수 있었던 교수라는 직업을 버렸다. 그렇게 파이어족이 된 최성락 전(前) 교수는, 지난 2년간의 파이어족 생활이 자신에게 가르쳐준 것들을 정리해 신간 《월급쟁이로 살 때는 미처 몰랐던 것들》(월요일의꿈 펴냄)에 담아냈다. 1. 저자는 지난 17년간의 교수 생활의 선물로 퇴직금을 받는다. 1억 6,000만 원이다. 경제학과 경영학을 가르친 전직 교수답게, 이 돈으로 무엇을 할 수 있을지를 고민한다. 생각은 돌고 돌아, 경제학이나 경영학을 몰라도 모두가 알 수 있는 결론에 이른다. 동네 치킨집이다. 2. 직장을 그만두니 바로 직장건강보험에서 지역건강보험으로 넘어간다. 그런데 이상한 점은 지역건강보험으로 넘어가면서 보험료가 훨씬 늘어난다는 점이다. 직장이 없어지면 소득도 함께 없어진다. 그런데 건강보험료는 늘어난다? 소득은 0인데 건강보험료는 급증한다면, “이걸 누가 순순히 받아들일 수 있을까.” 3. 2021년 9월, 즉 저자가 직장을 그만둔 바로 그 달, 은행으로부터 연락이 온다. 직장이 없으니 마이너스 통장이 더 이상 연장되지 않는다고. 그러니 -6,000만 원을 통장 만기일 이전에 모두 채워 넣으라고. 재산이 전보다 훨씬 많아져서 직장을 그만둔 것인데 이런 통보를 듣다니, 저자로서는 이해가 쉽지 않다. “은행은 내 재산 상황을 파악하고 대출 상환 능력이 있나 없나를 판단하는 게 아니다. 재산이 하나도 없어도 교수이면 대출을 해주고, 재산이 많아도 교수가 아니면 대출을 안 해준다. ‘얘네들 바보 아냐?’라는 생각을 했다.” 4. 저자는 경제학 교과서에서는 결코 보지 못했던 사실을 파이어족이 되고 나서 깨닫게 되었다고 고백한다. 그중 하나가 ‘자본주의란 무엇인가’에 대한 것이다. “내가 파이어족이 되고 나서 알게 된 사실은, 자산가들에게는 일하는 게 필수가 아닌 선택이라는 점이다. 일을 할 수도 있고 안 할 수도 있다. 특히 자기 돈을 들여 사업을 하느냐 마느냐를 자기 선호에 따라 결정할 수 있다. 바로 이 점이 자본주의의 특징을 결정짓는 거였다. (…) 그래서 자본주의 경제정책의 요지는 ‘투자하기 쉽게’, ‘사업하기 쉽게’다. ‘부자가 돈을 더 벌 수 있게’가 아니다.”
황소의 뿔에 올라탄 개미 투자법 (파이어족을 꿈꾸는 월급쟁이를 위한)

황소의 뿔에 올라탄 개미 투자법 (파이어족을 꿈꾸는 월급쟁이를 위한)

필스브릿지  | 북오션
16,200원  | 20220127  | 9788967996604
# 주린이가 반드시 알아야 할 주식 투자 전략 # 왜 개인투자자는 항상 시장에서 돈을 잃을까 # 경제적 자유를 얻는 돈의 흐름 지긋지긋한 월급쟁이 탈출을 위한 파이어족의 투자 전략 수많은 주식 투자의 고전들, 다양한 매체에 나오는 애널리스트들은 투자를 위한 조언을 주지만, 정작 일반 투자자가 실행하기에 너무 전문적이거나 애매모호한 것이 많다. 이 책은 수익을 내고 싶은 개인 투자자가 던지는 “그래서 어떻게 하라고?”라는 의문에 대한 구체적인 답이다. 투자를 제대로 하고 싶으나 방법을 몰라서, 일이 너무 바빠서, 깊은 고민을 해보지 않아서, 그저 분위기에 휩쓸려 다니는 투자자들이 명확하게 자신만의 철학과 전략을 정립할 수 있게 해준다. 자산을 불려 파이어족의 대열로 올라가고자 하는 투자자들에게, 구체적이고 확실한 답을 제시해줄 것이다. 저자는 현재 생활비 고민에서 자유롭고 노동으로부터 해방된 일상을 즐기는 경제적 자유를 누리고 있다. 누구나 이렇게 살기를 원하지만 실제로 그 방향으로 움직이고 있는 사람은 거의 보지 못했다고 말한다. 그 이유와 해결방법에 대한 생각을 이 책에 담았다. 수많은 투자법이 있지만 대부분 전문 투자자나 전업 투자자에 맞춰 있기 때문에 일반 투자자와 접근 방법이 다르다. 일반 투자자가 무언가를 배울 수는 있으나 실제 투자에 적용하기는 쉽지 않다. 저자는 전문가들의 가르침을 바탕으로 실제로 쓸 수 있는 자신만의 가치 투자 방법을 만들었다. 성공적인 투자를 위해서는 반드시 자신만의 철학을 정립해서 자신만의 방법으로 최대한 시스템에 따라 투자해야 한다. 이 책에서는 파이어족으로 자립하는 데 성공한 저자의 투자 철학을 설명하고 그 철학을 실제 투자에 적용하는 구체적인 원리와 이를 통해 만든 투자 시스템을 소개한다.
금융전문가가 알려주는 MZ세대 재테크 전략 (영끌’로 ‘파이어족’을 노리는 이 시대의 필독서)

금융전문가가 알려주는 MZ세대 재테크 전략 (영끌’로 ‘파이어족’을 노리는 이 시대의 필독서)

박영섭  | 행복에너지
15,300원  | 20220405  | 9791156022756
이 책 『금융전문가가 알려주는 MZ세대 재테크 전략』은 금융감독원에서 금융회사를 감독하면서 쌓은 경험으로 젊은 세대들이 경제적 자유를 누릴 수 있도록 조언하고 있는 박영섭 금융감독원 경영학박사의 MZ세대의 재테크 전략에 특화된 가이드북입니다. 이 책이 가장 강조하고 있는 ‘투자를 잘한다’는 것은 결국 ‘기본에 충실하다’라는 것입니다. 특히 박영섭 박사는 최근 ‘영끌’과 ‘빚투’로 불리는 소위 ‘끝장투자’가 MZ세대 사이에 만연하고 있는 현실에 우려를 표하며, 투자의 귀재 워런 버핏이 말한 ‘투자의 제1원칙은 돈을 잃지 않는 것’이라는 말을 인용합니다. 이를 기반으로 현재 MZ세대 사이에서 보이는 투자 열풍의 허와 실을 금융전문가의 시선으로 냉정하고 현실적으로 분석하며, 충동적인 투자보다는 사회 현상을 읽는 투자, 기본에 충실한 투자를 어떻게 할 수 있는지 현실적인 가이드를 제시합니다. 경제적 자유를 위해 뜨겁게 살아가고 있는 MZ세대가 이 책을 통해 절대 무너지지 않는 경제적 자유라는 인생의 꿈을 이룩할 수 있기를 소망합니다!
나는 매일매일 부자로 산다 (파이어족을 위한 경제적 자유 프로젝트)

나는 매일매일 부자로 산다 (파이어족을 위한 경제적 자유 프로젝트)

닉 할릭, 개릿 군더슨  | 시크릿하우스
17,100원  | 20200717  | 9791190259279
부자가 되는 방법은 심플하다 “부자처럼 생각하고, 부자처럼 투자하라!” 실행하라! 매일 주말처럼 사는 삶은 가능하다 우리는 누구나 주말을 좋아한다. 사람들은 매주 주말이 언제 오나 날짜만 세면서 목이 빠지게 기다린다. 마침내 금요일 오후, 2일간의 주말을 만끽할 준비를 한다. 주말 내내 늦잠 자기, 가족 여행 가기, 취미 생활 즐기기, 푹 쉬기 등 하고 싶은 걸 하기 위해 1주일에 5일 동안 해야 할 일을 한다. 그러나 곧 일요일 저녁이 다가온다. 이제 몇 시간 뒷면 다시 월요일이 찾아올 것이며, 현실로 돌아가야 한다. 시간은 쏜살같이 지나가고 주말은 끝이 난다. “두 가지 합법적인 마약이 있다. 하나는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일에 집중하게 해주는 ‘카페인’이고, 다른 하나는 금요일부터 일요일까지 지금 감옥에서 살아가고 있다는 것을 망각하게 해주는 ‘술’이다”라는 웃픈 농담처럼, 주말은 우리에게 휴식도 주지만 삶의 대부분을 열심히 일하는 데 바쳐야 한다는 고통스러운 현실도 직면하게 한다. 그러나 이와는 다른 삶을 살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하는 사람들이 있다. 주 2일만 일하고 나머지 5일은 주말인 삶을 살 수 있다면? 아예 매일매일 주말인 삶을 살 수 있다면? 책 《나는 매일매일 부자로 산다》의 저자 닉 할릭은 20대부터 8년간 열심히 노력해, 부자가 되는 단계를 하나씩 실천했다. 지금은 경제적 자유를 누리면서 세계 곳곳에서 하고 싶은 일을 하며 살고 있는 파이어족이다. 그는 자신의 경험을 통해 매일매일이 주말인 삶은 가능하며, 일하면서 버는 소득보다 더 많은 소득을 창출할 수 있다고 말한다. 그러려면 충분한 현금 흐름이 발생하는 불로소득을 만들기 위해 지금까지 배워왔던 재무와 투자에 관한 것들에 대한 생각 대부분을 바꿔야 한다고 강조한다. 좋아하는 일을 하면서도 소득을 창출할 수 있는 방법이 있음을 깨닫고, 실천해야 한다는 것이다. 책 《나는 매일매일 부자로 산다》는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지 않아도 충분한 현금 흐름이 발생하는 억만장자들의 불로소득 창출법과 다양한 소득원 확보 방법을 제시한다. 현재 쏟아지는 재테크 책 대부분이 ‘돈에 대한 마인드’만을 다루거나, ‘지금 당장 어떻게 투자해야 할지’에 대해 말하고 있다. 하지만 책 《나는 매일매일 부자로 산다》는 부자가 되는 길에는 반드시 거쳐야 할 단계와 순서가 있음을 강조한다. 부자가 되기 위해 단순히 돈만 벌면 되는 걸까? 돈을 많이 벌지만 여전히 돈 때문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사람들을 어렵지 않게 볼 수 있다. 저자는 돈이 들어오는 파이프라인을 만들기 전에, 어디에 투자할지 고민하기 전에, 새는 돈을 막고 해로운 지출을 관리해서 재무 기초를 튼튼하게 구축하는 것이 맨 처음 반드시 선행되어야 한다고 강조한다. 대출 구조, 보험 구조, 신용 점수, 수수료 등만 체크해도 10퍼센트 이상의 지출이 세이브된다. 저자는 특히 〈록펠러 공식〉을 제안하는데, 록펠러 공식은 보험을 활용해 자신의 개인 은행처럼 쓰면서 현금 흐름을 유연하게 하는 전략이다. 이는 록펠러 가문을 비롯해 월트 디즈니나 맥도날드 창업자 등 억만장자들이 투자 자금을 마련하기 위해 지금도 활용하는 기초 전략이기도 하다.
퀀트 투자 무작정 따라하기 (검증된 전략으로 안정적인 수익 만드는 파이어족 프로젝트)

퀀트 투자 무작정 따라하기 (검증된 전략으로 안정적인 수익 만드는 파이어족 프로젝트)

강환국  | 길벗
19,800원  | 20221010  | 9791140701490
게을러도, 바쁜 사람도 꾸준히 수익 내고 자산을 지켜주는 마음 편한 퀀트 투자법 무작정 따라하기 X 퀀트 선구자 강환국이 뭉쳤다! 국내 최초 퀀트 투자 입문서 -사람의 감정을 최대한 배제하여 수십 가지 편향에서 자유로운 원칙 투자법 -계량 데이터만를 이용해 누구나 자신의 투자 아이디어로 전략을 만들고 검증이 가능 -투자에 어려움을 겪는 초보일수록 퀀트 투자로 입문해야 시장에서 생존 가능성 높아짐 누구나 지금 바로 전문가처럼 투자할 수 있는 강환국의 ‘진짜 돈 버는’ 전략 레시피 “퀀트 투자가 뭐예요?” “퀀트가 좋다고 하는데, 도대체 어떻게 시작해요?” “어떤 전략으로 퀀트 투자를 시작해야 저도 파이어족이 될 수 있을까요?” 대한민국 퀀트 투자 대중화를 이끈 강환국 저자는 16만 ‘할투’ 유튜브 구독자를 비롯해 독자들에게 수없이 많은 질문을 받는다고 한다. 사람들은 퀀트 투자가 ‘왜’ 좋은지는 알겠는데, ‘어떻게’ 배워서 투자할지 모르겠다며 어려움을 토로한다는 것이다. 그래서 그는 100만 투자 초보자에게 인정받은 ‘무작정 따라하기’와 힘을 합쳐 《퀀트 투자 무작정 따라하기》를 내어놓았다. 이 책은 퀀트 투자 최초의 입문서이며, 최고의 전략서라고 할 만큼 강환국의 투자 노하우로 꽉 채웠다. 주식투자를 잘 모르는 사람이거나 퀀트에 거부감이 있는 사람도 부담이 없다. 첫 페이지부터 하나씩 따라하다 보면 퀀트의 기본기와 주식투자 실력 모두 높은 수준까지 끌어올릴 수 있다. 퀀트 투자의 개념을 탄탄하게 잡은 뒤 자산배분으로 투자 손실을 제한하는 방법부터 배운다. 마켓타이밍에 대해 이해하며 한국과 미국 주식 종목 선정법을 습득해 마지막에는 나만의 ‘무작정 따라하기 퀀트 포트폴리오’를 만들 수 있다. 말 그대로 퀀트 투자의 A to Z를 온전히 담아내어 누구나 퀀트에 쉽게 입문할 수 있게 되었다. 무엇보다도 강환국이 말하는 ‘진짜 돈 버는’ 전략을 실어 둔 점이 돋보인다. 독자는 전략을 하나씩 백테스팅해보며 그 성과를 낱낱이 파헤칠 수 있다. 이점은 퀀트 투자의 백미다. 이를 돕기 위하여 퀀터스(Quantus) 백테스트 프로그램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도록 쿠폰도 수록했다. 이제 남은 일은 하나뿐이다. 《퀀트 투자 무작정 따라하기》를 읽은 후 나만의 전략을 완성해 백테스팅으로 검증, 용감하게 투자에 나서는 일이다.
부의 속도 (미국 주식, 해외 부동산 투자로 3년 만에 파이어족이 되다)

부의 속도 (미국 주식, 해외 부동산 투자로 3년 만에 파이어족이 되다)

돈파파  | 시크릿하우스
14,400원  | 20201210  | 9791190259422
★★★투자 멘토 청울림, 조던 강력 추천★★★ 이제 국내 주식과 부동산만으로는 부자 되기 힘들다 지금 당장 노는 물을 바꿔라 서울대 간판, 대기업 직장 10년을 뒤로하고… 평범한 월급쟁이는 어떻게 3년 만에 경제적 자유를 이뤘나? 개인 투자자들이 많아졌다. 그중에서도 젊은 세대들의 투자에 대한 최근 관심은 가히 열풍이라고 할 정도다. 30대 이하의 서울 아파트 매입은 2배로 늘었고, 주식 투자를 시작한 20대도 급증했다고 한다. 책 《부의 속도》의 저자 돈파파도 평범한 30대 가장이었다. 서울대를 졸업하고 안정적인 대기업에 취직해서 오랜 직장 생활을 꿈꾸던 평범한 직장인이었다. 그러나 대기업에서 10년간 근무해도 미래에 대한 고민은 끊이지 않았다. 남들은 그에게 안정적이지 않냐고, 뭐가 불만이어서 경제적 자유를 찾아 투자 여정을 시작했냐고 묻는다. 그는 회사의 수많은 직원 중 한 명일 뿐이었다. 회사는 그가 이익 창출에 얼마나 도움이 되는지 관심이 있을 뿐, 그가 어느 대학을 졸업했는지, 그가 가진 장점이 무엇인지에 대해서는 큰 의미를 두지 않았다. 다양한 능력을 요구하는 회사, 다른 배경을 가진 사람들이 서로 경쟁하는 일상 속에서 그는 점점 자신이 사라진다고 느꼈다. 내가 사라지는 것, 그 느낌이 너무 싫었다. 돌파구가 필요했다. 그가 투자 여정을 시작한 것은 자신을 찾기 위한 몸부림이자, 행복과 자유를 향한 열망이었다. 책 《부의 속도》는 평범한 30대 월급쟁이 돈파파가 경제적 자유를 얻기 위해 분투한 지난 3년간의 노력을 담은 책이다. 돈파파는 가정을 꾸리고 난 30대 중반, 가족과의 행복한 삶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돈이 필요하며, 월급쟁이로는 부자가 될 수 없고, 자산을 얻기 위해서는 투자가 필요함을 깨달았다. 생각을 정리하니 방향이 명확해졌다. 회사에 있는 동안 ‘가능한 한 빨리’ 경제적 자유를 이루는 것, 그게 저자의 결론이었다. 여느 투자자와 마찬가지로 그도 국내 부동산 투자부터 시작했다. 그러나 국내 부동산에서 점점 투자의 자유도가 줄어들면서 이것만으로는 부를 축적할 수 없다고 판단했다. 그는 투자의 방향을 해외 자산으로 즉각 전환했고 결과를 얻었다. 미국 주식과 해외 부동산 투자에 눈을 뜨면서 삶의 방향도 많이 달라지기 시작했다. 그렇게 그는 3년 만에 순자산 15억 원을 만들었다. 그에게 3년이라는 시간은 자신에게 맞는 투자 목적과 목표, 구체적인 투자 원칙과 방법론을 하나씩 만들고 깨달아 가던 인고의 시간이었다. 저자 돈파파는 투자 멘토 청울림, 조던의 투자 방법을 열심히 공부하고 실천했다. 또한 멘토들의 방법을 그대로 따라하는 데 그치지 않고 적극적으로 고민하고 노력하여, 자기 성향에 맞는 투자 원칙과 투자법을 만드는 데 집중했다. 그는 현재 3년 만에 경제적 자유를 이룬 파이어족이 되어 포르투갈에서 새로운 인생 2막을 펼치고 있다.
자유이용권 (파이어족, 디지털노마드를 꿈꾸는 이들을 위한 실전서)

자유이용권 (파이어족, 디지털노마드를 꿈꾸는 이들을 위한 실전서)

송원  | 송원
13,500원  | 20230906  | 9791189713126
회사와 학교를 뛰쳐나와 시간과 공간, 그리고 인간들로부터의 자유를 쟁취하고자 하는 이들을 위한,가고 싶은 곳에 가고, 먹고 싶은 것을 먹으며, 자고 싶을 때 자고 싶은 이들을 위한 실전서.
연봉 3억 파이어족이 서민에게 들려주는 부자의 돈 이야기 (서민이여, 벌고 모으고 투자하라)

연봉 3억 파이어족이 서민에게 들려주는 부자의 돈 이야기 (서민이여, 벌고 모으고 투자하라)

박춘성  | 북랩
14,400원  | 20220128  | 9791168361256
부동산, 주식, 미술품 등 투자 대상에 대한 안목을 키우고 부지런하게 재산을 불려라! 금수저는 물려줄 수 없지만 금싸라기 같은 경제 지식은 물려주고 싶은 성공한 아빠의 살아 숨쉬는 경제 조언 여유롭지 않았던 가정 형편 가운데, 일할 수 있던 유일한 사람인 아버지가 갑작스럽게 쓰러진 후 19살이었던 저자는 생계전선에 뛰어들게 되었다. 인생의 굴곡에서 만나고 겪게 되는 모든 일에서 저자는 하나둘 경험과 교훈을 얻어 나갔다. 누군가는 그저 겪고 지나갈 법한 일도 허투루 넘기지 않았다. 때로는 누군가 이런 것들을 미리 알려줬으면 얼마나 좋을까, 생각하기도 했다. 이제 마흔 중반에 들어선 저자는 재산을 늘리는 데에는 ‘운’이 필요하다고 이야기하지만, ‘운기칠삼’이라는 말이 있듯 다가오는 운을 재빠르게 낚아채 자신의 것으로 만들기 위해선 평소 노력하고 준비해야 한다고 덧붙인다. 젊은 나이에 고소득을 이룩하고 알뜰살뜰 재산을 일궈온 저자의 투자기를 거름 삼아 각자의 해답을 찾을 수 있을 것이다. 부동산, 주식, 미술품 등 다양한 투자 대상을 보는 안목을 키우고 성실하고 부지런히 재산을 불리는 것! 그것이야말로 인생을 살아가는 또 다른 재미 아닐까?
부를 부르는 50억 독서법 (대학 교수마저 그만두고 파이어족이 된 경영학 박사의)

부를 부르는 50억 독서법 (대학 교수마저 그만두고 파이어족이 된 경영학 박사의)

최성락  | 월요일의 꿈
16,020원  | 20220920  | 9791192044132
《부를 부르는 50억 독서법》은 책이라는 매체의 진정한 힘에 대해서, 책이라는 매체에 대한 대중의 오해에 대해서 저자 자신만의 생각을 담담히, 하지만 대담하게 풀어내고 있다. “사색하지 말고 그냥 많이 읽어라” “비평이나 분석은 하지 마라” “추천도서? 무시하라!” 같은 때론 상식적이지 않아 보이는 저자의 책과 책 읽기에 대한 이야기는 오히려 독자에게 책에 대해 다시 생각하게 만드는 계기를 선사할 것이다.
마흔, 나는 경제적 자유를 얻었다 (영끌족과 40대에 은퇴를 꿈꾸는 파이어족에게 꼭 필요한 투자 이야기)

마흔, 나는 경제적 자유를 얻었다 (영끌족과 40대에 은퇴를 꿈꾸는 파이어족에게 꼭 필요한 투자 이야기)

현영호  | 슬로디미디어
14,400원  | 20221230  | 9791167851086
영끌족과 40대에 은퇴를 꿈꾸는 파이어족에게 꼭 필요한 투자 이야기 《마흔, 나는 경제적 자유를 얻었다》는 종잣돈 2,200만 원으로 시작해 40대 후반에 파이어족으로의 변신에 성공한 저자의 투자 이야기를 담았다. 이 책에서는 저자 현영호가 남들과 다른 어떤 효과적인 투자 비법을 선택하였는지 설명하고 있다. 또한 저자가 선택한 투자의 종류와 그 특징, 마지막으로 자신에게 맞는 투자를 고르는 법까지 수록되어 있다. 저자는 자신의 성향부터 투자 종류, 정부의 부동산 정책 등 여러 가지 요인을 고려하여 자신에게 딱 맞는 투자법을 찾았다. 처음에는 막연하게 부를 꿈꾸는 여느 직장인과 다름없었지만, 자신만의 방식을 찾아 경제적 자유를 쟁취한 것이다. 누구나 파이어족이 될 수 있지만 방법을 모를 뿐이다. 따라서 이 책을 참고하면 각자의 성향에 맞는 방법을 선택할 수 있을 것이며 보다 빨리 경제적 자유에 다다를 수 있을 것이다. 이 책을 통해 투자의 ‘투’자도 모르는 사람들이 쉽게 이해가 가능한 투자팁을 알아가고 누구나 파이어족이 될 수 있다는 용기를 받을 수 있을 것이다.
최근 본 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