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이미지
책 정보
· 분류 : 국내도서 > 자기계발 > 성공 > 성공학
· ISBN : 9788957513897
· 쪽수 : 185쪽
· 출판일 : 2008-09-12
책 소개
목차
1 직관으로 들어서는 문을 열어라
2 자각 능력을 발달시켜라
3 머리와 가슴을 연결하라
4 직관의 신호, ‘팅!’
5 ‘팅!’에 귀 기울여라
6 ‘팅!’ 올바르게 실행하기
7 놀라운 ‘팅!’
8 ‘팅!’을 놓치지 말라
9 ‘팅!’을 넘어서
‘팅!’ 뉴스레터
책속에서
“제가 이해한 바로는, 위험이나 해가 임박할 때 직관은 훨씬 더 즉각적이고 강력한 반응으로 나타납니다. 매출 목표, 고객의 니즈needs, 전문적 세부 사항 같은 것들을 항상 우선적으로 생각해야 하는 직장에서보다는, 위험이 임박한 상황에서 직관이 더욱 분명하게 나타나는 것 같아요.”
그러고 나서 그녀는 걱정스러운 말투로 덧붙였다.
“어머니께서 괜찮으셔야 할 텐데요. 결과 나오면 제게도 알려주세요.”
“그러겠습니다. 제 얘길 들어주시고 도와주셔서 감사해요. 오늘은 아주 힘든 하루였지만, 직관의 중요성에 대해 많은 이야기를 나눌 수 있어서 깊이 감사하고 있어요. 요즘 저는 주변에 더욱 주의를 기울이고, 또 5분간 아무것도 하지 않는 연습도 꾸준히 하고 있어요. 덕분에 오늘처럼 뜻밖의 상황에서도 도움을 받을 수 있었던 것 같아요. 나는 그렇게 확신해요, 허밀라.”
“그렇고말고요. 나는 내 아이들이 말할 때 두 가지 방식으로 듣는답니다. 아이들이 나에게 하는 말과 내가 직관적으로 감지하는 말, 이렇게요. 이 둘이 일치하지 않으면 내가 알아야 할 무언가가 더 있는 거예요. 아무리 바쁘더라도 정확하게 모든 걸 알 때까지 확인을 한답니다. 그건 제게나 아이들에게나 중요하거든요. 물론 거기서 끝나지 않지요. 나는 이런 방식을 직장에도 적용해요. 신호가 없었기 때문에 결코 알 수 없었던, 중요한 계약이나 프로젝트 상의 문제점을 정확하게 집어냈던 적이 한두 번이 아니랍니다. 그게 바로 ‘팅!’이에요. 경고를 알리는 조그만 종소리랄까요? 그 종소리가 울리고 나면 통찰력이 발휘되기 시작하지요. 그리고 그에 대해 골똘히 생각해보면, 정말 알아야 할 중요한 것이었음을 깨닫게 돼요.”
토니는 허밀라를 바라보았다.
“팅이라고요? 멋진 말이네요!”
“종소리에 계속 귀를 기울이세요. 단, 머리로만이 아니라 머리와 가슴을 합친 온전한 자기 자신으로서요.”
“네, 해볼게요!”-본문 중에서



















