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이미지

eBook 미리보기
책 정보
· 제목 : 롯데와 신격호, 도전하는 열정에는 국경이 없다 (반양장) 
· 분류 : 국내도서 > 경제경영 > 기업/경영자 스토리 > 국내 기업/경영자
· ISBN : 9788935208340
· 쪽수 : 432쪽
· 출판일 : 2010-07-15
· 분류 : 국내도서 > 경제경영 > 기업/경영자 스토리 > 국내 기업/경영자
· ISBN : 9788935208340
· 쪽수 : 432쪽
· 출판일 : 2010-07-15
책 소개
세간에 잘 알려지지 않은 신격호 회장과 롯데유통에 관하여 경영학자의 눈으로 면밀하게 분석해 낸 책. 저자는 유통에 있어서 왜 롯데가 최강의 자리를 이어갈 수밖에 없는지, 그리고 왜 신격호 회장이 유통에 매진하는지, 그 해답을 찾고자 했다. 이 책을 통해 롯데유통, 신격호 회장의 성공전략을 넘어서는 보편적 성공철학과 가치를 찾아볼 수 있을 것이다.
저자소개
책속에서
“부산 광복동 롯데타운 옥상에 화조원을 만들면 어떻겠나? 어린아이들이 부모님과 함께 와서 넓은 바다와 아름다운 꽃과 새들을 보면 얼마나 즐거워하겠나?” 신격호 회장은 부산에 유통시설을 건설하면서 옥상에 화조원을 만들 구상을 먼저 했다. 유통시설을 만들면서 신격호 회장이 고려한 것은 단지 물건을사는 공간으로서의 쇼핑센터가 아니라 아이들과 부모, 가족이 함께할 수 있는 공간을 꾸미는 것이었다.
신격호 회장님은 저의 아버님이시지만 회사를 경영하는 모습 이나 평소 생활하시는 모습 모두가 가까이서 보면 볼수록 존경스럽습니다. 매사 근면하시고, 철저하시며, 앞을 내다보는 식견도 정확하십니다. 혼자 계셔도 흐트러진 자세는 한 번도 볼 수 없었습니다. 지금도 누가 옆에 있든 없든 행동이 똑같으세요. 항상 자세는 바로 앉으시고, 머리도 옷도 단정하게 하십니다.
“지금의 롯데월드는 규모가 너무 작습니다. 더 이상 확장할 수도 없고요. 그래서 제2롯데월드를 지어 지금의 롯데월드와 연결하여 서울의 명물을 만드는 것입니다. 내가 살면 얼마나 더 살겠습니까? 21세기 첨단 산업 중의 하나가 관광입니다. 그러나 한국에는 구경거리가 별로 없어요. 세계에 자랑할 만한 시설을 조국에 남기려는 뜻밖에 없습니다. 놀이 시설도 호텔도 제대로 한번 세울 겁니다."
추천도서
분야의 베스트셀러 >
분야의 신간도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