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범수 ()
정보 더보기
1979년 1월 26일생. 선배 가수들이 “내 노래만큼은 리메이크하지 마라.”고 할 정도로 대한민국 가수들이 인정하는 보컬이다.
마산에서 태어나 1984년 서울로 이사했다. 서울 생활에 적응하지 못하고 거칠고 반항적인 삶을 살던 중 강서 공업 고등학교 3학년 재학 시절 우연히 노래에 재능을 발견하고 가수가 되기로 결심한다. 교회 예배당에서 1년간 입시 실기를 준비하였으나 숭실대 실용음악과에는 정작 정원 미달로 합격. 보컬 트레이너 박선주의 눈에 발탁되어 국내 굴지의 엔터테인먼트 사에서 1년간 고된 트레이닝을 받는다.
1999년 <약속 A Promise>으로 데뷔했다. 방송 직후 잘 나가던 음반 판매량이 급감하면서 소속사로 부터 ‘얼굴 없는 가수’제안을 받는다. 2집 ‘하루’가 큰 인기를 얻고 R&B로 편곡한 영어 버전의 ‘Hello Goodbye Hello’가 빌보드 세일즈 차트 51위 까지 올랐어도, 공중파 뉴스에서 조차 선글라스를 쓴 채 옆모습만 인터뷰하는 굴욕을 당한다. 3집 <보고싶다>로 유명세에 오르며 드라마 ‘천국의 계단’ OST로 한류 가수 대열에 편승. 일본에 까지 진출했지만 여전히 얼굴은 유명해지지 않았다. 하지만 MBC <나는 가수다>에 출연하면서 인생이 180도로 뒤바뀐다. '나는 얼굴 있다.'며 혜성처럼 등장, '국민 비주얼 가수'로 인정받고 비로소 연예인으로서의 삶을 살기 시작했다. 13년 만에 대중 앞에 당당히 서게 된 자신을 보며 그는 이렇게 이야기한다. “최악의 상황도 그 시기가 지나고 나면 오히려 좋은 기회가 된다. 인생 막다른 길에도 기다리면 언제든 길이 생긴다.”고. 한국 가수로는 5번째로 뉴욕 카네기 홀 무대에도 섰다. 패티김처럼 70세 까지 노래하고, 멋지게 무대에서 은퇴하는 것이 꿈이라고 한다.
펼치기
곽윤찬 (지은이)
정보 더보기
* 동경 MUSE 음악원 졸업
* 미국 BERKLEE 음대에서 Perfomance 전공
* 한국인 최초 'EmArCy' Record 아티스트
* 한국인 최초, 세계최대 Jazz Label ‘BlueNote' 아티스트
* 앨범: 「Sunny Days」 _BlueNote
「Daisy」 _BlueNote
「Noomas」 _BlueNote
「Yellowhale」 _BlueNote
「i am Melody 1」 _M.net
「49」 _Sony Music
「i am Melody 2」 _Sony Music
「La]」 _Sony Music
「i am Melody 3」 _Sony Music
「Jasper」 _Gatefor
* 저서: [i am Melody] _Teritos
* Played or Recored: Jeff Hamilton, John Clayton, Gregory Hutchinson, John Petitucci,
Nasheet Waits, Vinnie Colaiuta, Paul Jackson Jr. Eric Marienthal, Jeff Lorber, Alex Al,
Jim Hershman, Keiko Lee, Larry Koonse, Paul brown etc.
* 현재 : 나사렛 대학교 실용음악과 교수
펼치기
조승우 (출연)
정보 더보기
임권택 감독의 2000년 작 <춘향뎐>에서 1000:1의 경쟁을 뚫고 주연으로 화려하게 데뷔한 조승우는 이 영화에서의 호연으로 한국 영화계의 기대주로 떠오른다. <와니와 준하>, <후아유>,〈H>, <클래식> 등에서 다양한 캐릭터를 연기하며 나이답지 않은 폭넓은 연기력을 보여 주었던 그는 영화 뿐만 아니라 <젊은 베르테르의 슬픔>과 <카르멘> 등 연극과 뮤지컬 무대에서도 활동하며 착실히 연기 경력을 쌓아가고 있다.
2005년 <말아톤>과 뮤지컬 <지킬 앤 하이드>를 통해 연기력과 흥행력을 겸비한 배우로 확고히 자리매김한 조승우는 선한 눈매와 미소를 가진 배우에서 신뢰감을 주는 배우가 되었다.
펼치기
다이나믹 듀오 (Dynamic Duo) ()
정보 더보기
다이나믹 듀오는 최자와 개코로 구성된 힙합 듀오로서, 2000년 KOD 멤버로 데뷔하였다.
그 후 커빈과 함께 CB Mass 활동을 거친 후, 2004년 [Taxi Driver]를 발표하면서 2인조로
활동하고 있다. 2007년부터는 자체적으로 '아메바 컬쳐'라는 레이블을 만들어 활동중이다.
히트곡으로는 "고백", "불면증", "Ring My Bell" 등이 있다.
2009년 제6회 한국대중음악상 최우수 힙합 노래상을 수상했다.
발표한 음반으로는 [Last Days], [Enlightened], [Double Dynamite] 등이 있다.
펼치기
나얼 (그림)
정보 더보기
계원조형예술대학교에서 매체회화, 단국대학교에서 서양화를 전공한 후 단국대 디자인대학원에서 조형예술학을 전공했다. 2001년 2인전 '황과 흑의 조우'를 시작으로 단체전을 여러 차례 열었고, 개인전은 2004년부터 '나얼' 'Life And Love Are The Same' '유나얼.ZIP' 'Pessimistic Optimists' 등 10여 차례 열었다. 첫 사진전으로 'REACTION TO LIGHT'를 선보였고 동명의 사진집 『REACTION TO LIGHT』를 펴냈다. 앨범 자켓 디자인을 하는 등 다수의 디자인 작업도 병행해왔다.
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