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이미지

책 정보
· 분류 : 국내도서 > 종교/역학 > 기독교(개신교) > 기독교(개신교) 신앙생활 > 리더십/직업관/재물론
· ISBN : 9788953144958
· 쪽수 : 320쪽
· 출판일 : 2023-06-21
책 소개
목차
추천사
프롤로그 하나님 나라와 일터의 연결
1 하나님 나라는 무엇인가?
하나님 나라는 언제 어디에?
거룩한 일과 속된 일
2 기독교 세계관으로 보는 하나님 나라와 일
창조: 에덴에서의 일
타락: 죄악 세상에서의 일
구속: 예수 그리스도의 구속과 새로운 창조, 일터
완성: 새 하늘과 새 땅에서의 일
3 구약 성경 속 하나님 나라와 일
아담의 자손들
노아의 방주와 바벨탑
아브라함과 족장들
이스라엘 백성과 십계명
사울, 다윗 그리고 이스라엘 제왕들
바벨론 왕국
예루살렘의 회복과 이스라엘
4 예수님이 보이신 하나님 나라와 일
예수님의 성육신
예수님의 공생애 사역
예수님의 가르침
예수님의 고난
예수님의 십자가 죽음
예수님의 부활
예수님의 재림
5 일터에 임하는 하나님 나라
성령을 따르라
교회와 하나님 나라의 관계
전도의 재발견
돈: 하나님 나라의 재물관
킹덤 컴퍼니는 무엇일까?
6 하나님 나라와 일터 속의 그리스도인
하나님 나라의 시민
하나님 나라의 상속자
하나님 나라의 대사
하나님 나라의 군사
하나님 나라의 일꾼
에필로그 계속되는 바람과 기대
저자소개
리뷰
책속에서
서문에서
직장 선교는 직장이라는 삶의 현장을 지나치게 종교적으로만 접근했기에 예배와 전도를 강조할 뿐, 일이나 삶 자체를 복음과 연결시키지는 못했다. 나중에 깨달은 것은 사람들이 자신의 일터 자체에 관심을 가지고 감당해야 할 사역, 또 그들이 그러한 사역을 감당할 수 있도록 섬기는 것이 일터 사역이라는 사실이다. 바꿔 말하면 일터 사역은 그리스도인들이 세속 직장에서 하는 일을 신앙의 관점으로 이해하고, 삶을 통해 믿음을 드러내도록 돕는 사역이다. 이런 사역이 선행되어야 기존의 직장 선교도 제대로 이루어지고 열매 맺을 수 있다. (중략)
한국기독실업인회(CBMC)의 주제 표어는 “비즈니스 세계에 하나님 나라가 임하게 한다”이다. 온누리교회 일터 사역부의 이름은 “일터에 하나님 나라를 세우자”의 약어인 “일하세”이다. 이 둘은 작은 예에 불과하지만 하나님 나라가 일터 사역의 신학적인 근거가 될 수 있음을 시사한다. (중략)
이 책은 일터 현장에 있는 대다수의 평범한 그리스도인들에게, 성경이 말하는 하나님 나라가 그들의 현재 삶과 무관하지 않음을 알려 주기 위해서 쓰였다. 부디 이 책을 통해서 우리가 일터에서 하는 일이 하나님 나라와 어떤 관계가 있는지 이해하고, 하나님 나라 백성에게 일터의 삶이 얼마나 중요한지를 깨달았으면 한다.
복음으로 말미암아 예수를 믿는 사람들에게는 이제 영과 육의 이분법도 없고, 성속의 이분법도 없다. 그리스도와 연합된 것이면 무엇이든지 영적인 것이 되고 무엇이든지 거룩한 것이다. 일도 마찬가지로 거룩한 일과 속된 일의 구별은 사라졌다. 주님께 하듯이 할 수 있는 일은 거룩한 일이고, 그렇지 않은 일은 종교적인 행위라도 속된 일이다. _1 하나님 나라는 무엇인가?
언젠가 하나님 나라의 일과 관련해서 재미난 이야기를 들은 적이 있다. 우리말에 ‘짓다’라는 말은 아주 유용한 동사이다. 밥도 짓고 옷도 짓고 심지어 집도 짓는다. 의식주 생활 모두를 ‘짓는다’라는 말로 표현한다. 재미있는 것은 의식주 생활을 하면서 죄를 범하는데, 그것도 죄를 짓는다고 하는 것이다. 이 땅에서는 의식주 생활을 하면서 죄를 지을 수 있다는 뜻이 된다. 하나님 나라에서의 의식주 생활이 이 땅과 다른 점은 죄와 무관하다는 것이다. 이것을 일에 적용해 보면 비슷한 결론을 내릴 수 있다. 하나님 나라에서 우리가 하게 될 일이 이 땅에서의 일과 결정적으로 다른 점은 그 일이 죄와 무관하다는 것이다. _2 기독교 세계관으로 보는 하나님 나라와 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