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스 오도넬 (출연)
정보 더보기
1970년 6월 26일 일리노이주에서 보수적인 카톨릭 가정에서 태어난 크리스 오도넬은 다른 스타들과 달리 여배우들과의 스캔들이나 불미스러운 일로 매스컴에 오른 일이 없다.
그는 아직도 자신의 아버지의 의견을 구하며 함상 침착하고 예의 바른 모습 때문에 어렸을 때 그의 고향에서는 그를 마지막 보이 스카웃이라고 불렀다고 한다.
96년 피플지가 선정한 세계에서 아름다운 50인에 선정되기도 했고 97년 4월 19,일 여자 친구인 유치원교사 케롤린과 결혼식을 올렸고 현재 시카고에 거주하고 있다.
90년 데뷔작 Men Don't Leave에서 그는 소년같은 마스크 덕분에 조안 쿠삭의 유혹을 받는 제시카 랭의 14살짜리 아들역을 연기했다.(실제 당시 그의 나이는 17살이었다.) 그리고 91년 <프라이드 그린 토마토>에 단역을 출연했으며, 알 파치노와 공연한 92년작 <여인의 향기>로 골드 글로브 남우 조연상에 노미네이트되고 시카고 평론가 협회가 뽑은 그해에 가장 유망한 배우로 선정되기도 한다.
95년에는 영국 출신 연기파 배우 미니 드라이버의 상대역으로,아일랜드를 무대로 캠퍼스 학생들의 사랑을 다룬 단짝 친구들로 좋은 평가를 받았다.
같은해 여름, 블럭 버스터 <베트맨 포에버>에 로빈으로 출연했고 97년 다시 제작된 베트맨 시리즈 <배트맨과 로빈>에 다시 출연했다. 그러나 96년 산드라 블록과 공연한 <전쟁과 사랑>은 흥행에 성공하지 못했다.
펼치기
줄리아 오몬드 ()
정보 더보기
1965년 영국 잉글랜드 서레이에서 태어난 줄리아 오몬드는 어린 나이에 부모가 이혼 했지만, 밝은 성격의 아이로 성장한다. 추상화가였던 조부모의 영향으로 예술학교에 진학하게 되는데 학교 연극공연때 연기에 대한 흥미를 느끼게 된다. 1989년 서부 서레이 대학에서 예술과 디자인을 전공한 후 런던에서 연극학교를 다녔다.
영국의 웨버 더글라스 아카데미에서 연기 수업을 받은 후 연극무대에서 활동하던 그녀는 1989년 런던 드라마 비평가 최고 신인상을 수상하는 등 연기를 인정 받아왔다. TV시리즈 <캐피탈 시티>(1989)로 얼굴을 알리게 된 그녀는 TV영화 <젊은 캐더린>(1991)에서는 주인공 역을 맡아 단번에 비평계로부터 주목받았다.
HBO의 <스탈린>에서 고통받는 스탈린의 아내로 로버트 듀발과 함게 열연해 호평을 받았고 흥행에 대성공한 <가을의 전설>에서 브래드 피트, 안소니 홉킨스와 함께 출연해 스타로 부상했다. <카멜롯의 전설>에서는 리처드 기어, 숀 코넬리와 삼각관계를 이루는 주연으로 열연하였고, 오드리 헵번에 도전하는 95년판 <사브리나>로 미국 영화계의 A급 배우로 성장하였다.
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