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이미지

책 정보
· 분류 : 국내도서 > 자기계발 > 성공 > 성공학
· ISBN : 9788925553436
· 쪽수 : 232쪽
· 출판일 : 2014-08-20
책 소개
목차
프롤로그 _ 사업체는 홍콩에, 집은 지중해에 둔 한국인 신사
1장 마음만 앞선 채 분주한 사람에게 고함
2장 세상은 네모 안에 있는 세모와 같다
3장 궁상떨지 마라! 평생 그렇게 산다
4장 부자도 부자에게 사는 법을 배운다
5장 무모할 것 같은 일에 승부수를 띄워라
6장 주식을 하려면 ‘욕심’의 정의부터 내려라
7장 많이 먹으려면 파이를 크게 키워라
8장 세상이 뒤집히면 그게 바로 기회다
9장 손해 본 돈은 미련을 갖는 게 아니다
10장 부동산 투자, 유혹하는 능력이 필요하다
11장 준비하라! 40대에 절호의 기회가 온다
12장 지중해 부자의 어록 18 : 큰 부자가 되고 싶은 사람들에게
에필로그 _ 나는 오늘도 꿈꾼다
저자소개
리뷰
책속에서
“너는 지금보다 얼마나 더 벌고 싶은데?”
“3배 정도요.”
얼떨결에 대답했다.
“그럼 체력부터 3배로 키워라.”
그는 조금은 진지한 표정을 지으며 말을 계속했다.
“세상에는 이치라는 것이 있지. 남들보다 2배 더 벌려면 2배의 노력을 해야 하고, 10배 더 벌려면 10배의 노력을 해야 하는 거야. 근데 몸이 피곤하면 노력은 고사하고 만사가 귀찮아지거든. 일이 있어도 미루거나 대충 해버리고 말이야. 그런 게 반복되면 어떤 일도 할 수 없게 되고 스스로 도태되고 말지.”
나도 가끔씩 그런 행동을 했다. 몸이 피곤하면 만사가 귀찮아 아무것도 하기 싫을 때가 자주 있었다.
“성공하는 사람은 열정적이지. 그런 열정은 어디에서 나올까?”
당연히 ‘체력’이라고 대답할 수밖에 없었다.
“그래, 체력이야. 사람의 몸을 보면 부자가 될 사람인지 아닌지 한눈에 알 수 있어. 너처럼 관리가 안 된 몸으로 부자는 어림도 없는 거야.” -- 1장 <마음만 앞선 채 분주한 사람에게 고함>
“돈은 말이야. 없을수록 당당히 써야 하는 거야. 반대로 돈이 많을 때에는 지금처럼 아껴 쓰고 말이야. 근데 대부분 너처럼 반대로 하거든. 돈이 없으면 위축이 돼서 벌벌 떨며 살다가 돈이 많아지면 언제 그랬느냐는 듯이 펑펑 쓰지.”
아내 덕분에 돈 쓰는 법을 배우고 있었다.
“돈 없다는 말을 입에 달고 살면 평생 돈 없이 사는 거야.”
“왜 그런가요?”
안 그래도 요즘 돈 없다는 말을 자주 하고 있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래서 그 이유가 궁금했다.
“맨날 돈 없다고 노래를 부르는데 어떤 사람이 좋아하겠어. 좋아하는 사람이 많아야 돈 벌 기회가 많을 텐데 말이야.”
‘그런가?’
나는 고개를 갸우뚱했다.
“돈을 쓸 때에는 소소하게 쓰지 말고 한 번을 쓰더라도 티 나게 쓸 줄 알아야 해. 1년 내내 커피 사 주는 사람하고 어쩌다 한 번 호텔에서 밥 사 주는 사람 중에 누가 더 기억에 남을 것 같은가?” -- 3장 <궁상떨지 마라! 평생 그렇게 산다>
“1인 가구는 뭘 하며 지낼까?”
“혼자 사는 사람들의 가장 큰 장점은 시간과 경제적 자유를 마음껏 누릴 수 있다는 것 아닐까요? 여행도 마음껏 떠나고 주말에는 자전거를 타며 운동도 하고.”
“특히 자전거는 노인 인구 증가와 밀접한 연관이 있습니다. 자전거를 타는 노인층이 부쩍 늘고 있거든요.”
“자전거라면, 삼천리자전거죠.”
“삼천리자전거 당첨.”
이때 사들인 삼천리자전거의 주식은 100퍼센트가 넘는 수익을 안겨 주었다.
여기에 1인 가구는 대형마트나 백화점에서 쇼핑하는 것보다 인터넷 쇼핑몰을 통해 수시로 필요한 물건을 산다는 사실을 파악하고 인터파크 주식을 매수했고, 35퍼센트 상승했다.
“홀로 사는 여성도 늘고 있는 추세입니다.”
“혼자 사는 여성이라……. 그 사람들은 무엇이 제일 필요할까?”
“당연히 안전이겠죠. 더구나 요즘 같은 세상에는 안전이 필수입니다.”
“좋아! 에스원 당첨.”
보안업계의 선두주자 에스원은 15퍼센트 상승했다.
그가 괜히 주식으로 돈을 번 게 아니었다. -- 8장 <세상이 뒤집히면 그때가 바로 기회다>
“그렇게 돈 때문에 미련을 못 버리면 네 영혼이 힘들 거야. 그건 너뿐만 아니라 주변 사람들에게도 영향을 미치지. 모든 게 황폐해져. 그깟 돈 때문에 행복을 잃고 건강까지 잃는다면 나중에 억울해서 어떻게 죽을 텐가? 어차피 떠난 돈이라면 빨리 잊고 더 큰 돈을 벌 생각을 해봐. 분명 좋은 기회가 올 테니까.”
그 많은 돈을 언제 다 갚느냐고 했다.
“예전에 만났을 때 내가 그런 말을 했을 거야. 남을 위해 돈을 쓰면 반드시 더 많은 돈이 들어온다. 돈은 돌고 돈다. 기억나지?”
고개를 끄덕였다.
“돈은 말이야. 내 손에 쥐어져 있더라도 내 돈이 아니면 언젠가는 나가게 되어 있어. 또 나간 돈이 내 돈이라면 언젠가 돌아오고 말이야. 지금 잃은 돈에 대해서 너무 슬퍼하거나 스트레스 받을 필요 없어. 그 돈이 네 돈이라면 반드시 돌아올 테니까.” -- 9장 <손해 본 돈은 미련을 갖는 게 아니다>
제가 살아 보니 그럽디다. 부자는 태어나면서 결정되는 것이 아니고 어떻게 사느냐에 따라 얼마든지 될 수 있는 훌륭한 부모와도 같은 그런 존재입디다. 사람들이 저를 만나면 어떻게 부자가 되었느냐는 질문을 가장 많이 합니다. 그럴 때마다 어찌어찌하다 보니 이렇게 되었다고 대답합니다. 정말 그 말밖에는 할 말이 없어서 그렇게 대답합니다.
사람들은 부자가 되는 데 특별한 방법이 있을 거라 생각하는데 그렇지 않습니다. 행복하게 살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오늘을 행복하게 살면 내일도 행복할 일이 많아지듯이 오늘 부자처럼 생각하고 행동하면 결국 부자가 될 수 있습니다. 부자는 계산기를 두드려서는 절대 될 수 없습니다. 상위 1퍼센트의 부자가 되려면 200년은 족히 돈을 벌어야 하는데 그렇게 해서 부자가 된 사람은 아무도 없습니다. 부자는 생각하면 바로 행동하는 사람들입니다. -- 12장 <지중해 부자 어록 18 : 큰 부자가 되고 싶은 사람들에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