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이미지

책 정보
· 분류 : 국내도서 > 종교/역학 > 기독교(개신교) > 기독교(개신교) 신앙생활 > 신앙생활일반
· ISBN : 9788953148529
· 쪽수 : 232쪽
· 출판일 : 2024-06-19
책 소개
목차
추천사
들어가며
나의 경험 - “I trul-ly trul-ly love you.”
1. “하나님은 사랑이시라!” : 그 진부하고도 새로운 진리
2. “너는 사랑받고 시작했다.” : 그리스도인의 출생의 비밀
3. 미래태를 현실태로 만드시는 하나님
4. 세계관의 회심
5. 인생관에 대한 회심
6. 병든 세계관, 죄의 힘이 가져온 결과
7. 사랑받는데 왜 고난이 오는가(1)
8. 사랑받는데 왜 고난이 오는가(2)
9. 당신은 진정 믿는가, 그리스도의 승리를
10. 진품 믿음은 이것이다
11. 사랑, 참 자유와 해방의 원천
12. 사랑, 이렇게 해서 율법을 이룬다
나가며
신인류의 삶 - “하·사·람으로 살라!”
저자소개
리뷰
책속에서
‘하나님은 사랑이시라’라는 진리에 담긴 의미를 온전히 알고 믿음 생활을 한다면, 우리 안에는 놀라운 변화가 일어난다. 세상과 인생을 바라보는 관점 자체가 근본적으로 변하기 때문이다. 하나님의 속성이 사랑이라는 것과 우리가 믿는 그분이 정말 ‘사랑 자체’이시라고 믿는다면, 앞에서 말했듯, 우리가 가진 인생관, 세계관, 인간관, 역사관, 자기 인식 등 모든 것이 ‘하나님은 사랑이시다’라는 관점에서 보이기 시작한다. 사랑의 세계관이다.
기독교 신앙은 전혀 다른 출생의 비밀을 가지고 있다. 예레미야 1장 5절에서 하나님은 예레미야가 이 땅에 어떻게 해서 태어났는지를 말씀하신다. “내가 너를 모태에 짓기 전에 너를 알았고 네가 배에서 나오기 전에 너를 성별하였고.” 모태에서 형성되기 전에, 또한 세상에 태어나서 부모와 대면하기 전에 이미 우리를 아는 존재가 있었다. 누구인가? 하나님이시다. 우리를 빚고, 짓고, 조성한 분이 계시다는 것, 이것이 바로 그리스도인이 가진 출생의 비밀이다.
우리가 흔히 생각하듯, 예수 그리스도는 어둡고 우울한 얼굴로 온 세상의 고난의 십자가를 다 지고 가는 가련한 양이 아니시다. 그분은 아버지께 사랑받고 있음을 알기에 당신에게 허락된 십자가를 기쁨으로 지신다. 사랑은 두려움을 내어 쫓고 기쁨을 가져오는 신비한 힘이기 때문이다. 성부의 뜻을 이루어 드리려고 당당한 개선장군의 기개와 용기를 가지고 하나님을 향한 강력한 열망을 품고 십자가로 나아가시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