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이미지

책 정보
· 분류 : 국내도서 > 종교/역학 > 기독교(개신교) > 기독교(개신교) 신앙생활 > 신앙생활일반
· ISBN : 9788934120384
· 쪽수 : 244쪽
· 출판일 : 2019-10-10
책 소개
목차
추천사
김도인 목사, 라인식 목사, 석근대 목사
김정태 목사, 황상형 목사, 최형만 전도사
프롤로그
제1부 고난 속에도 희망이 있다
1. 삶은 고난이 있어 값지다
2. 고난의 터널이 지름길이다
3. 불행도 내 편으로 만들어야 한다
4. 마라를 지나야 엘림이 있다
제2부 감사가 희망을 만든다
5. 감사는 밥이다
6. 염려는 내일이 하는 것이다
7. 감사는 제로에서부터
8. 감사는 찾는 것이다
제3부 희망을 노래하라
9. 하나님만이 우리의 소망이다
10. 간절함, 모든 것을 이기는 힘
11. 지금까지보다 지금부터가 중요하다
12. 희망을 노래하라
저자소개
리뷰
책속에서
고난시들에게서 발견되는 한 가지 공통의 특징이 있다. 그것은 이 시들이 한결같이 그 말미에 하나님을 향한 감사와 찬양을 드리고 있다는 점이다. 무엇을 의미하는가? 처음에는 고난 당하는 것이 이해 안 되고 힘들었지만 지나고 보니 그 고난이 자신에게 유익이 되었기에 그들은 동일하게 하나님께서 감사와 찬양을 드린 것이다. 우리도 이런 고백이 있어야 한다.
우리는 고난의 시간이 너무 힘들어서 내 인생의 낭비되는 시간이라고 생각할 때도 있다. 그 고난의 시간 동안 남들은 다 앞서서 가는데 나는 뒤처진다고 생각할 수도 있다. 하지만, 그렇지 않다. 그 고난의 시간을 통과하는 것이 가장 빠른 인생의 길을 가는 것이다. 고난의 터널을 통과하는 것이 지름길이다. 요셉을 보라. 그는 자기에게 주어진 고난의 터널을 잘 통과하였기에 30세의 나이로 그것도 히브리 종이 애굽 총리가 되는 은혜를 누리게 된다.
고난 당하는 자는 기도하라고 말씀하고 있다. 우리에게 주어진 고난이 분명 힘들지만 그 고난을 통해 우리는 하나님을 향한 간절함을 터뜨려야 한다. 한나는 아이를 가지지 못하는 것으로 인해 남편의 둘째 부인인 브닌나에게 괴롭힘을 당한다. 남편이 자신을 그렇게 사랑하고 위해 주어도 위로가 되지 않았다. 그래서 한나는 성전에 가서 그 괴로움을 가지고 술 취한 사람처럼 보일 정도로 하나님께 간절하게 기도하였다. 한나는 괴로움을 다른 것으로 터뜨린 것이 아니라 기도로 하나님께 터뜨렸다.
결국, 그 기도를 통해 한나는 사무엘이라는 위대한 지도자를 잉태하는 영광을 누리게 된다. 우리가 고난 가운데 간절히 기도할 때 하나님께서는 그 고난을 축복으로 바꾸신다. 불행을 당했을 때 그것으로 인해 하나님께 간절히 기도할 때 하나님께서는 그 불행을 내 편으로 만들어주시는 것이다. 불행을 오히려 행복으로 바꾸어 주시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