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이미지

책 정보
· 분류 : 국내도서 > 종교/역학 > 기독교(개신교) > 기독교(개신교) 목회/신학 > 설교/성경연구
· ISBN : 9788934127314
· 쪽수 : 220쪽
· 출판일 : 2024-08-20
책 소개
목차
추천사
머리말
제1장 다니엘: 우리는 뜻을 정했다!
제2장 유다 왕 여호야김의 죄와 하나님의 심판
제3장 하나냐, 미사엘과 아사랴의 신앙
제4장 거짓 선지자 하나냐의 죄와 하나님의 심판
제5장 하나님: 에스겔, 바벨론 포로 위한 선지자
제6장 하나님: 유다 왕 시드기야의 요청 거절
제7장 하나님: 시드기야왕과 유다는 바벨론에 항복하라!
제8장 유다 내 평강 메시지, 그러나 유다 멸망
제9장 유다 멸망과 성전 파괴의 원인: 유다의 잘못된 성전주의 신앙
제10장 예레미야 선지자: 실패한 선지자인가? 실패한 인생을 살았나?
제11장 바벨론 왕 벨사살의 죽음: 성물(聖物) 때문에
제12장 하나님: 우상 숭배 심판
제13장 하나님의 심판과 선민(選民) 이스라엘
제14장 다니엘: 하나님께 일사각오(一死覺悟)로 기도
책을 마치면서
저자소개
책속에서
이들은 지금, 20대에 바벨론 지방을 다스리는 관료들이 되어 있습니다(12절). 그런데 이들은 바벨론 왕이 세운 금 신상에 절하지 않았습니다. 그뿐만 아니라, 왕이 그들에게 불에 타 죽지 않고 살 수 있는 기회를 주셨음에도 이를 거절했습니다. “‘그리 아니하실지라도.’ 이 말은 ‘하나님이 할 수 없으시다’라는 뜻이 아니라, ‘하나님이 원치 않으셔서 자신들이 죽게 된다 하더라도’라는 뜻으로, 이들은 결코 하나님의 파워를 의심하지 않았다.” “이들은 하나님의 전능하심뿐만 아니라 하나님의 선택적인 주권 또한 믿고 있었다.” 즉, 이들의 신앙 고백은 하나님의 능력 없음을 말하는 것이 아니라, 하나님의 주권을 믿고 존중한다는 것입니다. 하나님은 모든 일을 다 하실 수 있지만, 꼭 그렇게 하셔야 하는 하나님은 아니시라는 것입니다.
크리스천들은 하나님이 죄인들을 포기하지 않으신다는 메시지를 전해야 합니다. 우리는 이 파수꾼의 임무를 다하고 있습니까? “만약 우리가 회개의 문을 닫는다면, 사람들에게 회개를 하라고 촉구하지 않는다면, 우리는 그 사람들로 하여금 죄 용서를 받을 수 있는 딱 한 개뿐인 그 은혜의 문을 닫는 것이 된다”(참고. 사도행전 20:26-27). 그리고 하나님은 우리에게 그 책임을 물으실 것입니다.
예레미야 선지자가 전한 메시지는 평강의 메시지가 아니라, 이스라엘이 하나님과 평강케 되는 길을 제시하는 메시지였습니다. 이처럼 사역자, 중보 기도자 또는 크리스천은 평강을 줄 수 있는 그런 능력과 권한이있는 사람이 아닙니다. 평강의 주 되시는 하나님과 평강할 수 있도록 그 평강의 길을 제시해 주는 사람이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