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이미지

책 정보
· 분류 : 국내도서 > 종교/역학 > 기독교(개신교) > 기독교(개신교) 목회/신학 > 설교/성경연구
· ISBN : 9788951121340
· 쪽수 : 224쪽
· 출판일 : 2023-08-21
책 소개
목차
개정판 엮어옮긴이 서문 5
초판 엮어옮긴이 서문 8
머리말 15
예수의 생애와 어린 시절 17
세례자 요하네스와 예수 37
갈릴래아에서의 선교활동 47
예루살렘을 향해 97
예루살렘에서의 선교활동 163
고난과 부활 185
인명/지명 대조표 219
저자소개
책속에서
그러자 예수께서 그에게 말씀하셨다. … “어떤 사채업자에게 빚을 진 사람이 둘 있었습니다. 한 사람은 은화 500닢을 빚졌고, 다른 사람은 50닢을 빚졌다고 합시다. 그런데 둘 다 갚을 길이 없었어요. 그래서 사채업자는 두 사람의 빚을 다 탕감해 주었습니다. 그러면 두 사람 가운데 누가 그 사채업자를 더 좋아하겠습니까?” / 시몬이 대답했다. / “빚을 더 많이 탕감받은 사람이라고 생각합니다.” / “그렇지요. 정확히 판단하셨습니다.”
사람들은 모두 죽은 아이 생각에 가슴을 치며 슬피 울고 있었다. 이에 예수께서 말씀하셨다. / “울지들 마십시오. 이 아이는 죽은 것이 아니라 그저 자고 있는 것입니다.” / 그러나 사람들은 그 아이가 이미 죽은 것을 알았기 때문에 예수를 비웃었다. 예수께서 아이의 손을 잡고 소리 내어 말씀하셨다. / “아이야, 일어나라!” / 그러자 그 아이의 숨이 돌아왔고, 아이가 벌떡 일어났다. 예수께서는 아이에게 먹을 것을 좀 갖다주라고 하셨다.
“주님, 세례자 요하네스가 자기 제자들에게 가르쳐준 것처럼 우리에게도 기도하는 법을 가르쳐주십시오.” / 예수께서 제자들에게 대답하셨다. / “그대들은 이렇게 기도하게. 아버지, 아버지의 이름이 거룩히 여겨지기를 원합니다. 아버지의 통치가 이루어지기를 원합니다. 우리에게 필요한 음식을 날마다 주소서. 우리에게 빚진 모든 사람을 우리가 용서하오니, 우리의 죄를 용서해주소서. 우리를 유혹에 빠뜨리지 마소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