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이미지

책 정보
· 분류 : 국내도서 > 종교/역학 > 기독교(개신교) > 기독교(개신교) 목회/신학 > 신학일반
· ISBN : 9788935018390
· 쪽수 : 85쪽
· 출판일 : 2020-06-25
책 소개
목차
서론
비혼과 졸혼 시대에 읽는 최고의 사랑 노래
아가서는 성과 로맨틱한 사랑, 그리고 결혼의 아름다움에 관한 이야기
1장
로맨틱한 사랑은 하나님의 선물
부재 중인 애인을 향한 사랑의 열망
자격 없다 느끼는 사랑의 마음
사랑의 비교
사랑의 덕목
사랑의 기대
2장
친밀한 부부간의 사랑은 하나님의 선물
부부 사이의 사랑을 향한 열망
두 개의 간주
부부 사이의 사랑의 기대
부부 사이의 사랑의 배타성
부부 사이의 사랑의 내밀함
부부 사이의 사랑의 질투
3장
하나님의 선물인 변함없는 사랑
목동 남자 친구를 향한 칭송
사랑의 구애에 대한 기억
아무도 꺾을 수 없는 사랑의 경험
사랑의 인도함에 대한 이해
책속에서
솔로몬은 모든 지혜를 가졌지만 하나님이 맺어주신 남녀 간의 사랑의 헌신이 얼마나 강하고 지속적인지를 이해하는 데는 처참하게 실패했다. 솔로몬은 부와 향기, 궁전의 화려함으로 이 소녀를 쉽게 유혹할 수 있다고 생각했다. 하지만 소녀는 이러한 것들에 거의 가치를 두지 않았다. 특별히 하나님에게서 온 부부 사이의 사랑의 선물에 비해 말이다. 그렇다면, 아가서가 성경에 들어온 의미와 이유가 여기에 있다. 하나님이 선택하신 배우자에 대한 사랑과 애정은 그분의 엄선된 선물인 것이다. 그러므로 그분의 뜻을 따르고자 열망하는 모든 젊은이들의 마음이 축복과 기쁨에 이르기까지 주님이 주신 이 가르침을 즐겨야 한다.
아가서는 현대 소설이나 연가가 아니라 하나님의 말씀으로써 그분의 큰 계획 속에 있는 결혼 생활의 아름다움과 순수성을 보여준다. 결혼은 창조자의 손에서 그분의 형상대로 만들어진 우리 인간들에게 주어진 선물 중 하나이다. 한 남자와 한 여자가 결혼으로, 그리고 서로에 대한 언약과 하나님과의 언약으로 하나되는 것이 이 가르침의 중심이다.
“예루살렘 딸들아 너희에게 내가 부탁한다 너희가 내 사랑하는 자를 만나거든 내가 사랑하므로 병이 났다고 하려무나”(8절). 이 여인들을 어리둥절하게 만든 것은, 집으로 돌아온 어떤 가난한 목동 때문에 어마어마하게 부유한 왕의 구애를 거절하는 이 여자이다. 이런 여자는 미쳤거나 제정신이 아니다. 시골뜨기에게 준 사랑이 어떤 사랑인가? 그 사랑이 솔로몬의 선물과 보물을 이기게 될지? 하지만 소녀는 맹렬하게 자기 촌뜨기 애인을 향한 애정을 고수한다. 그는 이 군주가 아무리 지혜롭거나 부유해도 그의 사랑이나 선물을 원하지 않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