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이미지
eBook 미리보기
책 정보
· 제목 : 숲길 
· 분류 : 국내도서 > 인문학 > 서양철학 > 현대철학 > 마르틴 하이데거
· ISBN : 9788930082846
· 쪽수 : 648쪽
· 출판일 : 2008-03-15
· 분류 : 국내도서 > 인문학 > 서양철학 > 현대철학 > 마르틴 하이데거
· ISBN : 9788930082846
· 쪽수 : 648쪽
· 출판일 : 2008-03-15
책 소개
이성 일변도로 치닫던 서구의 전통철학을 뒤흔든 20세기 사상계의 거장, 하이데거의 5대 주요작품 중 하나로 진리를 향해 길을 떠난 한 사상가의 고뇌와 숙고의 여정과 소박한 마음을 담은 사유의 흔적으로 번역에 10년을 쏟은 완역본이다.
리뷰
책속에서
예술작품의 근원은 예술이다. 그러나 예술이란 무엇인가? 예술은 예술작품 가운데 실제로 존재한다. 그 때문에 우리는 우선 작품의 현실성을 탐구한다. 그것은 어디에 존립하는가? 예술작품들은, 비록 그것들이 완전히 다른 방식으로 존재한다고 하더라도, 한결같이 사물적 성격을 내보여주고 있다.
그러나 작품의 이러한 사물-성격을 습성화된 사물 개념들에 의거해서 파악하고자 했던 시도는 실패하고 말았다. 그 이유는, 이러한 사물 개념들이 사물적 성격을 포착하지 못하기 때문이 아니라, 오히려 사물적 하부구조에 대한 물음을 제기함으로써 작품의 작품존재에 이르는 통로를 차단해버리는 그런 선입견 속에 작품을 억지로 밀어 넣었기 때문이다. 작품의 순수한 자립상태(das reion Insichestehem)가 명백히 드러나지 않는 한, 작품에서의 사물적 성격은 밝혀질 수 없다.
하지만 작품 자체는 언제 비로소 자신에게 접근될 수 있는 것일까? 이러한 것이 성취될 수 있기 위해서는, 작품을 자기 자신이 아닌 모든 여타의 관련들로부터 끄집어내어 오로지 작품 그 자체가 저 홀로 자기 안에 고요히 머무를 수 있게 하는 작업이 요구된다. (본문 51~52쪽 '예술작품의 근원, 작품과 진리(Das Werk und die Wahrheit) 중에서')
추천도서
분야의 베스트셀러 >
분야의 신간도서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